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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5

잡코리아 2017-12-11 16:30 조회수32,663

 

 

 

 

 

 

 

 

 

 

 

 

 

 


1. 비타민제

비타민 C와 E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항산화제다.

항산화제는 숙취를 유발하는 아세트알데히드 생성을 억제해

숙취에서 벗어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단, 비타민 B나 D에는 이러한 효과가 없으므로 참고할 것.

 

2. 녹차

쌉싸름하고 깔끔한 맛이 텁텁한 입을 개운하게 만들어주는 녹차는

간 해독을 돕는 항산화제까지 함유하고 있어

일본에서 최고의 숙취 해소 음료로 손꼽힌다.

특히 두통, 메스꺼움 증상이 있을 때 최고라고 한다.

 

3. 배

배 음료가 다시 각광받기 시작한 이유!

배는 숙취 유발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 분해를 촉진하며,

수분 함량도 높아서 체내 알코올 농도를 떨어뜨려준다.

소화 효소도 가득 들어 있어 더부룩함까지 해결한다.

 

4. 우유

우유는 음주 전 미리 마시면 알코올 흡수 속도를 늦추기 때문에

주당들에게 사랑받는 잇 아이템이다.

특히 초코우유는 알칼리성으로 알코올을 중화시키고

흑당, 타우린, 카테킨 성분이 숙취 해소까지 도우므로 반드시 먹을 것.

 

5. 계란

위벽을 보호하고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에티오닌 성분을 지닌 계란!

프라이를 해서 먹을 경우 풍부한 기름기가 포도당 대사를 촉진시켜

숙취의 주원인인 저혈당 증세를 막을 수 있다.

무려 '국제 알코올 숙취 연구 그룹'에서 발표한 내용이라는 점!

 

TIP. 이 음식은 피해요!

"숙취에는 해장술"이란 말은 술 한 잔 더 먹으려는 핑계일 뿐이다.

오히려 간의 해독 작용을 방해해 간에 치명적일 수 있다.

알려진 바와 달리 커피도 숙취에 그다지 도움을 주지 못한다.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체내 수분을 빼앗아가기 때문이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근애 기자 rm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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