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직무에 맞게 단점을 장점화하는 성격의 장단점 작성법

잡코리아 2016-05-26 06:37 조회수15,933

 


 

 



<출처: 스마트러닝 잡코리아U 강좌 캡쳐 - 커리어비전 최진희 대표>
※ 강의화면의 내용은 저작권이 있으며 무단복제를 금지합니다. 타목적으로 사용 시 법적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밝힙니다.   


성격의 장·단점 작성 요령 

 

장점+근거

 

√ 직무를 수행할 때 도움이 되는 장점을 생각하여 작성

√ 기업의 인재상에 어울리도록 작성

√ 장점을 뒷받침할 수 있는 근거 제시

 

"장점을 먼저 제시하고 단점은 후반부에 간략하게 제시한다!"

 

단점+보완점

 

√ 일을 수행함에 있어 방해되는 단점은 제외

√ 장점이 커서 발생할 수 있는 단점

√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 제시

 

"식상한 보완점은 경쟁력이 없다!"

 

성격의 장·단점 작성 4단계

 

1. 직무에 맞는 성격 파악

2. 지원기업의 인재상 역량 파악

3. 자신이 갖고 있는 성격 장점 찾기

4. 교차점을 찾아서 작성하기

 

>직무에 맞는 성격, 기업 인재상과 내 성격의 장점의 겹치는 부분의 성격을 선택!

 

성격의 단점을 장점화 시키는 방법

 

1. 단점 - 저는 고집이 강합니다.

2. 단점의 근거 - 고집이 강해서 곤란했던 경우

3. 단점을 장점화 - 자기 주관이 뚜렸하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관련글 더 보기

> 기업이 원하는 성장과정 및 가치관 작성법 

> 자소서에 쓸 에피소드 찾는 법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곧 국내에 생겨날 직업에 대해 알아보자! <중장년 편>
이전글
평생 직장만 다닐 수 있나요, 기획자들의 미래 구상 엿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