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기업분석보고서

기업심층분석 1. 매일유업, 채용분석 및 기업정보

업데이트 2023.11.28. 조회수 11,726

매일유업은 매년 상반기 또는 하반기에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것뿐만 아니라 각각의 필요 분야에 따라 수시 채용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크게는 채용연계형 인턴을 비롯하여 대졸 신입사원, 경력직 등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생산본부를 비롯해 해외사업, 품질관리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를 선발한다. 대부분 직무가 전공 무관이지만 식품회사이다 보니 축산이나 식품 쪽을 우대하고 자격증은 가점이 있다. 지원 분야별로 근무지뿐만 아니라 우대사항, 요구 조건 등의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하게 확인 후 지원해야 한다. 또한 채용연계형 인턴의 인턴기간은 6개월로 다른 회사보다는 조금 더 긴 편이다.

매일유업, 기업 개요

매일유업은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1969년 대한민국 정부의 종합 낙농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진암 故 김복용 회장이 설립한 유가공업체다.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을 비롯해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새벽목장,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매일맘마, 앱솔루트, 맘마밀, 퓨어, 엔요, 카페라떼, 바리스타, 썬업, 순두유, 뼈로가는 칼슘두유, 상하치즈 등이 있다. 그 외에 매일유업 중앙연구소에서는 유아식, 음료, 발효유, 유지식품, 프로바이오틱 균주 개발, 준의약식품, 환자식 등을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인도 요리 레스토랑 달(Dal) 역삼점을 오픈하면서부터 외식 사업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엠즈 다이닝(M's dining)이란 이름 아래 수제 버거 ‘골든 리퍼블릭’, 일본식 곱창전골 ‘야마야’, 중식 ‘크리스탈 제이드’, 이탈리아 요리 전문점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 일본식 돈가스 ‘안즈’, 일식 ‘만텐보시’, 스시 전문점 ‘타츠미즈시’ 등 수십여 개에 달하는 매장을 운영 중이다.



#기업 정보_더보기


매일유업, 인재상

1. 창의 Pioneering

멈춤 없이 더 나은 것과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실행한다.

2. 소통 Open-minded

서로 존중하고 열린 마음으로 활발하게 대화하고 토론한다.

3. 열정 Passionate

뜨거운 마음으로 일을 시작하고 끈기 있게 노력하여 최선의 결과를 만든다.

4. 상생 Win-win

우리와 함께 일하는 낙농가, 파트너사 모두의 발전을 위해 일한다.


1. 서류 전형 패스하기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과 대졸 신입사원 공채는 인턴십 실시 여부가 다르다. 또한 면접전형에서도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은 1차 현업관리자 면접, 2차 임원면접이 진행되며, 대졸 신입사원 공채에서는 1차 실무면접과 함께 2차 또는 3차 임원면접으로 진행한다.

지원서의 각 항목에 기재된 내용과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지원자가 지원직무와 회사에 적합한 자격, 경험, 열정을 가진 인재인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기존 스펙 중심이 아니라 스토리 중심으로 지원 직무의 적합성과 함께 일에 대한 열정을 파악하기 때문에 자기소개서에 보다 집중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채용 공고에서 직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기 때문에 직무에 대한 학습, 경험 등을 중심으로 논리적으로 설득해야 한다. 특히 막연하고 추상적인 주장이 아니라 구체적인 근거를 반드시 함께 제시해야 하며, 지원자 역량을 중심으로 지원 직무에 대한 기여 방안까지 함께 포함해야 한다.



#합격 자소서_더보기



2. 필기 전형 패스하기

인적성검사를 적용하여 신뢰역량, 성과역량, 가치역량을 기반으로 지원자의 성장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검사 영역은 언어, 추리, 공간지각, 맥락해결 문제 등이다. 인성검사에서는 합격자의 10배수 인원을 선발한다.



3. 면접 전형 패스하기

면접전형은 1차 실무면접과 2차 임원면접으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1차 실무면접은 실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능력과 열정, 전략적 사고역량, 실무역량 등을 평가한다. 2차 임원면접은 1차 면접 합격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심층 면접으로, 미래가능성과 성장가치 등을 평가하는 절차이다.

1차 면접은 과거 PT면접이 아니라 실무진 면접관 4명과 지원자 2명이 진행하는 일반 면접 형태로 바뀌었다. 지원 직무 중심의 질문 위주이며, 이외에 인성적인 질문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원 직무 관련 지식 이외에 유제품 산업 전반적인 지식까지 질문되기 때문에 직무와 산업 전반에 대한 충실한 준비가 선행돼야 한다. 또한 직무에서 발생되는 이슈 및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에 대해서도 자주 질문한다. 이런 질문에서는 정답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원자만의 차별적인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이 좋으며, 다양한 상황에 따른 답변 및 단계적으로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보다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다.

2차 면접은 임원이 면접관으로 참석하는 인성면접으로 진행된다. 다대 다로 진행하며, 지원자의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직무에 대한 분석력을 평가하는 과정이다.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중심의 인성적인 질문이 중심이 되기 때문에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꼼꼼하게 준비해야 한다. 특히 정답이나 교과서적인 답변은 지원자 누구나 하는 답변이기 때문에 본인만의 경험과 논리에 집중하는 것이 보다 좋은 방법이 된다.

#인적성 후기_더 보기



#면접 후기_더 보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기업리뷰 서비스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