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에스씨케이컴퍼니 2015년 상반기 신입 매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광고홍보학과
  • 학점 3.8/4.5
  • 토익 920
  • 오픽 M2
  • 인턴 1회
  • 43,25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위기를 극복하는 책임감]

저는 매사에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사람입니다.
인턴 시절, 부산의 외식업체 ‘ooooo’의 신규매장에 샵인샵 입점을 위해 출장을 갔었습니다. 당시 오픈을 하루 앞두고 배송사고가 일어나 필요한 물품들을 제때에 받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저는 무사히 입점시켜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물품을 현지에서 구매하고자 했습니다. 우선,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만한 상점들을 검색하고 전화로 재고를 확인하였습니다.

이후, 끼니를 거르며 10시간 동안 여러 상점을 돌아다닌 끝에 라면 상자 2개 분량의 필요 물품을 전부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책임감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행동 덕분에 약속한 입점 날짜를 지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책임감으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는 점장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06692Byte

답변
스타벅스에 일원으로 일하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무에 보람을 느낄 수 있기에 매장관리직에 지원했습니다.

카페의 바리스타로 일하며 고객 만족의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다양한 레시피 숙달에 힘들었지만, 점차 고객들이 제가 만든 음료와 서비스에 만족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고객이 제가 도구 설명을 하며 만든 커피를 드시고 해당 도구를 구매하실 때 업무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스타벅스 입사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2014년 리저브 매장 방문부터 였습니다. 스페셜티 원두와 가장 완벽한 침출식 머신인 클로버 때문에 방문했지만,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이를 제공하는 커피마스터의 서비스였습니다. 바쁜 상황임에도 원두 시향부터 추출과 클로버 머신에 대한 설명까지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후에 방문한 다른 리저브 매장들에서도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통해 스타벅스에서 제가 느낀 경험을 동일하게 전달하는 보람있는 일을 하고자 지원하였습니다.

입사 후, 고객을 만족시키는 서비스의 리저브 점장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입사 후에는 선배들로부터 음료 제조와 고객응대 노하우를 빠르게 습득하겠습니다. 또한, 커피에 대한 끊임없는 공부로 입사 3년 안에 커피마스터 자격을 취득하여 실력과 서비스 정신을 갖춘 점장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7141,231Byte

답변
[고객에게 이해받는 소통능력]

진정성 있는 소통능력으로 위기를 극복한 경험이 있습니다. 인턴 시절, 배우 oo의 싸인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으나 배우의 해외 스케줄로 싸인 배송이 2개월가량 늦어진 적이 있었습니다. 저는 진정성 있는 톤앤 매너로 빠르게 고객들께 사과하며 상황을 말씀드렸고, 이후 진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알렸습니다. 이후 사과의 뜻으로 더치커피와 함께 싸인을 배송하였고, 사과의 메시지와 함께 송장 번호를 문자로 보내어 고객들께서 택배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고객들로부터 저의 상황을 이해받으며 컴플레인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진정성 있는 태도가 고객 응대 시 중요함을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소통능력으로 인정받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07700Byte

답변
[성공의 열쇠, 단결력]

교회 수련회 기획팀으로 일하던 시절, 팀을 단결하게 만들어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갑작스러운 예산 삭감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예산 충원을 위해서는 일일카페를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각자 담당하고 있는 일이 많은 탓에 누구도 이를 주도하려 하지 않았고, 팀은 분열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팀의 분열을 막고 목표를 이루고자 일일카페 담당자를 자처하였습니다.

담당에 대한 부담이 사라지자 팀은 다시 단결하기 시작했고, 팀원들은 일일카페의 성공을 위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덕분에 인근 카페와 제휴를 통한 원가절감과 예배 참석인원 중 음료를 마시는 사람의 수를 직접 세어 수요예측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순이익 약 90만 원의 큰 이익을 얻었습니다. 저는 이 경험을 통해 팀의 단결력이 목표달성에 필수적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솔선수범한 자세로 파트너와의 단결력 향상에 앞장서, 매장목표달성에 이바지하겠습니다.

#30분만 일찍!

바리스타로 일하면서 적극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다양한 커피도구에 대해 배우고자 10가지 커피도구를 사용하는 한 스타트업 카페에서 일했습니다. 매장의 커피도구를 능숙히 다루고자, 근무 시간보다 30분 일찍 와서 도구 사용을 연습하였습니다. 그 결과 다른 3명의 스텝보다 더 능숙하게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니저로부터 이를 인정받아 손님 앞에서 도구를 설명하며 커피를 추출해주는 서비스를 전담하였고, 신입직원교육까지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적극적인 자세로 교육내용을 빠르게 습득하여 매장에 꼭 필요한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8101,389Byte

답변
스타벅스의 일원이 되기 위해 매장관리 경험을 쌓았습니다. 카페 매니저 휴가 시에 매장관리를 담당하며 재고관리, 고객 응대, 온라인 주문 확인, 상품 배송, 신입 스텝 교육 등을 책임졌습니다. 또한, 1년간의 커피잡지 칼럼연재와 단행본 출판 준비를 통해 커피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쌓았습니다.

이를 위해 각종 커피 서적과 커뮤니티는 물론이고, 커피도구 제조사와 인터뷰를 하며 객관적 지식을 쌓았고, 다양한 원두와 도구를 직접 사용해보며 주관적 지식도 얻었습니다. 이러한 실무경험과 커피지식을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인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30352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