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올 여름도 여행가야지? 인기 여행장소 꿀팁 전격 분석!

잡코리아 2016-07-15 06:50 조회수12,402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좋은일연구소가 인기 여행지를 열 배로 즐길 수 있는 꿀팁을 분석해 보았다!

 

 

 

 

 

 

 

 

 

 

 

 

 

 

 

 

 

 

 

 

(이미지=이상겸 인턴/좋은일 연구소 DB)

 

1. 호화로운 베트남 여행

 

1) 베트남 여행장소
베트남은 크게 북부, 중부, 남부로 나눌 수 있다. 북부는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와 ‘하롱베이’가 있다. 중부는 요즘 휴양 도시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다낭’과 ‘호이안’이 있다. 남부는 베트남의 경제 중심지 ‘호치민’과 베트남의 젖줄 ‘메콩강’, ‘구찌터널’ 등이 있다. 

베트남은 작지만 비슷한 길이 많기 때문에 가게 이름이 아닌, 도로이름을 외워 놓는 것이 길을 헤매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한다.

 

2) 환율
베트남 화폐 단위는 동(VND)이며 100동, 200동, 500동, 1000동, 2000동, 5000동, 20000동, 50000동, 100000동, 200000동, 500000동이다. 우리나라 돈 1,000원은 베트남 돈으로 20,000동 정도이기에 돈을 계산하기가 쉽지 않다. 그럴 때는 동의 끝자리 0을 빼고 2로 나눈다면 한국 돈으로 바로 계산이 가능하다.

베트남 화폐 단위가 매우 많기 때문에 소액권과 고액권을 분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고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 후 베트남 현지에서 다시 동으로 환전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환전은 100달러씩 할 때가 가장 이득이라고 한다.
 
3) 야시장
베트남 야시장은 금요일 저녁부터 주말 동안만 열리기에 야시장을 구경하고 싶다면 이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이렇듯 야시장은 일주일에 3번 열리기 때문에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 가방은 꼭 안고 다니고 큰 돈은 꺼내 보이지 않는 것이 소매치기를 피해갈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베트남에는 오토바이가 굉장히 많은데 야시장은 더 심하다. 천천히 횡단보도를 걸으면 알아서 비켜가니 복잡하고 무섭다고 해서 횡단보도를 뛰며 넘지 말자.

 

4)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커피(모든 종류의 커피가 맛있고, 여행기념선물로 인기가 좋다) 망고, 버블티, 고이 꾸온, 분짜, 반미, 쌀국수, 짜조 등이 베트남의 대표 음식이다.

 

5) 택시
베트남은 물가가 싸기 때문에 택시도 굉장히 싸다. 그렇기 때문에 지하철이나 버스보다는 택시를 추천한다. 또한 대부분의 택시기사들이 미터기를 달고 있기 때문에 크게 바가지 걱정을 하지는 않아도 된다.

ㅣ노이바이(N?i Bai)공항에서 야시장까지 적게는 25만동으로, 45분정도의 거리를 단돈 만원에 갈 수 있다.

 

베트남은 돈의 단위가 크기 때문에 미터기에 0을 3개 생략하고 보여준다. 예를 들어 4.7 이라고 나와있으면 4700동 인 것이다. 또한 택시기사가 잔돈을 주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택시를 타기 전, 꼭 소액권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2. 가깝지만 다른 나라! 친절한 일본

 

1) 일본여행지
일본의 여행지로는 일본의 수도 ‘도쿄’, 온천여행을 떠난다면 ‘유후인’, 규수지방의 중심 ‘후쿠오카’, 사실은 여름이 더 예쁜 ‘삿포로’, 일본만의 색을 잘 간직하고 있는 ‘교토’,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오사카’, 여름여행에 딱 맞는 푸른 바다가 있는 ‘오키나와’ 등이 있다.


2) 일본의 매너
일본은 예의를 중요시하는 나라이기에 예절과 매너가 엄격하다. 특히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등)을 이용할 때는 큰소리로 잡담하거나 전화하지 않는 것이 매너이다. 엘리베이터 사용시에도 통화를 삼가고, 사람이 다 내리면 타도록 하자.

 

또한 일본에서는 흡연구역이 아닌 곳에서 흡연을 하다 적발이 되면 많게는 10,000엔의 벌금을 내야 한다. 역 앞, 번화가의 주요지역에 흡연구역을 따로 모아두고 있으므로 길거리에서 함부로 흡연을 해선 안 된다.

 

한국에서도 이와 같은 예절은 기본이지만, 대다수의 일본 사람들에게는 이런 매너가 당연시 여겨지기 때문에 이를 의식하고 행동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3) 입국 
입국 심사 전, 입국 심사서를 작성할 때 일본 거주지와 전화번호를 기입해야 하는 곳이 있다. 이곳에는 숙소 거주지와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일본에서 머물 숙소의 주소 및 전화번호를 알고 가는 것이 좋다. 이를 모를 경우 입국이 불가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한자나 일본어로 숙소 거주지와 전화번호를 알아 놓자. 
 
4) 플로그 어댑터 필수
일반적으로 220V인 우리나라와 달리 일본은 110V가 상용화 되어 있다. 그렇기에 ‘돼지코’라 불리우는 110볼트 플로그 어댑터를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
한국가전제품에 110V~220V 라는 문구가 적혀 있는 제품만 사용이 가능하며 고데기, 드라이기 등 열을 발생하거나 많은 전력을 요구하는 제품은 전력 과부하로 사고가 일어날 수 있기에 사용을 삼가는 것이 좋다. 
 
5) 동전이 많이 사용되는 일본
우리나라에선 천원 단위까지 지폐지만, 일본은 한국 돈으로 약 5천원 상당의 금액부터 동전을 사용한다. 때문에 식당에서 밥을 먹고 지폐 한 장을 내면 다량의 동전으로 돌아오게 되는데, 동전은 원으로 환전하기가 어렵기에 평소 계산 할 때마다 작은 단위까지 정확히 지불하여 동전을 잘 소모하는 것이 중요하다.

 

6) 편의점
일본은 편의점에만 가도 먹방을 찍을 수 있다. 다양한 도시락과 독특한 주먹밥들, 1인분 생선, 각종 라면과 우동, 빵, 초콜릿, 젤리, 맥주 등 편의점의 모든 음식들이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기 때문에 돈이 없는 여행객들에게는 꼭 필요한 코스이다. 실제로 편의점 탐방을 위해 일본을 여행하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3. 쇼핑의 도시, 홍콩

 

1) 홍콩 여행지
여행지의 메인 거리! 각종 가게와 술집 맛집이 모여있는 ‘소호거리’, 홍콩에서 가장 높은 산 ‘빅토리아 피크’ 쇼핑을 좋아한다면 ‘하버시티’, 건물을 이용한 레이저쇼를 볼 수 있는 ‘심포니오브라이트’, 아기자기함이 가득한 ‘디즈니 랜드’ 홍콩 전통 보트를 타고 수상마을 투어를 할 수 있는 ‘삼판’ 등이 있다.

 

2) 꼭 먹어야 할 음식
홍콩에 가면 반드시 먹어야 할 딤섬! 딤섬은 100가지가 넘는 종류가 있다. 얇은 피 안에 탱글탱글한 새우가 듬뿍 든 새우만두 ‘하가우’, 돼지고기와 새우를 함께 사용해 풍부한 맛 ‘슈마이’, 육즙이 가득한 고기만두 ‘샤오롱빠오’, 얇은 밀가루 피에 다양한 재료를 넣고 바삭 하게 튀긴 ‘춘권’, 홍콩식 바비큐 소프로 조리한 장조림 같은 고기를 넣은 찐빵 같은 ‘챠수바오’, 짭짤한 양념 고기 속이 매력적인 ‘함수이꿕 등등…

 

딤섬 이외에도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은 많다. 미슐랭 가이드북에 몇 년 동안 이름을 올린 침차이키의 ‘완탕면’, 오션파크 턱시도레스토랑의 마스코트 ‘펭귄피자’, 홍콩의 아침식사 죽 ‘콘지’, 겉은 바삭 안은 부드러운 ‘에그타르트’, 현장에서 직화로 구워져 향이 진하고 부드러운 ‘육포’ 망고, 푸딩, 제니쿠키 등이 홍콩의 대표음식이다. 영국령이었기 때문에 티 문화가 발달한 것도 특징. 마음 먹고 애프터눈 티 세트를 먹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3) 홍콩 안전
홍콩은 비교적 치안이 좋은 편이지만 늦은 밤에는 가급적 외출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홍콩에서는 가끔 중국으로부터의 독립 시위가 발생하기 때문에 거리가 막힐 수 있기 때문에 이 시기를 피해가는 것이 좋다.  

또한, 홍콩의 번화가는 좁은 길과 많은 골목이 연결되어있기에 자칫 길을 잃을 수 있다. 지도를 꼭 지참하고 주변의 큰 건물들을 익혀두도록 하자.

 

4) 홍콩 날씨
홍콩은 여름철 열대해양 바람에 의해 온도가 높고 습하며 비가 잘 오기 때문에 날씨에 신경을 써야 한다. 폭우의 최고 단계 시에는 등교나 출근 등이 제한 된다고 하니 꾸준하게 확인이 필요하다.


# 이번 여름 여행을 위한 필수품


1. 여권/비자
해외여행의 필수품,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사진이 있는 1면은 복사해서 보관해 둔다.

 

2. 항공권
출국, 귀국날짜, 여정,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복사본을 보관해 둔다

 

3. 예비용 사진
여권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2~3장정도 준비한다.

 

4. 현지 돈
팁, 쇼핑, 선택관광, 기타 개인적인 경비 등에 필요한 돈

 

5. 신용카드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한장 정도를 준비한다.

 

6. 여행자보험증
단체여행의 경우 준비하지 않아도 되며, 개별여행인 경우에는 사고를 대비해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7. 소형계산기
환율계산이나 쇼핑, 예산 산출 등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8. 작은 가방
큰 가방과 분리해서 휴대할 수 있는 작은 가방이 있으면 편리하다.

 

9. 기타
동전지갑, 호텔 바우처(예약증명서), 옷(긴팔여분), 속옷, 양말, 세면도구, 선크림과 화장품, 휴대폰, 카메라 충전기, 비상약

 

 

잡코리아 좋은일연구소 ㅣ 이상겸 인턴 y_cando@

 

관련글 더보기

>직원들에게 가족해외 여행비 전액을 지원해주는 회사가 있다?

>여름휴가를 해외에서 즐기고 싶다면? 비행기표 싸게사는 방법!

>도전해볼만한 해외탐방 프로그램 7가지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일단 밥부터 먹고 일 합시다! 식사 제공하는 기업 여기 있다!
이전글
같은 직급, 같은 근속년수에도 퇴직금이 하늘과 땅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