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코리아X이시한 NCS 59초의 기술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후기수집이벤트 기업분석보고서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기업분석보고서

기업분석보고서 7. 이디야, 합격자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업데이트 2018.11.23. 조회수 869

 

이디야,
합격자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후기 속에 답이 있다! 잡코리아만의 콘텐츠로 보는 합격의 비밀과 어디에도 없는 꿀팁을 확인해 보자.


이디야, 합격스펙 보기



이디야, 연봉정보 보기



이디야, 재직자가 말하는 합격의 비법

R&D팀, 이디야커피연구소-최정화 팀장 인터뷰

Q. 토종 커피브랜드라는 자부심 외에도 커피연구소가 있다는 것이 타브랜드와의 차별성 같아요. 커피연구소는 어떤 곳인가요?
A. 소비자들에게 더 높은 품질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세워진 곳이 이디야 커피연구소입니다. 생두를 보관하고 새로운 커피를 연구하기도 하며 이디야 가맹점에 보내지는 원두품질을 검사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보시다시피 세계각지에서 인증 받은 커피 생두 샘플을 보관하고 있는데 이디야만의 항온, 항습 시스템 설비를 갖춰 놓아 최상의 보관환경을 갖춰놓았습니다.

또 자체적으로 블렌딩을 하며 새로운 커피 맛을 연구하기도 하지요. 현재 각 매장에 들어가는 원두샘플을 받아 어느 정도 로스팅이 됐는지, 결점두 비율 등은 어느 정도인지 등 원두품질을 이곳에서 체크하고 있습니다.

Q. R&D팀과 커피연구소를 맡고 계신데 이디야 R&D팀 소개도 부탁드립니다.
A. R&D팀은 이디야의 메뉴를 개발하는 팀입니다. 그리고 커피연구소 역시 R&D팀에 속해 있습니다. 본사에 있는 R&D팀에서는 커피 외에도 에이드나 빙수, 쉐이크 등의 음료를 개발하는 업무를 하는데 주로 어떤 메뉴를 만들 것인지 기획. 개발하며 판매하고 그 사후까지 관리하는 일을 합니다. 현재 R&D팀 직원이 6명, 원두를 개발하고 관리하는 커피연구소 직원이 4명, 저까지 총 11명이 R&D팀을 이루고 있습니다.

Q. 회사의 근무분위기는 어떤지 말씀해 주세요.
A. 이디야는 사원들 평균연령이 29세 정도로 매우 젊습니다. 팀장급 연령도 30대 중후반 정도죠. 전체적으로 젊기 때문에 활기차고 역동적인 분위기가 있습니다. 회사 분위기가 젊기 때문에 변화에 빨리 적응하고 업무결정이 빨라 일의 효율성이 높은 것도 이디야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Q.
이디야 입사 전 어떤 경력을 쌓으셨는지 궁금합니다.
A. 호텔에서 칵테일과 와인을 접하는 호텔리어로 근무를 했었습니다. 많은 음료 중 커피에 매력을 느꼈는데 추출하는 것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커피에 생동감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커피에 대한 열의로 이탈리아에 가서 커피를 공부하고 돌아왔습니다.

이탈리아 커피를 좋아해서 이탈리아 커피 회사에서 근무를 하며 바리스타 교육을 하기도 했고, 커피 외 칵테일을 다루다 보니 다양한 음료에 관심을 갖게 되어 음료에 대한 레시피 서적을 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커피와 음료관련 활동을 하다 이디야와 인연이 닿아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어떤 신입사원이 입사하길 바라시나요?
A. 호텔관련이나 식품전공자도 중요하겠지만 아르바이트 경험이 많거나 매장경험이 많은 분, 현장을 아는 분들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품개발에 있어 맛 부분 외에도 만들어지는 과정이 간소화되어 고객에게 제공되는 과정을 이해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때문에 R&D팀에 오려면 반드시 매장 슈퍼바이저를 거쳐야만 팀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물론 R&D팀 외에도 모든 이디야 직원들의 현장경험도 중요합니다. 참고로 저희는 ‘현장의 소리가 고객의 소리’라는 경영방침으로 재무팀을 포함한 모든 부서 직원들 역시 한 달에 한번 현장경험을 해야 합니다. 그만큼 현장을 중시하는 인재를 원한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R&D팀을 지원하는 후배들에게 해 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A. 우선 제품을 잘 만드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공부를 많이 하거나, 많이 만들어본 경험도 중요하겠지만 앞서 말했듯 메뉴개발을 잘 할 수 있는 사람은 가장 많이 마셔보고 먹어본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맛을 경험한 사람만이 자신의 제품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잘 만들 수 있다고 봅니다.

후배들에게 평소 더 많은 제품을 마셔보고, 먹어보라 말해주고 싶습니다. 그 외에도 커피나 음료의 맛을 표현할 수 있는 ‘표현력을 기르라’ 조언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어떤 맛이고 어떤 향이라는 것을 디테일하게 표현하는 연습을 하면 좋은 개발자가 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터뷰_더보기




+관련글 더보기

기업분석보고서 1. 이디야, 어떤 사람을 뽑을 것인가?
기업분석보고서 2. 이디야, 최신 트렌드를 알면 합격이 보인다.
기업분석보고서 3. 이디야, 올해 사업전략은 무엇인가?
기업분석보고서 4. 이디야, 고객/자사/경쟁사를 분석해보자.
기업분석보고서 5. 이디야,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은 무엇인가?
기업분석보고서 6. 이디야, 합격자소서는 왜 합격했을까?
기업분석보고서 7. 이디야, 합격자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필진 ㅣ창민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이지호 jeonga0916@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이디야 진행 중인 채용 공고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