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대학생 공모전 진행 건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AI면접`런칭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기업분석보고서

기업분석보고서 3. 한섬, 올해 사업전략은 무엇인가?

업데이트 2019.12.24. 조회수 919


재무제표는 기업의 재무상태와 경영지표를 가장 쉽게 파악하기 위해 작성한 회계 보고서이다. 해당 기업의 경영진이 회사를 잘 경영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경영실적 보고서의 의미를 갖는다. 지원자는 기업의 실적과 재무건전성을 토대로 현재 기업의 경영상황을 분석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토대로 지원기업에 대해 재무안전성과 경영상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한섬, 재무제표 분석


Analysis 1. 매출현황
한섬의 연결실적 기준 매출액은 2017년 창립이래 최초로 1조원을 돌파한 것에 이어 2018년에도 한섬글로벌과 현대지앤에프의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대비 5.7% 증가한 1조 2,992억원을 기록했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비효율 철수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대비 약 335억원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래트바이티를 포함한 신규브랜드의 매출이 전년대비 약 140억 증가 및 온라인 쇼핑몰 매출이 전년대비 약 259억 증가함으로써 총매출이 전년대비 소폭 상승한 7,666억원을 기록했다. 손익은 비효율 브랜드 정리에 따른 재고충당금 및 지급수수료의 감소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7.0% 증가한 784억원,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27.9% 증가한 698억원을 기록했다. 재무상태도 연결 재무제표 기준 자산 1조 2,198억원, 부채 2,255억원으로 부채비율은 전년대비 12.6% 감소한 22.7%로 건실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Analysis 2. 여성복과 편집숍에 역량 집중(사업성과)
한섬은 브랜드 간 카니발라이제이션을 최대한 피하고 자체 브랜드는 물론 수입 브랜드들도 철저하게 수익사업으로서 경쟁력을 갖도록 재정비하는 시간을 최근 1년여 동안 가졌다. 그 결과 올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 신장한 3305억 원을 올렸다. 영업이익 또한 6% 늘어난 290억 원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한섬의 전략은 여성복과 편집숍에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다. 특히 뉴 비즈니스인 「더캐시미어」와 「래트바이티」는 신성장동력으로 자리 잡도록 확실하게 지원한다. 이와 함께 편집숍 ‘톰그레이하운드’를 국내는 물론 글로벌 마켓까지 확장하면서 플랫폼 사업을 펼치는가 하면 현대백화점 온리 편집매장으로서 ‘폼’ 시리즈를 본격적으로 키우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2014년 론칭한 더캐시미어는 현재 백화점 14개 점, 프리미엄아울렛 2개 점을 운영해 점포별 월매출 1억2000만 원대를 기록하며 돋보이는 매출파워를 보인다. 2016년 뉴 시니어 브랜드로 탄생한 래트바이티는 첫해 백화점 7개 점에서 출발해 3년 차인 올해 20여 개 점으로 확대했다. 매출도 전년 대비 50% 신장세다.




필진 ㅣ초림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필진 ㅣ고선미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양예슬 yyesuel@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주)한섬 진행 중인 채용 공고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