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프랜차이즈 매장부터 보안요원까지... 열대야 잡는 심야알바!

잡코리아 2017-07-18 09:30 조회수3,519

최근 한 밤 중에도 기온이 25°C 이상을 웃도는 열대야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알바몬은 시원한 매장에서 근무하며 열대야를 피하고 돈도 벌 수 있는 심야 아르바이트 정보를 엄선해 소개한다.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프랜차이즈 매장 알바


탐앤탐스, 카페베네 등 카페 프랜차이즈부터 맥도널드, 버거킹 등 주요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까지! 24시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매장은 야간 근무 알바생 채용 수요가 많은 대표적인 심야알바 근무지이다. 프랜차이즈 아르바이트에 경우 주어진 매뉴얼에 맞춰 근무를 진행하기에 별도의 기술, 경력이 없는 아르바이트 초보자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더불어 다양한 지역에 매장이 분포되어 있는 프랜차이즈 특성 상 원하는 지역에서 근무가 가능한 점과 기존 시급에 야간수당을 가산 지급한다는 점 또한 장점이다. 알바몬 변지성 팀장은 “프랜차이즈 매장에 경우 야간 근무 알바생 수요가 꾸준한 편”이라며 “알바몬 브랜드 알바 채용관 등 아르바이트포털이 제공하는 채용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프랜차이즈 매장 심야 알바 구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올빼미족 모여라! 야간 모니터링, 상담센터 알바


카드사, 홈쇼핑, 온라인 게임 업체 등 다수의 업체에서는 카드 부정사용 방지 모니터링, 서비스 안정화 등에 목적으로 야간 모니터링 알바를 채용하곤 한다. 해당 아르바이트에 경우 채용공고에 17시부터 익일 02시, 18시부터 익일 09시 등 근무시간을 명시해 두고 있기에 평소 생활 패턴에 맞춘 지원이 가능하다. 해당 아르바이트는 심야수당을 지급하기에 주간 아르바이트에 비해 높은 시급을 수령할 수 있고, 단기 근무자보다 장기 근무자를 선호하는 업계 특성 상 장기 근무자를 우대하는 공고를 심심치 않게 확인할 수 있다. 

게임 업체, IT 업체는 서비스 안정화, 단순 문의 응대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가 많고, 카드사의 경우 카드 부정사용 관련 거래정지 문의 응대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아르바이트 모집이지만 성과, 업무 태도 등에 따라 정규직 채용을 제안하는 경우도 있어 관련 업계 취업에 관심이 있다면 도전해 볼만 하다.

 

사무실이 답답하다면? 야간 보안사원, 물류센터 알바


꽉 막힌 사무실에 답답함을 느낀다면? 야간 보안사원, 물류센터 알바 등 활동적인 심야알바가 제격이다. 먼저 야간 보안사원의 경우 안전 순찰 업무, 외부인 출입 통제업무, 건물 내·외부 순찰업무 등을 담당한다. 모집 분야는 롯데아울렛, 이마트, 갤러리아백화점, CGV 등 대형 아울렛과 대형마트, 영화관 등까지 다양하다. 또한 야간 보안사원의 경우 대부분 6개월 이상의 장기 근무 가능자를 선호하고 있다. 

물류센터에서는 야간 물류 상하차 아르바이트부터 유통업체 상품 분류 및 재고 정리 작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아르바이트생을 모집 한다. 이외에도 활동적인 업무가 적성에 맞는다면 야간 생산직 아르바이트도 있다. 

 

 

박상우 sfak66@

 

관련 글 더 보기

> 10대 알바구직자 95%는 '모바일로 알바지원'

> 알바생 월 평균 수입 67.4만원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직장인 84.7%, 취미생활 하고 있다!
이전글
취준생 48.4% "블라인드채용 내게 유리"... "역차별"보다 4배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