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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회원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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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잡코리아 탈퇴 시, 해당 페이스북 아이디로 잡코리아를 이용하셨던 이력서, 지원내역 등 모든 정보가 삭제 됩니다.

      같은 페이스북 아이디로 다시 잡코리아를 이용하실 수 있지만 이전에 저장하셨던 정보들을 더이상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 페이스북 로그인은 회원님의 아이디 정보가 정확한지 페이스북 사이트에 확인 한 후, 해당 아이디로 잡코리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스북을 탈퇴하시면 더이상 잡코리아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로그인으로 이용하시는 모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잡코리아 ID로 로그인 하신 회원의 경우, [회원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직접 변경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로그인 후 [회원정보 관리] 클릭해 주세요.
      2. 비밀번호 변경에서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소셜로그인 회원의 경우, 잡코리아에서는 소셜로그인의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해당 소셜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비밀번호를 변경 해 주세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는 정기적으로 변경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 등록된 생년월일과 성별을 수정하실 수 없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간단한 본인 확인 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 잡코리아 개인회원 가입은 온라인상에서 별도의 비용없이 무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회원 가입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잡코리아 ID 만들기 또는 소셜 로그인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잡코리아 ID 만들기
      1. 회원가입 클릭
      2. 회원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동의
      3. 아이디 및 회원정보 입력 후 가입완료

      *페이스북 로그인
      1. 페이스북으로 시작 클릭
      2. 페이스북 권한 요청 동의
      3. 잡코리아 시작 팝업 클릭 시 가입완료
    • 잡코리아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장기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2015년 8월 13일부터 휴면 정책을 시행합니다.

      ※ 잡코리아 휴면 정책

      1. 1년 이상 잡코리아를 이용하지 않은 아이디는 휴면 아이디로 보호됩니다.
      사이트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은 회원은 휴면으로 전환됩니다.
      휴면 아이디로 전환되기 40일 전 메일을 통해 사전 안내를 드리며, 사전 안내 후 휴면 전환 예정일 이내에 로그인 하시면 휴면 상태로 전환되지 않고 기존과 같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정일 내에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휴면 아이디로 전환됩니다.

      2. 휴면 아이디는 별도로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잡코리아는 휴면 아이디를 별도로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또한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휴면 해제 및 다른 법률상 규정 외에는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3. 휴면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휴면 아이디로 전환되면 간단한 회원 인증을 통하여 휴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내 정보에 등록된 내용이 오래전 연락처인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관련 법령 및 약관

      1. 정보통신망법 시행령 제16조(개인정보의 파기 등)
      ① 법 제29조제2항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간"이란 1년을 말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해당 호에 따른 기간으로 한다.
      1.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2.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 정한 경우: 달리 정한 기간
      ②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등은 이용자가 정보통신서비스를 제1항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해당 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ㆍ관리하여야 한다.
      ③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등은 제2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별도로 저장ㆍ관리하는 경우에는 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④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등은 제1항의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ㆍ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ㆍ서면ㆍ모사전송ㆍ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려야 한다.

      2. 회원약관 제 19 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⑤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1년 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
    • 휴면 안내 메일은 회원정보의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이메일 주소가 잘못되었거나 스팸편지함에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메일을 등록하지 않은 회원님들께는 잡코리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잡코리아 운영자입니다.

      최근 안타깝게도 금융사, 포털 및 소규모 사이트들의 잇따른 개인정보 관련 사고로, 아이디, 비밀번호의 계정정보가 유출되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피해 사이트에 집중하시느라 다른 사이트들의 비밀번호는 미처 모두 변경하지 못하신 경우, 유출된 정보들을 조합하면 아이디나 비번을 찾을 수 있는 경우, 제3자가 정보변경이 누락된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악의적인 목적으로 이용하여 2차 피해를 입으실 우려가 있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계정의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잡코리아 사이트'를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TEP 1] 내 개인정보로 가입된 계정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직접 가입한 아이디가 아닌 것 같은 경우, 대부분 회원님께서 오래 전에 가입하신 아이디인 경우가 많으나(옛날에 쓰던 이메일, 핸드폰 번호 등)
      혹 타인에 의해 가입된 아이디일 수 있습니다.

      가입 시 본인인증 과정을 거침에도, 회원가입과 본인인증에 필요한 개인정보까지 유출당하신 경우, 제 3자가 회원님 몰래 계정을 만들 수도 있으니, 내 개인정보로 만들어진 계정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 잡코리아 보유계정 확인하기
      1단계. 확인하고 싶은 회원유형의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단계. 필요한 사항을 기재하신 후, 이메일, 휴대폰, 아이핀 인증으로 본인확인을 하면 등록된 계정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단, 동명이인이 있는 경우, 본인 외의 ID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미심쩍은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주시면, 생년월일과 정보가 유사한 다른 분인지, 도용의 가능성을 확인하여 드리겠습니다.

      만약, 도용이 확실한 계정을 발견하였다면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에 도용의심 계정의 아이디를 신고하여 주시면 이용정지, 탈퇴 등의 조치를 하여 드립니다.


      [STEP 2] 다른 사람이 내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 정보가 변경되거나, 도용이 의심되는 흔적이 있는 등 타인에 의한 도용이 의심된다면, 가장 먼저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 변경하기
      1단계. 회원 로그인 후 [회원정보 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2단계. 비밀번호 변경에서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직접 변경이 어려우신 경우 지체없이 고객센터에 연락주시면 본인확인 후 즉시 임시비밀번호로 교체하여 드리겠습니다.
      잡코리아는 비밀번호 및 중요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저장하며, 운영자도 조회 및 열람할 수 없도록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 안전한 비밀번호 생성 및 관리

      * 내 비밀번호가 노출되는 Case3!
      계정도용은 주로 보안이 약한 타 사이트 해킹을 시도해 비밀번호를 얻은 다음, 다른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는 방법으로 이루어 집니다.

      1) 여러 사이트에 공통적이거나 유추 가능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2) 공용 PC 사용으로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되는 경우
      3)인터넷 브라우저의 추가기능이나 악성코드로 인해 노출되는 경우

      * 비밀번호 도용방지 Tip 3!
      비밀번호의 제3자 노출을 방지하기 위해 다음 3가지를 지켜주세요.

      1) 여러 사이트에서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으며, 정기적으로(한 달에 1회 이상) 비밀번호를 교체합니다.
      2)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공용컴퓨터 사용 후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고, 쿠키를 삭제합니다.
      3) 신뢰할 수 없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기적으로 검사합니다.

      ▶ 회원님의 계정을 보호하기 위한 잡코리아의 조치
      또한 회원님들의 소중한 계정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님의 신고없이도 잡코리아가 선제적으로 임시 비밀번호 변경, 이용정지, IP 접속차단 등 보안조치를 할 계획입니다.
      회원님의 계정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다가, 본인확인 후 해제하여 드리겠습니다.

      1) 특정 사이트에서 회원님의 계정정보(아이디, 비밀번호)가 거래될 경우
      2) 타인의 계정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악성코드로 인해 회원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외부에 노출된 사실이 확인된 경우
      3) 스팸발송, 불법 게시물 작성 등의 위법 행위가 신고 또는 발견된 경우
      4) 위법행위의 시도가 많은 해외특정지역이나 IP에서 접속을 시도한 경우
      5) 한 IP에서 많은 계정의 로그인을 시도하는 경우 등


      [STEP 3] 계정도용 사실을 확인해 법적인 조취를 취할 수 있나요?

      회원님의 아이디가 언제 어떠한 IP로 로그인 되었는지 로그인 기록 확인을 원하시면 잡코리아 고객센터(1588-9350 / helpdesk@jobkorea.co.kr)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기록은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보호되는 정보로써, 소정의 본인확인 절차 후 최근 3개월간의 로그인에 성공한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로그인 기록 확인 결과 만약 회원님께서 사용하시는 IP가 아니라면 타인이 회원님의 비밀번호를 알아내어 접속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단, 본인이 모바일이나 유동 IP,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접속했을 경우에도 IP는 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타인의 IP를 확인하거나 도용의 흔적이 있다하더라도, 잡코리아는 수사의 권한이 없으므로, 해당 IP의 소유자를 추적하거나 대신 수사를 진행/의뢰하는 등의 직접적인 도움을 드릴 수 없는 점 너그럽게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http://www.ctrc.go.kr/) 또는 사이버 경찰청 (http://www.police.go.kr/)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는 개인정보를 소중히 여기고 있으며, 이러한 불법행위는 반드시 근절되어야 하므로 회원님께서 의뢰하신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드리겠습니다.

      잡코리아는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성함을 개명하시어 회원정보에서 이름을 변경하고 싶으신 경우 회원 로그인 후 인증절차를 거친 후에 개명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휴대폰 명의로 변경하기

      1단계. 회원 로그인 후 [회원정보 관리] 클릭해 주세요.
      2단계.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개명으로 이름이 변경된 경우] 클릭해 주세요.
      3단계. 휴대폰 인증을 선택하고, 인증이 성공되면 이름 변경 절차가 완료됩니다.

      2. 아이핀으로 변경하기

      1단계. 회원 로그인 후 [회원정보 관리] 클릭해 주세요.
      2단계.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개명으로 이름이 변경된 경우] 클릭해 주세요.
      3단계. 아이핀 인증을 선택하고, 인증이 성공되면 이름 변경 절차가 완료됩니다.

      3. 고객센터로 문의하기
      위의 두 가지 방법으로 변경이 힘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 보안 프로그램 설치 전에 아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보안 프로그램은 Win2k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만 동작을 합니다.
      아래의 지원되는 운영체제 목록 및 환경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이 되지 않는 운영체제 및 환경을 사용중이실 경우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 하셔야만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지원 언어 : 한글/영어
      · 지원 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5.0 이상 (Internet Explorer 8, 9 정식지원)
      · 지원 운영체제: Windows 98 / Windows NT / Windows 2000 / Windows XP / Windows 2003 / Windows VISTA / Windows 7
      (Windows 95 이하의 버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 해당 현상이 발생되는 경우 회원님의 PC상태가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되는 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보안프로그램 설치는 Internet Explorer 를 권장하며, 구글/크롬과 같은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지원은 가능하나 일부페이지에서는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웹페이지 저장 툴 등을 이용해서 페이지를 저장하려고 한 경우
      → 보안 웹페이지는 브라우저 내부에서만 동작을 합니다. 웹페이지를 통째로 저장하는 툴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열려고 할 때는 오류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3. 해당 사항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오류 메시지가 노출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회원님의 PC 설정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쿠키 등 검색 기록을 삭제해 주세요.
      (1) 브라우저 실행 >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 검색 기록 > [삭제] 클릭해 주세요.
      (2) 맨 위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을 제외하고 모든 항목에 체크한 후 아래 [삭제] 버튼 클릭해 주세요.
      (3) 검색 기록 삭제가 완료되면 인터넷 옵션 창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4) 띄워놓았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잡코리아 로그인을 해주세요.

      2. 보안 수정 재설정
      (1) 브라우저 실행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인터넷 메뉴를 클릭하고, 보안 수준을 [기본 수준] 클릭해 주세요.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버튼 클릭 후 [*.jobkorea.co.kr]을 추가하여 등록해 주세요.
      (3) 인터넷 옵션 창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4) 띄워놓았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잡코리아 로그인을 해주세요.

      3. 제한된 사이트에서 해지
      (1) 브라우저 실행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제한된 사이트 클릭하고 [사이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제한된 사이트로 잡코리아가 등록되어 있다면, 선택하신 후 우측의 [제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인터넷 옵션 창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4) 띄워놓았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잡코리아 로그인을 해주세요.


      위 항목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잡코리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전화를 주시거나 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하여 30분 이상 사이트 이용이 없는 경우 자동 로그아웃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력서 등록/수정 중에는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IE 6.0의 버그로 인하여 본의아닌 피해를 보고 계실수 있으므로 다음과 같이 조치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다른 응용프로그램을 모두 닫으신 후 한 개의 익스플로러만 열어주세요.
      2. 도구 >인터넷옵션> 일반 에서 가운데 임시 인터넷 파일 부분의 [설정]을 클릭하셔서 저장된 페이지의 새버전확인을 [자동으로 ==> 페이지 열때마다]로 변경해 주세요.
      3.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설정에서 [기본 수준] 으로 선택하신 후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편집 -> jobkorea.co.kr 입력 -> 허용 버튼 클릭해 주세요.
      4. 임시 인터넷 파일의 [파일삭제]버튼을 클릭하셔서 캐쉬에 남은 페이지들을 모두 삭제해 주세요.

      또한 PC에 보안프로그램이나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사내 시스템관리자가 알고 있음) 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나 학교 PC는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을경우 일부기능을 이용하지 못하거나 접속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아이핀(i-PIN)이란?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신원확인 번호입니다.

      아이핀을 이용하여 잡코리아에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아이핀을 발급하는 기관을 통해 아이핀을 발급하신 후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핀은 아래 아이핀 발급기관을 통해 자유롭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서울신용평가정보 siren24.com / 1577-1006
      2. 나이스신용평가정보 idcheck.co.kr / 1588-2486
      3. 코리아크레딧뷰로 ok-name.co.kr / 02)708-1000
      4. 공공아이핀센터 gpin.go.kr / 02)818-3050
    • 아이핀을 이용하시려는 회원님께서는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아이핀의 가입, 발급, 인증 등의 절차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 발급하신 아이핀으로 잡코리아뿐만 아니라 타 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발급받으신 본인확인기관 아이핀 팝업창에서 "아이핀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시비밀번호는 이메일, 신용카드, 공인인증서, 휴대폰 인증 방법을 통해 재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디 찾기는 잡코리아 첫 화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1단계. 잡코리아 첫 화면의 우측에 위치한 로그인 박스의 [아이디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2단계. 원하는 인증방법을 (이메일 인증,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외국인인증) 선택하여 해당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3단계. 회원님의 명의로 가입된 아이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일부분은 *로 표시되며, 동명이인이 있는 경우, 본인 외의 ID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찾기는 잡코리아 첫 화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1단계. 잡코리아 첫 화면의 우측에 위치한 로그인 박스의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2단계. 원하는 인증방법을 (이메일 인증,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외국인인증)선택하여 해당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3단계. 본인 확인 완료 후에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시고 잡코리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 변경은 잡코리아 첫화면에서 로그인하신 후, 회원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직접 변경이 가능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회원 로그인 후 [회원정보 관리] 클릭해 주세요.
      2단계. 본인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해 주세요.
      3단계. 원하는 정보를 수정하신 후 [수정하기]를 클릭해 주시면 정보 수정이 완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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