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엘엑스판토스 2015년 하반기 신입 자재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국제통상
  • 학점 4/4.5
  • 토익 965
  • 오픽 IH
  • 자격증 5개
  • 인턴 1회
  • 수상 1회
  • 13,36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물류가 멈추면 세상이 멈춘다
물류는 모든 산업과 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경영활동이 글로벌화됨에 따라 물류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으며, 지식경영시대의 고객만족 및 저비용 고효율 달성에 있어 물류는 중요한 경쟁우위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계 물류산업의 중심에 세계적인 종합물류기업 범한판토스가 있습니다. 끊임없이 성장하는 기업 범한판토스와 함께 국제물류분야의 선두주자가 되고자 합니다. 사람을 핵심 경쟁력으로 보는 기업 범한판토스에서 저의 가능성과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싶습니다.

범한판토스 말련법인에서 활약하다
물류영업을 하기 위해선 지원업무를 잘 파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저는 범한판토스 말련법인에서 **, **** 등 글로벌 기업의 화물을 관리하며 전반적인 물류운영 업무와 고객관리 능력을 익힌 경험이 있습니다.

담당 화물에 대한 철저한 KPI관리와 고객사 요청에 대한 즉각적인 후속조치를 하다 보면 퇴근시간을 훌쩍 넘기기 일쑤였고, 화물이 적기에 납입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주말에도 노트북과 휴대전화에서 손을 떼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상사들뿐만 아니라 담당 고객사 직원들에게도 신뢰감을 주었고 업무능력을 인정 받아 서브파트매니저 직책을 맡았습니다. 팀원들을 관리하며 리더십도 함양하고 외국어 능력도 향상시키는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더 나아가 국제물류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물류 선진국인 독일에서 공부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국제협상학, 창고관리 과목들뿐만 아니라 공학적 지식이 필요한 운송 알고리즘 과목도 있었지만 독일 친구들에게 물어보고 별도의 온라인 강의를 찾아 들으며 공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와 같이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열정과 집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30여 년간 축적된 범한판토스만의 노하우와 함께 물류에 특화된 저의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공격적으로 신규 3PL 물량을 유치해 올 자신이 있습니다.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나가는데 공헌하고 고객 가치사슬 효율화에 앞장서는 핵심인재가 되겠습니다.

유지경성, 뜻이 있으면 반드시 성공한다
직업이란 적성에 맞는 일을 통해 본인이 추구하는 목표를 성취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물류 전문가가 되겠다는 확고한 꿈을 가지고 경력과 경험을 쌓아 왔습니다.

그 첫걸음으로 물류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물류신문 등을 통해 물류산업에 대한 최신동향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의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물류전문인재를 육성하는 범한판토스는 저의 목표를 성취해 나가는 동시에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가 원하는 진정한 직장입니다.

글자수 1,3142,273Byte

답변
사람이 재산이다
조선업에 종사하신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린 시절을 **, **, ** 등 항구도시에서 보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선박들과 부두에서의 작업들을 보고 들으며 자랐습니다. 그래서 저는 남들과 달리 어려서부터 화물선과 컨테이너 등 물류분야에 자연스럽게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물류 관련 지식을 누구보다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부모님의 직장에 따라 여러 번 이사를 다니면서 매번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새로운 사람들과 관계를 쌓아야 했습니다. 그 결과 자연스럽게 남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법을 익혔고, 더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매사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모임에서라도 항상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는 존재가 되었고, 또래 친구들에 비해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는 저의 가장 큰 자산이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친한 친구들과 이별해야 하는 슬픔에 자주 이사 가는 것을 싫어했지만 이러한 성장 환경이 뛰어난 적응력과 우수한 사교성을 저만의 무기로 만들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책임감이 강하고 솔선수범하는 스타일이지만 이런 점이 지나쳐 자기주장이 강하고 모든 일을 혼자서 직접 처리해야 만족하는 성격으로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구성원들을 신뢰하고 타인의 말을 귀담아 들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글자수 6351,097Byte

답변
말레이시아의 화장품 유통회사에서 근무 할 당시, 기존 제품의 유통망을 넓히는데 모든 직원들이노력하고 있었지만 저의 생각은 달랐습니다. 신제품 발굴을 통한 새로운 수요 창출이 더 큰 수익을 가져올 것이라 판단하였습니다.

모두가 회의적이었지만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해보고 싶었습니다. 업무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면 동남아시아 여성들의 특징과 연령대별 선호 등 관련자료를 밤낮으로 찾아보고 공부하였으며 직접 상점을 돌아다니며 어느 제품이 인기가 있는지 분석하였습니다. 그 결과 CC크림과 얼굴윤곽개선 마스크팩이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였고, 동남아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유통시킴으로써 회사의 매출 신장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다수 해외박람회에 참가하여 수출계약 체결. 수출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으로부터 무역전문가 인증을 받음.

범한판토스 **법인 해상수입팀, 20**06~20**12 근무, 담당 고객사 해상수입화물 총괄 관리(수입통관, 내륙운송, 창고보관, D&D Charge 관리)

글자수 50786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