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공감

방학에는 역시 독서지!

잡코리아 2018-07-18 16:53 조회수3,689

여행, 아르바이트, 인턴 등 취업 준비에 열정을 쏟다 보면 독서를 등한시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럴 때일수록 독서의 중요성을 잊으면 안 된다는 사실! 시간 날 때 읽어두면 도움이 되는 대학생 필독서에 대해 소개한다.

 

2018년 삼성전자 신입사원 필독서

올 상반기 삼성전자 신입사원이 첫 번째로 받은 과제는 독후감 쓰기였다. 삼성직무적성검사(GSAT)에서 '상식' 영역이 없어져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의도로 해석된다. 통섭적, 인문적, 종합적 사고의 힘을 길러주는 삼성전자 신입사원 필독 도서를 소개한다.

 

01 디자인 씽킹 바이블

로저마틴 저, 유엑스리뷰, 25,000원

‘디자인 씽킹 바이블’은 세계 10대 경영학 교수 중 한 명인 로저마틴의 디자인 씽킹 이론을 담고 있다. 디자인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쉽게 디자인 씽킹을 활용할 수 있도록 쉬운 표현과 풍부한 사례를 제시한다. 디자인 씽킹 이론은 비즈니스를 혁신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 통찰력을 길러주며 실제 구글, P&G, SAP 등 글로벌 기업에서 비즈니스를 기획하고 완성해나가는 방법론으로 활용되고 있다.

 

02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1, 2, 3편

정진홍 저, 21세기북스, 각 15,000원

총 3권으로 구성된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는 역사적 인물과 문학, 선인들의 철학적 사유의 관점으로 경영에 필요한 통찰력을 길러준다. 지난 2005년 8월부터 매달 한 차례씩 삼성경제연구소(SERI)가 주최하는 인문학 특강 '메디치21'에서 진행한 강의를 책으로 엮은 것이다. 누구나 겪게 되는 만남, 불안, 결정, 실패 등의 일상적 소재들을 인문학적 시선으로 풀어내고 있다. 인생, 문화, 소통, 지식, 전략, 권력 등 11가지 주제에 대해 인문학적으로 접근하여 불확실한 현대 비즈니스 사회에 올바른 길을 제시한다.

 

03 조선왕조실록

설민석 저, 세계사, 22,000원

‘조선왕조실록’은 스타강사 설민석이 27명의 조선의 왕들의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을 풀어 쓴 책이다. 실록에 기록된 왕의 목소리를 현대어로 전달하여 당시 정책과 주요 사건들이 일어난 배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역사는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강의식 화법과 유쾌한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다. 조선 시대의 고민을 현재 시점에서 바라보며 리더의 자질과 미래를 바라보는 통찰력을 제시한다.

 

KT경제경영연구소 추천 도서

KT경제경연연구소는 매년 여름에 읽을만한 추천도서를 선정해 발표한다. 최신 정보통신기술(ICT)과 경제경영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는 도서들에 대해 소개한다.

 

01 필립 코틀러의 마켓 4.0

필립 코틀러 저, 더퀘스트, 16,000원

‘필립 코틀러의 마켓 4.0’은 세계적 경영자이자 마케팅의 대가로 통하는 필립 코틀러가 4차 산업혁명 시장의 새로운 변화와 기업의 생존 전략을 정리한 책이다. 디지털 시대의 고객을 이해하고 새로운 마케팅 매트릭스와 기존의 마케팅을 완전히 새로운 방법을 바라봐야 함을 강조했다. 제품 중심의 마켓 1.0, 고객 중심의 마켓 2.0에서 인간 중심의 마켓 3.0으로 전환돼 가는 과정에서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다.

 

02 1등의 전략

히라이 다카시 저, 다산3.0, 10,500원

‘1등의 전략’은 세계 1% 경영학 연구 기관인 MIT 슬론스쿨의 경영전략론과 시스템 다이내믹스 강의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세계적인 전략 컨설턴트가 전해주는 현장의 이야기를 통해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기업이 생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말한다. 어떤 미래를 그려야 하는지, 그 미래를 현실로 만들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 보여주고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레임워크도 제시한다.

 

03 실패에서 배우는 경영

윤경훈 저, KMAC, 15,000원

‘실패에서 배우는 경영’은 실패가 무엇이기에 우리의 변화를 선도하는지, 어떤 유형이 있는지, 어떻게 하면 실패하지 않는지, 가장 쉬운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27개 글로벌 기업의 실패 사례를 볼 수 있으며 간접경험을 통해 비즈니스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저자는 기업에서 흔히 저지르는 실패의 유형을 경영철학, 의사결정, 윤리의식, 미래 예측력, 전략적 사고, 협상력, 기업 이미지 등 9가지 유형으로 구분하여 실패에서 성공의 기회를 찾아 함을 보여준다.

 

 

잡코리아 ㅣ 이영주 에디터 lkkung1@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이런 기업 어때? IT 강소기업!
이전글
[주간랭킹] 7월 2주차, 공기업 합격 선배들의 특징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