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대학생 공모전 진행 건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AI면접`런칭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기업분석보고서

기업분석보고서 2. 제일기획, 최신 트렌드를 알면 합격이 보인다.

업데이트 2019.09.11. 조회수 4,285


제일기획,
최신 트렌드를 알면 합격이 보인다.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하여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업계 ISSUE & TREND : 2015~2018

광고 시장에서는 TV와 신문, 라디오, 잡지 등 전통적인 매체 대신 온라인, 모바일 등 디지털 부문은 디지털기기 보급 확대에 따라 광고주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높은 성장성을 보이고 있다. 디지털광고시장은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빠르고 편리한 무선 인터넷 환경이 구축되면서 방송 콘텐츠를 포함한 양질의 동영상 콘텐츠가 폭발적으로 유입되고, 국내외 주요 미디어들이 동영상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이 성장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산업이 디지털화되면서 광고회사의 업무도 확장되고 변화하고 있다. 광고회사는 전통적 업무에서 나아가 브랜드와 소비자의 접점을 극대화하는 모든 툴(tool)의 종합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얼굴인식을 비롯 융합현실(MR), 사물인터넷(IoT) 등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의 저변이 넓어지고 있다. 유럽에서는 이미 IT를 접목한 광고,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제일기획 ISSUE & TREND : 2015~2018

디지털 분야 신사업 전개
제일기획은 최근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전통적 광고 영역 외에도 데이터 분석, 디지털 테크놀로지, 리테일 매니지먼트 등 솔루션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통적인 광고회사가 아닌 종합 마케팅 솔루션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일기획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략을 도출해 리테일 숍 개발과 구축 등 리테일 마케팅 전반을 수행하는 리테일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버추얼 스토어, 옥외 QR코드를 활용한 캠페인 등 리테일 마케팅과 디지털을 융합한 혁신적인 디지털 리테일 솔루션을 선보여 국내외에서 능력을 인정받았다.


중남미 시장 공략 강화
제일기획이 아르헨티나에 법인을 설립하고 주요 신흥시장인 중남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아르헨티나 법인 설립으로 제일기획의 해외 진출 국가는 44곳으로 늘어났으며 이들 국가에서 운영 중인 법인, 지점 등의 거점 수는 총 53개에 이른다. 중남미 지역에서 제일기획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리테일 마케팅이다. 제일기획은 중남미 시장에서 리테일, 디지털, 미디어 등 솔루션을 제공해 구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Business Intelligence) 기능을 강화할 것이며, 아르헨티나를 포함한 중남미 전역에서 새로운 소비자 인사이트와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중남미 비즈니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제일기획 중남미 총괄은 리테일, 디지털 등 핵심 사업 확대로 2018년 실적이 전년 대비 17% 증가했으며, 2016년 이후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리테일 마케팅 역량 강화
현재 리테일 매장의 트렌드는 합리적 가격과 높은 퀄리티, 상식과 예측을 뛰어넘는 진보와 혁신, 유희와 가벼움 추구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제일기획은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리테일 솔루션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일례로 2019년 상반기에 론칭한 ‘갤럭시 S10 스튜디오 캠페인’의 경우 브랜드 체험존을 동영상 광고 소재로 제작해 TV, 디지털 같은 기존 미디어에 집행했다. 기존 동영상 광고 미디어를 적극 활용해 소비자들을 갤럭시 스튜디오로 이끄는 한편, 실제로 방문하지 않는 다수의 고객들에게도 ‘익선동 갤럭시 스튜디오’가 하나의 콘텐츠로 다가가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줬다. 이와 같은 새로운 형태인 ‘브랜드 체험존’은 기존 미디어와 결합해 앞으로 더욱 중요한 매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필진 ㅣ이창민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양예슬 yyesuel@jobkorea.co.kr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