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시사

채용설명회, 소통하는 온라인&맞춤형으로 진화

잡코리아 2016-08-22 14:13 조회수1,567

대기업,

온라인/맞춤형 채용설명회 시행

 

취업준비생과 기업간 소통하는 온라인 채용설명회가 증가하고 있다.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전국 단위의 학생을 아우를 수 있고 기존의 장소대여료, 인건비 등에 소요되는 비용도 대폭 절약할 수 있다. 기존에 대학에서 진행되 온 채용설명회는 특정 대학 학생들을 상대로 소수의 학생들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타대학교에도 개방이 되어 있지만 캠퍼스 리쿠르팅의 취지는 특정 대학의 학생들을 타겟으로 하는 경우도 있어 취업준비생이나 인사담당자들 모두에게 불만을 야기했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확산
이랜드 그룹은 아프리카TV를 통해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2016년 상반기에는 모든 그룹사에서 온라인 채용설명회에 참여했다. “채용할 때 외모 보나요?, 전략기획부에 공대 출신도 있나요?’ 등 온라인 채용설명회에 모인 취업 준비생들은 0.1초 단위로 질문을 쏟아냈다. 컨텐츠 구성은 선배의 취업스토리, 직무 이야기 등 다양화 했고 2시간 생중계로 50만건의 댓글이 달리는 등 히트를 쳤다.


CJ그룹은 2016년 상반기 공채 전 ‘J JOB 人사이드’라는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실시간 댓글에 사원, 대리급이 직접 답하기도 했다. 두산그룹도 지난해 하반기, 채용 온라인 상담 페이지를 열고 각 계열사 인사담당자가 직접 질문에 답을 달아줬다.   

 

맞춤형 잡페어 진행

SK그룹은 잡페어 ‘SK바이킹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상암 사옥에서 자체 잡페어를 열고 인사담당자와 선배사원을 만날 수 있는 채용상담을 진행헸다. LG디스플레이는 해당 직무에 지원할 수 있는 전공자들만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초대해 직무에 중심을 둔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2013년부터 이공계 대학생을 파주 사업장으로 초대해 디스플레이 산업과 기술에 대해 설명하는 ‘테크니컬 톡(Techninal Talk)’을 진행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ㅣ고선미 선임연구원 sunkick@

 

관련글 더 보기 

>[2016 채용트렌드 리포트] PROLOG_2016 상반기 채용시장 리뷰

>[2016 채용트렌드 리포트] TREND 1_직무중심 채용

>[2016 채용트렌드 리포트] TREND 2_공공기관 NCS 확대

>[2016 채용트렌드 리포트] TREND 3_스펙초월 다양한 채용

>[2016 채용트렌드 리포트] TREND 4_어려운 인적성 평가

>[2016 채용트렌드 리포트] TREND 5_온라인/맞춤형 채용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2016년 하반기 채용동향
이전글
[좋은일 연구소 레포트 vol1]상반기 가장 인기있었던 기업 순위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