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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보고서

기업분석보고서 2. 종근당, 최신 트렌드를 알면 합격이 보인다.

업데이트 2018.11.20. 조회수 591

 

종근당,
최신 트렌드를 알면 합격이 보인다.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하여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업계 ISSUE & TREND : 2015~2018

화장품(cosmetic)과 의약품(pharmaceutical)의 합성어인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제품이 제약·바이오업계에 차세대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시장은 약 35조 원 규모로 추산되며 세계 화장품 시장의 약 13%를 차지한다. 국내 코스메슈티컬 산업 규모는 약 5000억 원 수준으로, 이는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의 2.9%에 해당한다.

글로벌시장과 비교하면 국내 시장 규모는 향후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다. 제약업체 입장에서 진입 장벽이 낮다는 점도 코스메슈티컬 분야 진출을 활발히 하는 요인이다. 제약사들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치료·재생 등의 노하우를 화장품에 접목하는 데 큰 어려움이 따르지 않을 뿐 아니라 신속히 대량생산 체제를 갖추는 것도 가능하다.


종근당 ISSUE & TREND : 2015~2018

다국적 제약사로부터 판권 획득
텔미누보, 타크로벨, 듀비에 등 기존 주력 제품과 대형 오리지널 품목이 골고루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최근 다국적제약사로부터 판권을 획득한 신약 제품들이 급성장의 원동력이 됐다. 종근당은 2016년부터 MSD의 고지혈증치료제 ‘자누비아’·‘자누메트’·‘자누메트엑스알’과 ‘바이토린’, 고지혈증 복합제 ‘아토젯’ 등의 판매에 나섰다. 

R&D 투자 확대
종근당은 신약 및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에 대한 우수한 개발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 대비 약 12% 이상의 R&D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종근당의 신약 개발 성과는 다음과 같다.

2004년 국내 신약 제8호 항암제 '캄토벨'을 출시하였고, 당뇨병 치료제(듀비에 정)는 2013년 7월 4일부로 국내 20번째 신약으로 허가받아 2014년 2월 출시, 2016년 128억 원 매출을 달성했다. 그 외 표적항암제(CKD -581, 516), 자가면역질환 치료제(CKD -506), 바이오시밀러(CKD-11101), 헌팅턴 치료제(CKD -504) 등 다양한 신약개발 임상을 진행 중이다. 또한 2013년도에 출시한 텔미트렌, 텔미누보 등은 현재 회사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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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진 ㅣ초림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이지호 jeonga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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