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동원홈푸드 2016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국제통상학과
  • 학점 3.7/4.5
  • 토익 87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수상 1회
  • 자원봉사 4회
  • 4,80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멈추지 않는 마라토너]

끊임없이 더 나은 모습을 위해 도전하는 삶을 추구하며 살아왔습니다. 항상 같은 시간에 운동을 지속하며 더욱 무거운 기구운동을 지속해왔고 암벽타기라는 새로운 종목에 도전해보기도 했습니다. 어느 날, 러닝머신에서 달리며 우연히 TV에서 중계되고 있던 마라톤에 깊은 끌림을 받았습니다.

모든 사람이 같은 목표지점을 향해 달려나가는 마라톤은 제게 엄청난 흥미와 경쟁심을 자극하였습니다. 강풍주의보와 50mm의 비가 내렸던 PUMA마라톤에서 10km의 도착지점에 다다르기 위해 끝까지 앞만 보고 달렸던 그 열정적인 도전은 아직도 제 가슴을 뛰게 합니다. 그 후에도 저는 또 다른 마라톤에 참가하였고 더 높은 목표를 위해 매일 밤 5km를 달리며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어떠한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서도 더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꾸준히 고민하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그 목표를 이뤄내기 위해 매일 밤마다 달리는 저의 모습처럼 꾸준함 또한 지니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홀로 달리는 것보다 함께 달리는 것이 더욱 재미있듯 아웃라이어가 없이 모두를 포용하는 능력으로 동원홈푸드의 목표로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글자수 6021,026Byte

답변
[책임감으로 얻어낸 신뢰]

연말행사의 기획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는 능력과 책임감을 길러낼 수 있었습니다. 수도권의 250여 명의 회원과 선배기수에게 수요조사를 하여 대형음식점을 알아보고 예산을 수립하였습니다. 행사담당 주체였던 저는 참석 회비를 책정하여 참석인원으로부터 모든 회비를 수납하고 물품을 준비하였습니다.

하지만 행사의 시기가 연말이었기에 정확한 수요조사가 이루어지지 못해 TF팀이 혼란스러워함을 인식하였습니다. 인원수에 따라 계산을 해야 했기에 정확한 인원에 대한 파악이 중요하였습니다. 혼란스럽고 예상수요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한 상황에서 저는 다른 운영진들의 업무를 분담해주었고 번호표를 활용해 정확한 숫자를 카운트하였습니다.

또한, 준비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현장의 분위기를 다잡았습니다. 사장님께서는 두루뭉술하게 인원을 체크할 법도 한데 저의 정직한 노력을 보시고 크게 칭찬하셨고 많은 운영진으로부터 책임감 있는 마무리에 많은 신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어떠한 임무를 진행할 때 짊어지게 되는 책임감의 무게를 실감하였습니다. 제 삶에서 마주하게 될 돌발 상황에 대해 포기하지 않고 꿋꿋하게 달려갈 추진력과 책임감을 활용하여 성공을 이끌겠습니다.

글자수 6101,061Byte

답변
[파랗고 푸르다!]

기업이 고유한 색상을 지니고 있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동원그룹은 제게 파랗고 푸른 기업으로 다가옵니다. 바다가 푸르듯 파란색이라는 동원그룹의 색채는 서로 통할 수 있는 개방적인 기업 그리고 살아 숨 쉬는 기업으로 느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파란색은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성장을 촉진시켜주는 색인 것처럼 제 인생에서 동원홈푸드가 또 다른 성장의 발판이 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곳이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이렇게 푸르른 터전 위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내고 싶습니다.

[꿈의 실현, 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는 제가 소망해왔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터전이 될 것입니다. 대학생활의 첫날부터 시작했던 외식업체인 크라제버거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매일매일 들어오는 새로운 식자재들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식자재의 유통방식에 대해 익히기 위해 점장님에게 발주시스템과 수불대장의 작성에 대해 배워 프로세스를 이해하며 식자재유통에 대해 꿈꾸기 시작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먹는 음식을 통해 일상생활에서의 소소한 행복을 전해줄 수 있는 기업이 새로운 식문화를 선도하는 동원홈푸드라 여겨 지원하였습니다.

글자수 5921,024Byte

답변
동원홈푸드의 독보적인 푸드서비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원활한 식자재영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저는 세 가지 역량을 꾸준히 길러왔습니다.

[고객을 읽어내는 분석력]

첫째,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영업직무의 가장 기본적인 자질인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갖췄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읽어내기 위해 선행되어야 할 것은 고객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것입니다. 저는 지난 5년간 리서치기업에서 실시한 좌담회에 참여하며 그들의 진실한 목소리를 공유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다양한 생각과 개선방안에 대해 다채롭게 수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oooo에서 20대의 트렌드현상을 분석하고 향후 방안에 대해 생각해보며 현상에 대한 저만의 통찰력을 길렀습니다. 또한, 400명의 남성으로부터 군대의 전반적인 내무생활부터 인간관계에 아우르는 리서치를 진행하며 SPSS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관관계 및 가설검증을 해보았습니다. 정량적인 데이터를 합리적인 방법으로 다루는 통계학적 역량과 컴퓨터 활용능력을 통해 다양한 업체들의 수요를 예측해내겠습니다.

결국, 산업과 시장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가 지닌 통찰력과 숫자를 다루는 능력, 그리고 고객에 대한 깊은 애정을 통해 동원홈푸드의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들을 현실로 구체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작고 사소한 것부터]

둘째, 자신이 속한 매장과 환경에 대한 아낌없는 애정으로 더 나은 모습으로 바꾸어갈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며 더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위하여 ooooo에서 주방보조와 홀 업무의 병행을 요청하였습니다. 매장의 전체적인 일을 경험해보고 나니 아르바이트생으로서 매장에 기여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았고 체계적으로 짜여 있지 않은 매장관리의 단점을 포착하였습니다.

매장청소부터 포장에 들어가는 일회용제품의 포션 등 다양한 업무가 있음에도 일부의 업무들만 중복되어 진행되고 소홀해지는 부분이 발생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점장님께 ‘To do list’의 작성을 제안하였고 이를 통해 15명의 아르바이트생들도 효율적으로 근무하며 청결해진 매장의 결과 미스테리샤퍼로부터 A등급매장으로 평가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작고 사소한 일부터 관심을 쏟으며 동원홈푸드의 모든 공간으로 애정을 넓혀가겠습니다.

[긴밀한 파트너쉽]

셋째, 고객사에 대한 긴밀한 파트너쉽을 통해 원하는 방향으로 설득하고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ooo에서 재무팀으로 활동하며 3000만원이라는 한정된 예산을 운영함에 있어서 다수의 행사에 대한 비용문제를 조율해왔습니다. 문제 상황을 함께 고민하며 해결해주고 각 팀과의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상호 간의 입장을 이해시켜 해결해나갔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 구체적인 방향성을 잡아주어 많은 이들의 업무수행을 도와주었습니다. 이처럼 동원홈푸드의 다양한 협력사와 업무를 진행하며 누구보다 계획적이고 합리적인 일 처리와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긍정적인 방향으로 그들을 설득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 1,5132,60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