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한 눈에 쓱 알아보는 SSG.COM 직무

잡코리아 2016-04-06 14:17 조회수11,054

감각적이고 독특한 영상으로 온라인과 SNS를 뜨겁게 달군 신세계그룹 온라인 쇼핑포털 SSG.COM이 3월 30일부터 4월 12일까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직무를 알아야 자소서도 쓸 수 있는 법. 쓱 보면 척 알게 되는 SSG.COM의 직무를 파헤쳐 보자.

 


(이미지 출처: 신세계그룹 블로그)

 

e-commerce>S/W개발


웹서비스개발 직무는 신세계 온라인몰의 시스템 관리와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업과 기획, 마케팅 부문의 신규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온라인몰 환경에 필요한 기술을 고려하여 서비스를 구현합니다. 그리고 온라인몰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항목들을 자동 모니터링하고 분석합니다. 

 

이와 함께 좀 더 효율적이고 지속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기능 개선을 지원하며, 무엇보다도 고객들이 유무선 환경에서 상품을 검색하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시스템 최적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합니다.



e-commerce>신세계몰 Merchandising(매입)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온라인상에서도 동시에 판매되며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입점되어 있는 브랜드와 협업하여 시즌별 인기상품 및 온라인 테마행사를 기획하고, 때로는 온라인 전용판매를 위한 상품을 발굴하기도 합니다. 

 

또한 오프라인만 운영해온 브랜드를 온라인에 신규도입 하는 업무 역시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업무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 직원들을 위한 온라인 시스템 교육 및 판매중인 상품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업무를 수행하며, 사이트내에서 상품이 멋지게 표현될 수 있도록 상품배치 및 광고구좌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e-commerce>신세계몰 Corporate Support(경영지원)>인사/총무


인사의 주요 업무는 경영전략에 의거해 전사적인 인력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인력 채용, 배치, 이동, 평가, 승격, 보상, 퇴직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업무에 필요한 자질, 경영환경 및 경영전략의 변화에 맞추어 임직원들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인사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조직에 적합한 형태로 인력운영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회사의 전반적인 사무환경을 관리하고 대내외 활동을 주관하는 살림꾼으로 회사의 다양한 영역을 관리하는 총무부서의 역할도 함께 수행 합니다. 

 

총무는 회사의 전반적인 사무환경을 관리하고 대내외 활동을 주관하는 살림꾼으로 회사의 다양한 영역과 관련을 맺고 있는 부서입니다. 업무영역은 광범위하지만 주로 대내외 활동에 수반되는 의전업무를 수행합니다.

 


e-commerce>신세계몰 Corporate Support(경영지원)>재무


재무팀의 업무는 크게 관리영역과 재무영역 등 두가지 분야로 나뉩니다. 

 

관리영역은 회사의 전체적인 경영목표 수립과 성과관리 및 중장기목표 수립 등을 관할하고 재무영역에서는 회사 운영상에 발생하는 거래정산과 장표를 마무리 하며, 회사의 부정부실을 사전에 예방 하기 위한 활동도 함께 합니다.

 


e-commerce>신세계몰 Corporate Support(경영지원)>마케팅


마케팅은 현재 트렌드, 시즌 및 과거 데이터 등을 분석하여 단기/중장기 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하는 부서입니다. 마케팅 전략을 토대로 세부 프로모션을 기획하여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구매단계까지 유도합니다. 

 

신세계몰과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 정점에는 마케팅팀이 있습니다. 같은 상품이더라도 어떻게 프로모션을 기획하느냐에 따라 고객이 느끼는 상품의 가치는 달라지게 됩니다. 마케팅팀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혜택 및 트렌드를 늘 새롭게 시도하며 신세계몰의 매출 신장에 기여합니다. 이를 위해 고도화된 타겟 및 시장 분석이 이루어지며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신세계몰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유통산업에 대두되는 옴니채널(O2O) 서비스도 백화점과 시너지를 내면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e-commerce>신세계몰 Corporate Support(경영지원)>웹서비스기획


l 웹 서비스기획은 온라인 신세계몰 전반의 사업전략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관리합니다. 

 

고객이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신세계몰에 방문하여 접하는 모든 요소들은 기획담당자의 손을 거칩니다. 넓게는 시장과 플랫폼의 패러다임을 분석하여 신세계몰 서비스가 지향해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세부적으로는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부분들이 불편한지 파악하고 개선하는 일을 합니다.

 

또한 관계사, On-Offline의 유관부서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하기도 합니다.

 


e-commerce>신세계몰 Corporate Support(경영지원)>SCM


SCM 직무에서는 신세계 백화점 매장 상품에 대한 배송 프로세스를 직접 관리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주문한 상품이 보다 신속하게 출고될 수 있도록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으며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신규 배송 서비스를 기획하고 전개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e-commerce>이마트몰 Merchandising(매입)


이마트 점포상품의 온라인채널 판매를 활성화하는 교두보 역할을 합니다. 점포에 입점된 모든 상품을 이마트몰에 진열하고 점포에서 진행되는 행사가 빠짐없이 온라인에서도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고객들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상품상세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도 중요한 업무입니다. 

 

온라인MD는 신규상품개발에도 꾸준히 관심과 노력을 기울입니다.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이 누락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점포에 입점 되지 못한 많은 상품들을 발굴해서 이마트몰에서 판매될 수 있도록 합니다. 어떤 온라인몰보다도 많은 상품을 보유해서 고객의 머릿속에 이마트몰에는 없는게 없다는 인식을 심어주어야 합니다. 

 

이마트몰은 온라인전용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온라인MD는 센터전용상품개발 및 전용행사기획을 통해 센터를 성장시키는 노력을 기울입니다. 

 

또한 온라인전용행사를 통해서 어느 채널보다도 가장 저렴한 가격을 고객들에게 제안하려고 합니다. 가장 가격이 싼 온라인몰 하면 이마트몰을 떠올릴 수 있도록 오반장, 기획전 등을 유치할 수 있어야 합니다.

 


e-commerce>이마트몰 Corporate Support(경영지원)>인사

 

인사는 회사의 장기적인 비전 달성과 경영 전략의 실행을 위해 핵심자산인 인적자원의 선발, 육성, 평가, 승진, 보상과 구성원의 조직 만족도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부서입니다. 

 

총무는 회사의 전반적인 사무환경을 관리하고 대내외 활동을 주관하는 살림꾼으로 회사의 다양한 영역과 관련을 맺고 있는 부서입니다. 업무영역은 광범위하지만 주로 대내외 활동에 수반되는 의전업무를 수행합니다. 

 


e-commerce>이마트몰 Corporate Support(경영지원)>재무


재무팀의 업무는 크게 관리영역과 재무영역 등 두가지 분야로 나뉩니다. 

 

관리영역은 회사의 전체적인 경영목표 수립과 성과관리 및 중장기목표 수립 등을 관할하고 재무영역에서는 회사 운영상에 발생하는 거래정산과 장표를 마무리 하며, 회사의 부정부실을 사전에 예방 하기 위한 활동도 함께 합니다. 

 


e-commerce>이마트몰 Corporate Support(경영지원)>마케팅

 

마케팅은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어떠한 것들을 좋아할지 생각하고,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더 많은 고객을 유입 시키고, 쇼핑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어떤 상품을 좋아하는지 어떤 프로모션에 열광하는지 끝없이 고민하고 답을 찾아 갑니다. 어떻게 하면 고객들에게 이마트몰을 알리고, 더 좋은 이미지를 가지게 할 수 있을지 고민 하여 고객들이 이마트몰을 신뢰할 수 있고 사랑할 수 있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회사 내부적으로는 각 팀 별로 준비한 것들을 한곳에 모아 고객이 기분 좋게 쇼핑 할 수 있도록 포장하는 업무를 합니다.

 


e-commerce>이마트몰 Corporate Support(경영지원)>웹서비스기획


웹 서비스기획은 온라인 이마트몰 전반의 사업전략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관리합니다. 

 

고객이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이마트몰에 방문하여 접하는 모든 요소들은 기획담당자의 손을 거칩니다. 넓게는 시장과 플랫폼의 패러다임을 분석하여 이마트몰 서비스가 지향해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세부적으로는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부분들이 불편한지 파악하고 개선하는 일을 합니다. 

 

또한 관계사, On-Offline의 유관부서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하기도 합니다.

 


e-commerce>이마트몰 Corporate Support(경영지원)>SCM


SCM 직무에서는 이마트몰의 배송은 장보기몰을 특화하여 점포상품을 매장에서 쇼핑하듯 상품을 담아 고객에게 예약시간에 맞춰 신선하게 배달을 해드리는 특화된 배송서비스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점포를 기반으로 하는 PP센터 배송과 온라인전용센터의 자동설비를 통한 배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업무의 진행을 위해 PP센터는 현장의 피커/패커 업무개선과 차량배송을 관제하는 TMS관리, 배송차량관리, PP센터 확대관리가 주업무로 진행되며, 지속적인 효율개선과 업무개선이 중점업무로 진행됩니다. 

 

온라인 전용센터는 자동화된 재고보관, 발주, 피/패킹이 진행되며, 자동출하라인을 통한 차량배차와 배송이 이루어지며 이를 담당하는 재고관리, 발주, 배송, 지원 ,시스템 등을 중점적으로 담당하는 업무가 진행됩니다.

 

또한 새로운 업무배송 영역에 대한 영역 설계, 프로세스관리 등이 또한 주요업무로 진행되어 온라인영업활동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배송전쟁과 같은 차별화 경쟁 이슈로 인해 빠른 배송, 당일배송, 신선배송, 새벽배송 등 다양한 배송서비스 도입을 위한 배송차별화 개발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관련글 더보기

> SSG.COM 채용정보 쓱 알아보기 

> 현직 MD가 알려주는 MD 되는 법 2탄- 신세계TV MD가 말하는 업무는?

> 스펙 뒤집는 자소서로 취업을 쓱~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꿀팁!
이전글
유한양행 서류 마감 D-5, 이 글을 보기 전까지 난 그저 소설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