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여름 즐기며 돈도 버는 법? 가장 핫한 '바캉스 알바'

잡코리아 2016-06-27 13:00 조회수5,040

 

지금이 제철, 여름 만끽하는 '바캉스 알바'

 

기상청이 올 8월 찜통더위를 예고한 가운데, 본격적인 여름 더위를 앞두고 아르바이트생을 채용하려는 바캉스 업계의 일손이 바쁘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포탈 알바몬이 운영 중인 여름알바채용관에는 워터파크, 여름캠프, 호텔 및 리조트 등 바캉스 알바가 24일을 기준 1천 8백여 개가 게재 중이다. 즐거운 경험과 알바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은 알바 구직자를 위해 알바몬이 올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바캉스 알바’를 소개한다.

 

 

 

 

여름 바캉스의 대표 주자, 워터파크 알바


여름 바캉스 알바를 논하는 데 워터파크 알바를 빼놓을 수 없다. 전국 주요 워터파크와 실내외 수영장, 호텔, 리조트 등에서 관련 알바를 모집한다. 언뜻 수영장 알바라고만 생각하기 쉽지만 모집 분야도 다양한다. 식음, 매표부터 안전 및 시설관리, 연회, 부대시설 관리 및 운영, 렌탈 등 모집 직무와 근무 형태가 다향하게 구성된다. 많은 업체에서 숙식을 제공하는 한편 워터파크 무료 또는 할인 이용권이 주어지는 등 직원 혜택을 따로 제공하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다. 다만 이용객이 가장 많이 몰리는 주말 및 공휴일은 필수 근무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이를 피해 주중 평일에만 쉴 수 있다는 점은 단점으로 여겨진다.

 

또 캐리비안베이 등 일부 워터파크에서는 수상안전요원으로 근무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 과정 등의 별도 교육을 제공하기도 한다. 또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소유한 경우 급여와 별도로 자격수당을 지급하기도 한다.

 

현재 알바몬 여름알바채용관에서는 캐리비안베이, 김해 롯데워터파크,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테딘워터파크 등 170여 개의 워터파크 관련 공고가 알바생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스포츠 마니아 모여! 수상 레저 알바


수상스키, 래프팅, 웨이크보드 등 수상 레저 역시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알바 중 하나로 손꼽힌다. 수상 레저 강사 및 강사 보조 업무, 안전 요원, 기타 장비 대여 및 안내 업무 등이 있다. 시즌 알바로 채용되면 보통 여름 마감시기까지 적어도 두 달에서 석 달 정도는 풀타임으로 근무하게 된다. 숙식과 근무복이 제공되고,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단체 생활을 한다. 이 때문에 팀워크에 따라 즐거운 경험이 될 수도 있지만 단체 생활의 압박과 스트레스를 겪을 수도 있다는 점은 장점인 동시에 단점이 되기도 한다.

 

야외 활동이 많고 움직임이 많은 업무 특성상 20대 초중반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며, 사회체육과 학생이나 관련 업무 경력자를 우대한다. 또 손님 픽업 등의 부가 업무가 있을 수 있어 운전면허증을 가진 경우 더욱 우대채용하기도 한다. 기타 특이한 점은 업체에 따라 초보자를 모집해서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해주기도 한다.

 

 

 

 

여름방학 고수입 단기 알바, 캠프 알바


체험학습의 열풍을 타고 방학이 되면 자녀를 크고 작은 캠프에 보내는 학부모가 증가하면서 관련 알바도 인기다. 영어, 과학, 미술 등 다양한 테마의 캠프들이 방학을 겨냥해 마련되는데 이 캠프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인력을 단기 아르바이트로 모집하는 것. 캠프의 운영테마에 따라 이공계 전공자, 미대 전공자, 외국 거주경험 등 다양한 우대 사항이 따로 존재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캠프 알바는 보통 관련 프로그램 운영에 보조강사로 투입되거나 캠프 진행요원, 안전요원, 캠프 참가자의 인솔자로 근무하게 된다. 보통 일주일 내외의 짧은 시간 동안 풀타임으로 투입되며, 한번 투입에 70만원 내외의 목돈을 손에 쥘 수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보통 여름 시즌 알바는 6월 초중순, 겨울 시즌 알바는 10월 중순부터 구인을 시작한다”고 밝히고 “시즌 알바는 개장 이전에 미리 업무 교육과 인력 세팅을 마쳐야 하는 특성 탓에 계절에 앞서 빠르게 구직에 나서야만 지원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를 위해 알바몬은 해마다 관공서 알바, 여름알바, 겨울알바, 명절알바 등 주요 시즌별 전문 채용관을 오픈해 검색 없이도 쉽게 원하는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알바몬 여름알바 채용관은 알바몬앱 및 알바몬 PC웹 홈페이지, 모바일 알바몬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수정 crystal@

 

관련 글 더 보기

> 여름철 최악의 알바는?!

> 알바도 안전제일! 피해야할 요주의 알바는?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잡코리아 추천 기업, '아이디스'
이전글
직장인 체감 소득계층, 60%는 이렇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