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공감

‘BTS와 나란히 빌보드에 이름 올린 곡은?’ 글로벌 히트 친 국내 콘텐츠!

잡코리아 2019-01-17 17:19 조회수3,398


 

남들과 다른 발상,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국내 콘텐츠들을 소개합니다.

 

 

01. 글로벌 동심 강타한 ‘아기 상어’ 뚜루뚜루♬

#BTS_싸이_블랙핑크_인기_부럽지 않아요 #빌보드_핫100


(사진=스마트스터디 제공)

한국 동요 ‘아기 상어’(Baby Shark - Pinkfong)가 2주 연속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에 올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1월 둘째 주 주간 빌보드 ‘핫 100’ 32위, 2월 셋째 주 38위를 기록한 ‘아기 상어’. 한국 동요가 빌보드 ‘핫 100’에 진입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기 상어’에서는 아기, 엄마,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 상어 가족이 순차적으로 등장해 노래를 부르는데요. 특히 ‘뚜루뚜루’라는 후렴구가 반복되어 한 번만 들어도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 강한 동요입니다.

이 노래 누가 만들었을까?
‘아기 상어’의 원곡이 따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기 상어’는 국내 기업인 스마트스터디에서 북미권 구전동요인 ‘베이비 샤크’를 개사 및 편곡한 동요입니다. 유아교육 콘텐츠 브랜드 핑크퐁을 통해 교육용으로 제작한 것인데요. ‘아기 상어’ 외에도 전세계 인기 동요를 모아 제작한 ‘핑크퐁 사운드북’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핑크퐁 콘텐츠가 전 세계 아이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접근성’입니다. 스마트스터디는 모바일 앱, 유튜브, 스마트 TV 등을 통해 콘텐츠를 노출시켜, 아이들이 쉽게 핑크퐁을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큰 인기에 힘입어 3D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극장판 애니메이션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 스마트스터디, 판타스틱한 근무환경 보러가기
>>  스마트스터디 애니메이션 연출 감독이 하는 일은?



02. 한국의 美로 세계인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다

#청와대픽_그래피티 작가 #꽃이_피었습니다 #리한나가_팔로잉 한_이 작가


(사진=심찬양 작가 제공)

 

닉네임 ‘로얄 독(Royyal Dog)’으로 활동하고 있는 심찬양 그래피티 작가는 한국의 미를 담아낸 벽화로 세계인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심찬양 작가는 2년 전 LA에서 그린 작품 ‘꽃이 피었습니다’ 속 한복 입은 흑인 여성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심찬양 작가의 작품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한복을 입은 여성인데요. 한국의 미가 특별하고 가치 있다는 것을 깨달은 후부터 한복 입은 여성들을 그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작가는 인기의 비결을 묻는 질문에 대해 한국을 동경하고 한국 고유의 것을 예뻐하는 사람들이 있기에 자신의 작품이 빛을 발할 수 있었다고 답했는데요. 그래피티 작가로 활동하기 위해선 그림을 그릴 때 그래피티의 역사와 정신을 기억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심찬양 작가는 올해 4월 미국으로 이사해 그래피티의 본고장인 미국과 같이 더욱 더 넓은 곳에서 활동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세계를 도화지로 그려나갈 그의 그림과 도전에 기대가 모아집니다.

TIP
>> 그래피티의 역사와 정신에 대해 알아보기
>>  그래피티 작가를 꿈꾼다면? 조언 보러 가기


03. 기네스북에 등재된 글로벌 게임, ‘배틀그라운드’

#인싸라면_배그 #크래프톤 #게임_제작의_명가

(사진=크래프톤 제공)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경쟁을 벌이는 배틀로얄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는 다양한 무기, 부착물과 차량 아이템 그리고 생동감 넘치는 액션 등의 고퀄리티를 자랑하는 콘텐츠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3월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 이래 2018년 상반기 기준 전세계 누적 5천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더불어 동시접속자 수 300만 명을 기록, 기네스북 7개 부문에 등재되면서 글로벌적인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이 게임 만든 회사는 어디?
크래프톤(KRAFTON)은 각 스튜디오의 다양한 개성을 대표하고 아우르기 위해 출범한 게임 유니온으로 배틀그라운드, 테라M, 볼링킹, 아처리킹과 같은 게임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여왔는데요. 이 중 배틀그라운드는 크래프톤이 인수한 펍지주식회사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개발자 스스로가 가진 역량을 빠르게 발전시킬 수 있는 역동적인 근무환경을 자랑하는데요. 잡코리아가 직접 다녀온 크래프톤 사옥에서 자유롭고, 크레이티브한 분위기를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가진 크래프톤 근무환경 보러 가기
>>  크래프톤 게임 기획자, 프로그래머, 데이터분석가가 하는 일은?



잡코리아 ㅣ 원해선 에디터 bringabout90@

 

 

관련 글 더 보기

>> 세계에서도 인정한 국내 기업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목표 달성을 부르는 습관 8
이전글
20대에 반드시 해야할 일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