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녹십자 2017년 상반기 신입 생산직종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초대졸
  • 신재생전기계열
  • 학점 4.09/4.5
  • 자격증 3개
  • 수상 1회
  • 자원봉사 3회
  • 26,865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지원자의 가치관과 기업의 인재상, 가치를 부합하여 지원동기를 작성한 점은 좋았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사소한 경험이라도 의미부여를 하여 작성한다면 더욱 설득력이 느껴진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또한, 짧은 문장으로 기술하여 가독성을 높인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인류 건강과 행복한삶]
- 녹십자는 환자와 의료인 등 모든 고객 및 인류를 향한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신념, 차세대 혈액제제 제품 개발에 집중하여 혈액제제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녹십자 사회 봉사단을 설립하여 소외계층을 위한 환경미화, 영농봉사 그리고 각 지역에 문화재 보호활동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아쉬운점 1 사랑과 배려의 마음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환경보호활동으로 진정으로 미래와 고객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삶에 희생하는 녹십자의 목표에 함께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291503Byte

아쉬운점 1 기업 조사를 바탕으로 지원동기를 작성한 것은 좋으나 한 문장의 길이가 너무 길어서 가독성이 떨어지는 면이 있습니다. 글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짧은 문장으로 작성하여 의미전달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으면 합니다.

답변
[강점과 약점의 한 끗 차이]
- 녹십자의 건강사업 글로벌 리더가 되겠다는 도전정신, 국민의 건강한 삶에 대한 사명의식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우리가 직업의식과 윤리 속에 있어야 할 덕목인 성실과 청렴입니다. 이 두 가지의 덕목을 잘 지켜온 녹십자는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으며 이만큼 잘 성장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좋은점 1그러나 성장한다 하더라도, 이 강점에는 언젠가는 부도덕한 직업의식과 윤리로 인해 그 한계를 드러내게 되는 단점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투명하고 깨끗한 방식으로 지금처럼 국민에게 믿음과 봉사의 마음으로 기업을 경영해 나아간다면 국민의 진정한 감동을 얻어내고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359620Byte

좋은점 1 지원회사의 강점을 제시하고 그에 대한 생각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요즘 중요시 여기고 있는 직업윤리를 언급한 점이 좋았습니다. 입사 후, 직업윤리를 바탕으로 어떻게 조직생활을 할 것인지 언급했다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답변
[투명하고 우직한 기업]
바른길이 아니면 가지 않는, 비록 더디고 힘들어도 신념으로 외길만 걷는 녹십자의 정신이 저의 비전에 부합된다고 생각합니다. 눈앞에 보이는 이익이라도 바른 것이 아니면 취하지 않겠다는 녹십자의 약속이 지금까지 잘 지켜져 오는 것처럼 누구보다 정직하게 살아왔고, 부끄럼 없는 삶을 살았다 자신하는 제가 녹십자의 일원이 되어 ‘건강산업의 글로벌 리더’를 향한 녹십자의 청렴과 결백함이 국민을 넘어 인류의 건강과 삶을 지원할 수 있는 건강한 기업이 되어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것입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282490Byte

아쉬운점 1 청렴과 결백함을 바탕으로 어떻게 직무를 수행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지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비전을 명확하게 작성하시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어떤 목표들이 있는지 세부 목표를 작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
[정직함은 날 당당하게 해주었다.]
어머니께서는 평소 저에게 ‘항상 정직하게 살아라.’ 라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사소한 거짓말을 해서 들통이 나면 어머니께 크게 꾸지람을 듣고 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어린 시절부터 ‘정직함’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며 자라왔기에 어떤 상황에서도 솔직하고 정직하게 말할 수 있는 당당함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어머니 혼자의 힘으로 저를 길러 주셨기에 집안의 외아들로서 자란 것이 저의 독립심 형성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모든 걸 혼자 해결해야 했기에 계획적인 사람이 될 수 있었고, 그래서 저와 같은 아픔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삶을 살고 싶었습니다.아쉬운점 1 봉사와 배려를 실천하는 기업 녹십자의 신입사원이 되어 국민을 위하고 사랑하는 사람이 되어 보겠습니다.

글자수 400692Byte

아쉬운점 1 한 항목에 한 가지 장점만 강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제목과 내용의 시작 부분을 읽어보면 정직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독립심에 대한 내용으로 갑자기 화제가 바뀌고 있습니다. 여러가지를 강조하기 보다 한 가지만 어필하는 것이 더 임팩트가 있습니다.

답변
<인연의 소중함>
사람과의 인연을 굉장히 소중히 여기는 편이라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누구에게나 배울 점이 있으니 그 사람들의 좋은 점을 배워 내 것으로 만들고 싶기 때문입니다. 좋은점 1그래서 대외활동 중 OO페스티벌이라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혼자 낯선 곳에서 낯선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라 설렘보다는 두려움이 더 많이 들었지만 사람들 앞에만 서면 긴장을 하는 단점을 극복하고자 자신 있게 한 구역의 팀장으로 지원했습니다.
무슨 일이든 남들보다 먼저 실천하고 조금 더 부지런하게 행동하니 팀원들도 저를 좋은 시선으로 봐주면서 도움을 많이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팀원들의 도움으로 인해 행사를 즐겁고 성황리에 마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팀원들 모두 저에게 고맙다고 팀을 잘 이끌어 나아가줘서 행사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말들을 해주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하여 개인의 능력보다 조직원의 팀워크가 더욱더 중요하다고 느꼈으며, 무슨 일이든 먼저 두려워하지말고 자신있게 행동하면 더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글자수 539936Byte

좋은점 1 사람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원자의 가치관을 잘 표현했습니다. 다른 사람의 긍정적인 모습을 보려고 하는 모습이 보여지지만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했다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봉사활동을 하면서 다른 사람의 어떤 점을 본받게 되었고 어떻게 자신이 변화했는지 어필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