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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러닝 유료상품약관

  1.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잡코리아 유한책임회사(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잡코리아 및 learning 서비스인 잡코리아러닝(이하 "사이트")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제 2 조 (용어의 정의)
    • ①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직, 교육, smart learning 학습이력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한다.
      •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를 부여 받은 "개인회원"을 말한다.
      • 3. "아이디"라 함은 회원가입시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 4. "비밀번호"라 함은 위 제3항에 따라 회원이 회원가입시 아이디를 설정하면서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등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 5.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smart learning, 교재 등 유료 콘텐츠 포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회사" 또는 제휴업체 등의 제3자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대가로 이용하게 되는 "회사"의 서비스 상품을 포함한다. 유료서비스의 세부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안내 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또는 상품의 결제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한다.
      • 6. "결제"라 함은 회원이 특정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지불수단을 통하여 "회사"가 정한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한다.
      • 7. "구매"라 함은 "회사"가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 승낙 및 유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수 있도록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를 선택하여 해당 유료서비스의 가액과 동일한 금액을 청구하거나 지불수단을 통한 결제로써 그 대가를 지급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3.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통해 "회원"이 볼 수 있도록 한다.
    •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4. 제 4 조 (약관의 해석)
    •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잡코리아 이용약관" 또는 상 관례에 따른다.
    • ②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 ③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5. 제 5 조 (유료서비스 상품약관의 효력 및 이용계약의 성립 등)
    • ① 본 약관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회원이 이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한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한다.
    • ②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개시 시기를 "구매완료"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한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아래와 같은 중요 내용을 쉽게 이해하여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해당 상품 유료서비스 페이지에 회원의 확인을 구한다.
      • 1. 해당 유료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등 유료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
      • 2. 유료서비스의 청약철회 및 해지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 3.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 및 결제에 대한 사실 확인/통지
    • ④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위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회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한다. 또한, 해당 사항이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을 고지, 반영하여야 한다.
    • ⑤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대해 회원은 성실하게 고지한다. 단, "회사"는 이 경우 수집하는 회원의 정보를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정한 바에 따라 이용, 관리한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 -수집·이용목적: 이용권 신청에 따른 문의사항 안내를 위함
    • -수집항목: ID, e-메일, 전화번호
    •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신청 후 1년까지
    • -대상: ㈜인더스트리미디어
    • -동의거부안내: 회원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유료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에 제한이 있습니다.
  6. 제 6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 ① "회사"는 제휴를 통해 smart learning 등의 서비스를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 할 수 있다. 단, 등록의 형태가 "회사"가 직접 구축하지 않고, 제휴사가 xml 또는 api 형태로 "회사"로부터 제공 받아 구축한 매체 목록은 본 약관 외 별도의 제휴리스트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 ②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한다.
  7. 제 7 조 (결제수단 등)
    • ①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불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선택적 가능여부에 따라 선별 사용할 수 있다.
      • 1. 신용카드 결제
      • 2. 휴대폰을 이용한 결제
      • 3. 그 외 "회사"에서 제공하는 쿠폰 및 e머니를 통한 결제
    • ② 회원은 회원가입 및 유료서비스 결제를 통해 유료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거래금액에 거래한도를 초과하는 범위의 유료서비스를 결제할 경우 거래한도의 초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결제 시 해당 결제 창에서 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회원에게 안내한다.
  8. 제 8 조 (유료서비스 상품의 이용기간 및 결제 여부에 따른 분류 등)
    • ① 서비스 상품 분류는 다음과 같으며, 이용기간 중 당일은 무료로 제공되며 할인혜택은 첫 구매 시에만 적용된다.
      • 1. 1개월 이용권: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30일 단위로 이용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서비스
      • 2. 강좌 이용권: 일회 개별 구매로 30일간 원하는 강좌를 학습할 수 있는 서비스
    •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 외의 기타 콘텐츠나 부가서비스가 함께 제공되는 결합상품, 다른 "회사"와의 계약을 통한 제휴 상품 등을 제공할 수 있다.
    • ③ 해외에서 유료서비스의 제반 서비스 및 상품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는 회원과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요금제에 따라 과금/청구/수납되므로, 데이터 통화료 분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9. 제 9 조 (유료서비스 청약 철회 및 계약해제, 해지)
    • ① "회사"의 "유료서비스"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및 "콘텐츠이용자 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회사"는 청약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동법에 따라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다.
      •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 3.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 ② 청약 철회는 회원이 사이트 내 신청,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하고 조치한다.
    • ③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 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다.
    • ④ 해당 유료서비스 상품은 학습 플레이어 실행 복제 및 다운로드 서비스가 제공되어 회원 의도에 따라 서비스 훼손이 가능하므로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이용내역(당일 무료 기간 포함, 강좌학습플레이, 교재다운로드)이 전혀 없으면 청약 철회를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 ⑤ 회원이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하여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된다.
    • ⑥ "회사"는 회원이 청약 철회, 해지, 해제 신청을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한다. 단,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다.
    • ⑦ 회원이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을 선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는다.
    • ⑧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회사"는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계약 해지 후 환불하여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과 수수료 및 환불수수료에 해당하는 일정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한다. 이 경우 회원은 해당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확인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할 수 있다.
    • ⑨ 회원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매월자동결제 이용권(월 자동결제) 사용 중인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상품 해지가 되며, 매월자동결제 이용권을 통한 혜택을 유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한다.
    • ⑩ 매월자동결제 이용권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해당 상품은 즉시 해지되며, 이 경우 회원의 정보 등 관련 기록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완전히 삭제된다.
    • ⑪ 매월자동결제 이용권 유료서비스는 당월 할인금액이 적용된 상품이므로 익월 결제 후 사이트 내 해지신청을 통해서만 청약 철회가 가능하다.
    • ⑫ 매월자동결제 이용권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이 결제수단, 통신사, 휴대폰 전화번호 등을 변경하거나 해지한 경우 해당 익월 결제는 처리되지 않으며, 변경 및 해지 시점에서 과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10. 제 10조 (유료서비스 과오금 및 오류의 조정)
    •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한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한다.
    •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한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수수료 및 기타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비용을 차감 후 과오금을 환불할 수 있다.
    • ③ "회사"는 과오금의 세부 환불절차 및 기타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 1. "회사"나 회원이 과오금의 발생사실을 안 때에는 전화, 전자우편 등 "회사"가 제시한 방법에 따라 상대방에게 통보
      • 2.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회원 성명, 결제증빙서류, 전화번호, 환불 요청 계좌 등)
      • 3. 회원은 환불에 필요한 위2호의 정보를 "회사"에 제공
      • 4.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제공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처리(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이용 기간 연장을 우선적으로 제공)
    • ④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 청구한다.
  11. 제 11 조 (유료서비스의 제공, 정지, 중단 등)
    • ① "회사"는 잡코리아 개인회원 이용약관 7조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 ②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설비 점검 및 보수 시에는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제한, 중지, 중단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그 중단사유, 중단 기간 등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하며, 아래 각 호의 불가피한 경우에는 경위와 원인이 확인된 즉시 사후에 공지할 수 있다.
      • 1. 회원, 기타 불특정 제3자의 불법, 범죄행위로 인하여 기술적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
      • 2.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3.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 ③ "회사"는 제2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아닌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배상한다.
    •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운영상의 긴요한 사유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별도 규정이 있지 아니하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는다.
  12. 제 12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서신우편, SMS(MMS포함)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모바일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메일 또는 모바일 푸쉬(push) 기능을 통해 알릴 수 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 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13. 제 13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 ④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 ⑤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14. 제 14 조 ("회원"의 의무, 위반 시 "회사"의 조치 등)
    • 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 ②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결제를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처리해야 한다.
    • ③ "회원"이 결제 수단(신용카드 및 휴대폰 단말기기 등)을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 및 모바일" 서비스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수익사업,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 ⑤ "회원"은 잡코리아 개인회원 이용약관 18조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건전한 목적 외 기타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된다.
  15. 제 15 조 (책임제한)
    • ①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16. 제 16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한다.
  17. 제 17 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 ①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 ②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18. 제 18 조 (분쟁의 해결)
    •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19. 부칙
    - 이 약관은 2017년 9월 25일 적용됩니다.
    - 이전 회원 이용약관 보기 (2017년 2월 10일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