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SK그룹 SKCT 핵심노트 7편. SKCT 리얼 인적성후기

잡코리아 2016-10-07 04:08 조회수7,401


 

 

SKCT 그룹

리얼 인적성 후기

 

SK하이닉스 인적성후기

(2015 하반기 지원자)


SKCT도 어느 대기업의 인적성과 별반 다를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실행영역이라는 업무 상황에서의 선택지가 주어지고 이를 미리 접해보지 않은 학생들이 고민을 많이 해 모두 풀지 못하고 제출하는 경우를 종종 봐왔습니다.


수리영역은 타 기업해 비해 난이도가 조금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총 20문제중 15문제를 겨우 풀었고 모두 푸는 수험생은 많이 보지는 못하였습니다.


언어영역은 다른 기업과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직무영역이 TYPE별로 차이가 나지만 이것만을 파고들어야 할 정도로 차이를 보이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한국사가 10문제 출제되고 5분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문제의 난이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풀 수 있는 시간이고 조금만 준비한다면 모르는 문제는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없다면 요약집만 봐도 절반이상은 풀이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고사장은 주로 건국대학교에서 하는 것 같습니다. 학교가 커서 미리 장소를 보고 갔지만 정각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달리는 학생을 많이 봤었죠..

 

SK C&C 인적성후기

(2015 하반기 지원자)


C&C랑 텔레콤은 세종대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책가방이랑 물 같은 건 그냥 밑에 내려두고, 핸드폰은 모두 걷고 시작했습니다. 감독관 두 분이 들어와있었고 안내사항 같은 건 다 그냥 육성으로 전달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책보다 난이도가 높은 느낌이었습니다.


실행역량도 지문이 생각보다 어려워서 시간이 조금 빠듯했습니다. 다 못푼 분들도 꽤 있다고 들었습니다.


수리는 책보다 훨씬 어려웠습니다. 책에서는 문제를 읽으면 거의 바로 식이 나오는 경우가 많았는데 실제로 봤을 때는 한번 더 꼬아둔 느낌이고 유형도 처음 보는 유형이 많았습니다.


직무는 SW Type이라 정보가 부족한 상태로 시험을 봤습니다. 얼마 안되는 문제들을 구해서 풀어봤는데, 실제 시험에서는 난이도가 더 높았습니다. 난이도가 엄청 높은건 아닌데 그냥 독학으로 공부하면 모를 법한 문제들이 좀 보였구요.. 코드가 엄청 길게 나온 문제도 있었는데 오히려 그 문제는 풀고나니 쉬웠음. 코드 길이보고 패스한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한국사는 쉬운 편이었습니다.


심층역량은 문제가 워낙 많아서 컨셉잡기 힘들고 솔직히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SK그룹의 직무적성검사 SKCT 유형분석 핵심노트(1편~7편)를 정리해 보았다. 2016년 하반기 SK그룹 SKCT 시험은 10월 23일에 일제히 시행된다. 다양한 영역에서 많은 문항이 출제되므로 기출문제를 통한 문제풀이 연습을 통해 자기만의 문제해결 기준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각 유형에 대한 이해는 시험 당일 문제 풀이 시 시간 분배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상기하자.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권효진 khyojin23@

 

관련글 더보기

> SK그룹 SKCT 핵심노트 1편. SKCT의 특징

> SK그룹 SKCT 핵심노트 2편. SKCT의 직군별 검사란?

> SK그룹 SKCT 핵심노트 3편. SKCT [인지역량] 영역 핵심 노트

> SK그룹 SKCT 핵심노트 4편. SKCT [실행역량] 영역 핵심 노트

> SK그룹 SKCT 핵심노트 5편. SKCT [심층역량] 영역 핵심 노트

> SK그룹 SKCT 핵심노트 6편. SKCT [한국역사] 영역 핵심 노트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CJ그룹 CAT 핵심노트 2편. CJ CAT 특징
이전글
SK그룹 SKCT 핵심노트 6편. SKCT [한국역사] 영역 핵심 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