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와인도 마시고 캠핑도 하고 학점도 잡는 이색강의!

잡코리아 2016-06-09 14:00 조회수4,737


 

 





 

"재미와 학점을 동시에 잡는 대학별 식음료,외식 이색강의"

 

 

재미와 학점, 생활 속 정보까지 얻을 수 있는 경북대학교 '캠핑'

 

 

대구에 위치한 경북대학교는 지역적 특색을 살려 학생들이 현장에서 경험하며 배울 수 있는 ‘캠핑’강의를 진행한다. ‘캠핑’강의는 크게 동강 래프팅, 팔공산 캠핑, 인공암벽 등반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수업을 통해 단체 생활과 야영 생활에서 요구되는 기본 수칙과 기능을 배우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캠핑 과목은 세 번의 야외 수업과 이론 수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론 수업에서는 올바른 오르막길 걷는 법, 기상 정보 확안법 등을 배운다. 실제로 1박 2일의 캠핑 활동을 진행하는 야외 수업에서는 이론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현장에 적용하며 정보를 체득한다.

 

수업이지만 실제 캠핑을 진행하기에 자연에서 다양한 음식을 먹으며 친목을 도모하는 캠핑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과제와 시험에 지친 학생들에게 경북대학교의 캠핑 수업은 재미와 학점 그리고 생활 속 정보까지 얻을 수 있는 알찬 수업으로 평가받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학생들에게 인기 만점, 숭실대학교 '와인문화의 이해'


 

숭실대학교에는 수강 신청 시작 1분 만에 정원이 마감되는, ‘듣고 싶어도 듣지 못하는 강의’가 있다. 애주가들을 포함해 많은 학생들이 수강하길 희망하는 ‘와인문화의 이해’가 그것이다. 와인문화의 이해는 와인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고급정보까지, 와인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다루고 있다.

 

강의 시간에는 와인의 종류와 역사를 배우고 와인 마시는 법과 와인 디켄팅하는 법 등을 배운다. 또 조별로 정한 와인을 시음해보는 과제를 통해 자연스럽게 와인을 접하기도 한다. 와인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와인을 접한 수강생들은 최종적으로 와인 관련 자격증에 응시하는 경우도 종종 있어 한 학기 동안 와인 관련 전문가들로 거듭나기도 한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이에스더dptmej78@

 

관련글 더보기

>수강신청으로 알아본 대학생 유형 

>'기상'부터 '연애'까지, 이색 스터디로 완전 무장한 취준생들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토론면접 출제 예상 이슈 분석_ 착한 사마리아인의 법 찬반 토론
이전글
여름휴가를 해외에서 즐기고 싶다면? 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부터 터득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