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공감

지금, 기업들은 콜라보 열풍! 트렌드 파악하고, 취업팁으로 활용하자!

잡코리아 2017-09-28 13:57 조회수1,791

 

 

 

패션과 식품, 뷰티와 식품 등 서로 다른 업종간, 유통업계의 협업이 활발하다. 하나보단 둘이! 둘이 뭉쳐 시너지가 발생한 대세 제품들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취업 트렌드를 파악해보자.



뭉쳐야 뜬다! 패션/뷰티+식품 콜라보가 대세


최근 패션과 뷰티업계는 초코파이, 새우깡 등 장수 슈퍼마켓 아이템과의 콜라보가 대세다. 옷, 신발, 가방, 양말 등 여러 의류제품과 손목시계, 핸드폰 케이스로까지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변신을 꾀했다.



왜 그들은 ‘콜라보’를 택했을까

이유는 다름 아닌 ‘새롭게 다가가기’
내수 시장의 침체와 더불어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 속에서 각 브랜드가 지닌 콘텐츠들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움을 주며 어필하겠다는 전략이다. 연관성이 전혀 없을 것 같은 기업들의 콜라보가 이루어진다는 사실만으로도 흥미를 유발할 수 있고, 나아가 시너지를 통해 자연스러운 광고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아임닭/아임웰 이화진 대리
아디다스의 경우에는 다른 프로젝트와의 인연으로 진행하게 된 케이스예요. 스포츠웨어 브랜드는 아임닭, 아임웰과 주타겟이 비슷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방향도 잘 맞아 함께 할 수 있는 게 많았던 것 같아요. 이처럼 각 타겟에게 브랜드 상품을 알리는 홍보제휴 이벤트 뿐만 아니라 아임닭, 아임웰과 함께 할 때 시너지를 내는 유쾌하고 엣지있는 브랜드들과 함께 결합상품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임닭/아임웰 이화진 대리의 인터뷰 더 보기



뷰티업계 선배가 말하는 ‘대중들이 원하는 콘텐츠‘

결국 기업이 콜라보를 하는 이유는 늘 새로운 콘텐츠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함 때문이라는 것. 대중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업계 선배의 생각이 궁금하다.

레페리뷰티 엔터_태건이 팀장
새로운 콘텐츠라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결과가 나오는 건 아니거든요. 무작정 새로운 것을 찾기 보다는 장점과 특색을 살린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레페리 태건이 팀장의 인터뷰 더 보기



코스메틱 브랜드 취업을 꿈꾸는 취준생에게

에이프릴스킨_장수민 대리
막연히 재미로 뛰어드는 분들이 많아 실제 업계의 종사자로서 안타까웠습니다. 이 분야는 책임감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걸 알았으면 좋겠어요. 요즘엔 뷰티 서포터즈 활동과 같이 직무와 연계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잖아요. 이를 통해 정말 자신이 원하는 분야인지 생각하고, 업계에 대한 이해도와 각오를 다지면 취업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에이프릴스킨 장수민 대리의 인터뷰 더 보기



 

+깨알정보 내가 제일 잘나가! 콜라보 없이 국위선양 중


콜라보가 웬말이냐! 스스로의 힘으로 해외에서 인기폭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국위선양 중인 과자를 깨알 공개한다. 나라별로 선호하는 과자가 다르다고?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스터디 모임 경험자가 공감하는 상황 5
이전글
쉬는 날 몰아보기 좋은 미드 추천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