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치케이이노엔(주)
한국콜마홀딩스그룹 계열사
완제 의약품 제조업
업계 6위
550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링크를 보내주셔서 개인적으로 응시했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안정적이고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응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종이나 필기구, 계산기를 활용하셔야 하는 문제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도형 등의 영역이 나왔습니다. 저는 사실 인적성검사를 처음 해봐서 난이도가 어땠는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기 어렵
    습니다만, 시간에 대한 압박이 있어서 시간 분배를 잘 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큐 검사 같은 문제들도 있는데 여기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면 아마 뒷부분을 풀 시간이 없을 것 같습니다. 50분에 60문제를 풀어야 하거든요.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필기하며 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잘 모르겠는 문제를 걸고넘어지기보다는 아는 문제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다 못 풀었다고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도 7문제 정도를 못 풀었는데 인적성검사 통과했거든요. 최대한 본인이
    할 수 있는 것을 침착하게 보여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성 부문은 정말 본인이 느끼는 대로 입력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덕성에 심각한 결여가 있지 않은 이상, 본인의 성향에 따라
    답변이 달라지는 건 당연하므로 성향 차에 따른 베리에이션은 합불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노트북을 이용한 AI인적성 검사 환경은 WIFI가 끊기고 응답이 느려 불편한 감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장소에서 조용하게 혼자 테스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 1분 자기소개서 -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자기소개서이며, 1분동안 말하는 것으로써 화면을 보고 말하면 됩니다.
    이때 머리를 넘긴다든지, 눈동자를 위로 치켜세우거나 허리를 구부정하게 만든다면 AI가 자신감 결여로 착각하여 감점요인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직장동료가 회사 복지 물건을 팀원들 몰래 훔치는 장면을 목격했을 때 뭐라고 말할 것인가?
    3. 이밖에 게임문제들을 통한 순발력, 계획성 등 적성 검사. 잡다(JOBDA) 사이트에서 나오는 7가지 유형들을 연습하며 문제를 파악하고 익숙해지면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유튜브 보면서 연습하시면 충분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잡다(JOBDA) 사이트에서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십분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험 보기 전에 2시간 정도 연습을 통해 시험 유형과 문제 난이도를 파악했으나, 실제 시험에서는 이보다 확실히 어렵고 길었습니다. 1분 자기소개서와 회사가 질문하는 것들을 순발력 있게 잘 준비하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회사가 질문하는 것들은 우리가 예측할 수 없으니 마음을 편히 갖고 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ai면접으로 인적성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목요일에 서류 합격 통보가 날라오고, 3일후 까지 ai면접을 보라는 안내를 메일로 받았습니다. 주말(일요일까지) 동안 집에서 노트북을 통해 스피커와 비디오 화면을 확인하고 ai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각 지원자마다 환경이 다르긴 하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집이 집중이 잘 되고 소음과 소리 울림이 없어 면접 장소로 선택하였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전형적인 ai면접이었습니다. 우선 기본 질문들이 가장 먼저 나왔습니다.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등입니다. 한 20~30초정도간 생각을 할 시간을 주고, 약 60~90초간 답변을 하여야 합니다. 그 후 인성문제들이 나왔고 여러개의 매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아니다, 매우 아니다의 5가지 선택지 중에 나와 가장 잘 맞는 선택지를 선택하였습니다. 중간에 함정문제도 몇 가지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의 컨셉을 잡고 일관되게 답변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다음에는 돌발상황을 가정한 몇 가지 상황질문이 등장하였습니다. 이 때는 다시 영상녹화면접으로 돌아와, 직접 말로 답변을 하여야 했습니다. 그 중 하나의 문제는 '만약 내가 입학사정관인데 나의 친한 친구가 본인 자녀를 내가 근무중인 학교에 입학시키기 위해 유리한 정보를 따로 달라고 하면 어떻게 대답할 것인가' 를 연기하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입학사정관이라고 생각하고 친구에게 타이르듯이 연기하며 답변하였습니다.

    이렇게 상황면접이 진행된 후, 적성게임이 진행됩니다. 이건 ai면접을 겪어본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10가지 게임 종류가 있으며 하노이의 탑, 날씨 문제, 표정 체크, 공 무게 재기, n-back 게임 등 기본 게임들을 모두 진행해야 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적성게임을 잘 치루기 위해 미리 연습을 해 볼 것을 권장합니다. 요즘 ai면접이 많이 보편화되어 있는 만큼, 다양한 매체에서 ai면접 예시 게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ai면접을 보라는 메일 밑에 JOBDA(잡다) 라는 회사에서 진행하는 모의 ai면접게임을 연습하고 갔습니다. 물론 모의 게임보다 실제 게임이 조금 더 심화되고 더 어렵지만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게임만 미리 준비하셔도 자신감 있게 모든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인성검사였으며, 15개정도의 문제가 1page에 제시되고 페이지마다 정해진 시간 내에 작성하고 넘어가는 인성검사 유형이었다. 20 페이지 정도의 문항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 총 30~40분 정도가 소요됨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대다수의 인성검사와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로 출제되었다. 각 문장에 대해서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 않다의 다섯가지 답변을 계속해서 체크하는 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거의 동일한 문장이 반복되는 경우도 있다고 느껴졌으며, 애매하게 비슷한 유형의 문제도 있었기에 일관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음. 시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은 거의 들지 않았으며 문항 자체도 쉬운 문항이 제시되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자소서를 합격하고 인성 / 인적성 검사에서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이번에는 인성검사 푸는 방법에 대해서 영상을 많이 확인하고 갔었는데, 내가 생각했던 부분이랑은 다르게 체크를 해야되는 경우도 있었기 때문에 내 고집대로 작성하기 보다는 일부 문항에 대해서 시키는 대로 체크하고 정답이 없는 문항에 대해서는 항상 진솔하자는 마음으로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었다. 인성검사는 꼭 영상을 미리 보고 가는 것을 추천!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 인성검사이기 때문에 인터넷이 원활하게 연결되는 곳에서 실시하는게 중요하다. 와이파이 보다는 유선 인터넷 환경에서 실시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번 실시 하면 재실시 할 수 없으므로 인터넷이 잘 되는 곳에서 시작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듯 하다. 며칠의 기간을 주고, 그 안에만 하면 되므로 본인이 가장 편한 시간, 환경에서 하는 것이 좋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다른 기업 인성 검사에서 볼 수 있는 전형적인 문제들이 나온다. 인성만 물어보니, 적성 문제는 준비할 필요 없다. 인성 검사 전, 예시 문항들이 나오니 연습 후 실시하면 된다. 문제 중간 중간에 본인의 답변이 거짓인지, 아닌지 알아보기 위한 상식문제를 물어보기도 하는데, 아는대로 솔직하게 답변하는 것이 중요해보인다. 연습해보고 싶다면, 시중 문제집의 인성검사 부분을 한번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본 인성검사에서는 솔직하게 자신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한번 답변에 체크하면 자동으로 다음 답변으로 넘어가서 이전 답변은 수정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답변을 선택해야한다. 인성 검사 화면 상단에 남은 시간을 보여주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하게 표기하면 시간은 문제 없을 것이다. 인성 검사 전, 한국 콜마 인재상을 한번씩 보고 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말그대로 인성검사였습니다. 어렵지 않으며 자신에 해당하는 항목을 체크하면 되는 겁니다.
    온라인으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원활한 통신 환경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카페나 피시방보다는 집에서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문제의 유형은 인성검사라 정말 너무 많은 문제가 나와서 어떤 유형이라고 설명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인 검사랑은 조금 다른데 자신과 가까운것과 가장 먼것을 선택하는 문제들도 나옵니다. 결과 상 일관성 검사를 위한 장치들이 문제에서 많이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험을 보며 절대 긴장 놓치시면 안됩니다. 설렁설렁하다보면 내가 어떤 답변을 했는지 간혹 잊어버리곤 하기 때문입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성검사를 하며 인성은 말그대로 인성이겠지? 그냥 나 그대로를 보여주면 되겠지??? 다른 후기를 봐도 인성은 답이없어 나대로 하면 돼라고 하는데.....저는 전적으로 동감하지 않습니다. 인성에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나를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데... 전략이 당연히 필요하죠... 나를 있는 그대로 어떻게 잘 보여줄 전략이 당연히 필요합니다...
    저는 남을 잘 이해하는 능력이 큰 장점이라 생각하여... 남을 이해하는 능력이 높게 나올 수 있도록 가장 우선순위로 잡고 답변했습니다. 실제 면접에서도 검사결과를 기반으로 질문하셨는데 이러한 능력이 높다는 것에 흥미를 가지셨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차 면접 후 자택에서 실시하는 인성검사였다.
    면접 당일 저녁시간에 2시간 정도 해당 사이트를 오픈하고, 그 시간 내에 진행하면 되는 형태였다.
    모바일로는 불가능하지만, 컴퓨터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응시를 할 수 있었고,
    개별 인증코드가 주어져 본인 외에는 할 수 없도록 되어있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기본적인 인성검사 항목 그대로 나왔다.
    인성검사를 준비했던 구직자라면 누구나 다 예상할 수 있을 만한 문제들이었다.
    (기본적인 인간성, 사교성, 대인관계능력, 사회 규범 적응력, 사회성 등)
    문제 형식은 ~한다, ~않는다 등으로 나오며 답변은 '전혀 아니다 ~ 매우 그렇다' 까지 5가지 답변 중에 선택하면 된다.
    다만, 동일한 질문을 조금 다르게 하여 또 출제하기 때문에 일관성 있게 답을 해야한다.
    답변은 한번 클릭하면 수정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성검사를 준비하는 구직자라면, 서점에서 판매하는 대기업 인성검사 서적을 구입하거나
    온라인 인성검사(유료 서비스)를 구입하여 풀어보거나 문제유형이라도 보고 가길 바란다.
    (대기업 인성검사의 경우 해당 기업의 인적성검사가 별도로 존재하니 참고하길)
    질문이 어렵지는 않지만 동일 질문을 조금 바꾸어 또 다시 출제하기 때문에 일관성 있는 답변이 매우 중요하다.
    오래 고민하지 말고 솔직하게 답변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해당 기업의 인재상에 부합하도록 미리 파악하고 응시하는 것도 좋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CJ 제일제당 본사에서 인적성검사를 실시하였고, 감독관이 주의사항 등을 알려주시고, 신분증검사 두번씩 합니다. 오전.오후 두 타임씩 실시하고, 타임당 100명씩 시험을 보고 결시자도 30명 정도 있었습니다. 고사장은 대체로 좋은 분위기 였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수리, 추리, 도형 문제가 많이 나왔고 적성은 15분에 50문제. 인성은 30분에 200문항이였습니다. 당연히 적성은 시간이 매우 부족하였고, 인성은 생각없이 사실대로 체크하여 28분정도 소요됬습니다. 참,거짓을 묻는 문항과 도형문제가 쉬우면서도 까다로웠다고 생각합니다. 대체로 문제는 생산직군이라 그런지 거의 쉬운편이었습니다. 시간이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모르는 것은 바로 넘기고 쉬운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어야 할 거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험을 보러 가기 전, 사실 공부를 하지 않았습니다. 인성검사는 취업홈페이지에서 만원 결제 후 연습삼아 해보았는데 도움이 된 거 같고, 적성검사는 다른 기업 고졸,초대졸 책으로 한번 흝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공부를 하지 않고 시험을 봐서 시험을 본 후에 책 한번 공부해보고 갈 걸 이라는 후회를 하였습니다. 저의 팁은 모르는 것을 찍기 보단 넘어가고 아예 안푸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인성검사는 사실위주로 본인 그대로 생각한대로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걱정마세요.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바람소리가 엄청납니다. 살짝 춥기도 했고 책상에 수험표스티커가 붙어있고 시험시작전까지 감미로운 CJ송을 듣습니다.
    일찍 도착해도 책상이나 의자는 못 바꾸고 공부에 집중이 되는 환경은 아니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문제는 모두 쉬웠는데 역시 시간부족으로 열다섯문제는 못 풀었습니다. 언어 수리 추리 공간 모두 쉬웠습니다. 공간은 블록 쌓기만 나왔고 싸트에서 공부한게 전부이며 팁도 몰랐는데 그냥 시험 볼 때 그 자리에서 좀만 머리 굴리면 답이 나왔습니다. 싸트 풀다가 CJ 푸니까 쉽지만 전 상식이 어려웠네요.
    CJ상식과 일반 및 역사 상식자료들 외우고 갔는데 아는 프로그램이나 사업이여도 지문에 해당하는것을 찾으려니 헷갈리는게 있더군요.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찍으면 안됩니다. 문제지 겉면에 주의사항에 써있음. 아마 오답률을 체크해서 찍기 여부를 체크하는 듯합니다. 물론 저도 찍지 않았습니다. 뒤에 풀지 못했던 15문젠는 빈칸으로 남겼습니다. 시험지에 표시를 할 수 있지만 볼펜은 주지 않고 자신의 볼펜도 쓸 수 없기 때문에 컴퓨터용 싸인펜으로 시험지의 수학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즉 맨몸으로 가시면 되요. 컴싸와 화이트는 나눠주고
    다시 가져갑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잠신고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역에서 10분정도 걸으면 나왔기때문에 교통은 매우 편리한 편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학교가 깨끗하여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복도마다 진행요원이 배치되어있기때문에 궁금한 사항을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수리, 추리,도형,상식문제들이 나왔습니다. 언어는 평이한 수준이었고 도표문제도 시중문제집보다는 쉬운편이었습니다.
    블록유형의 문제가 꽤 어려운편이어서 딱보고 안보이면 넘어갔습니다. 상식문제는 CJ와 연계된 문제들이 많이 출제 되었습니다. 인문학을 다룬 프로그램으로 어쩌다 어른을 고르는 문제가 나왔던 것이 기억에 남네요.
    한국사문제도 다수 출제되었고 수추리 문제가 생각보다 어렵게 출제되었습니다. 수추리 문제에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어 문제를 평소보다 많이 못 풀었던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 문제집 풀면서 시간관리 하시는 연습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특히 CJ는 문제가 많이 어렵지는 않으나 시간이 매우부족하기때문에 시간관리연습이 아주! 많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CJ사회공헌프로그램이나 관련 tv프로그램은 알고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시간이 매우 부족하므로 딱보고 안보이면 넘어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특히 수추리나 언어추리문제에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조금 시도해보고 안되면 바로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뒷부분에도 쉽게 풀수 잇는 문제들이 있기 때문에 너무 앞쪽에 집착하시면 안됩니당.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2017년 4월 9일 오전 10시 경에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신 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시험을 보기에 괜찮은 학교였다고 생각합니다. cj헬스케어 계열사만 왔는지 아니면 다른 계열사도 참여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매우많은 사람들이 왔고 전국 곳곳의 다른 고사장에서도 시험이 열렸다고 들었습니다. 어쨋든 시험환경은 괜찮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CJ 인적성은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대기업 인적성과 같이 언어, 수리, 자료해석, 도형 등에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특히 도형문제의 경우에는 시중 문제집이 더 어려웠다고 느껴졌을 정도로 난이도가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CJ와 연관된 상식문제들이 있었습니다. 평소 대중문화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쉽게 풀수 있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상식부분은 한번정도 CJ와 관련된 내용 훓고 시험장에 가는게 좋을듯 합니다. 자료해석 문제가 비교적 어려웠다고 느껴졌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CJ 인적성은 삼성 GSAT이나 현대자동차 HMAT에 비해서 제 개인적인 주관으로는 이들보다 비교적 쉽다고 느껴집니다. 또한 타 기업들이 상위 10퍼센트 정도의 고득자만 뽑는것과달리 그래도 많이 뽑히는 만큼 평소에 잘 준비하고 열심히 한 사람이라면 붙을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인성문제는 평소에 자신의 성향을 위주로 확실히알고 답안을 고르되 너무 지나치게 일관적으로 해도 좋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사람을 대상으로 평가하는거기에 너무 지나친 일관성은 오히려 거짓이라고 느끼고 탈락 요인이 될수있다는 말도 들어본적이있네요. 기업의 인재상을 보고 공부하고 답안을 고르는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광남중학교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찍지말라는 공지가 있었고 컴퓨터용싸인펜으로 문제를 풀어야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적성검사는 95문제가 주어지고 55분동안 풀어야합니다. 주어진 시간대비 문제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아는 문제를 빨리 풀고 정확히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공계생이어서 그런지 문과계열, 미디어 영역은 아는 것이 많치 않아서 넘기고 강점인 수리와 공간영역에 집중하여 출었습니다. 수리와 공간 문제는 답과 계산이 깔끔하게 출제 되어서 어렵지 않았습니다. 쉬는 시간 후 인성시험을 봤는데 인성은 솔직하게 풀었습니다. 상황판단 부분은 답을 어떤것을 골라야 할 지 조금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네요.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찍지 말고 앞에서 부터 순차적으로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취약한 영역은 일단 넘기고 강점인 영역부터 확실하게 푸는 것이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광남중학교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컴퓨터용싸인펜과 수정테이프를 제공해주고 끝나면 가져갑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시중의 문제집1권을 유형과 난이도를 익히고 시험을 보았는데 전반적으로 문제집과 비슷하게 출제 되었습니다. 언어는 독해가 무난했고 단어관계찾는 문제가 조금 어려웠네요. 수리는 쉬운문제와 어려운 문제가 섞여 있어서 일단 쉬운것만 풀고 넘어갔습니다. 도형은 어렵지 않아서 수월하게 해결했고 인문학은 제가 인문학 기초가 없어서인지 풀 수 있는 것이 많이 없었습니다. 인문학부분은 평소에 관심을 갖고 책을 꾸준히 보거나 상식을 많이 쌓아두지 않으면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모의고사로 시간관리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CJ인적성은 난이도가 높지 않고 시간관리가 핵심이기 때문에 주어진 시간에 얼마나 많이 정확히 푸는지에 집중해야 합니다. 본인이 강점인 영역과 약점인 영역을 파악해서 어떤전략으로 시험에 임하여 정답률을 높힐지 모의고사로 많이 연습해보세요.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광남중학교에서 시험을 봤는데 오후 시험이라서 시간적으로 여유있게 고사장에 갈 수 있었습니다. 시험 전에 화장실을 다녀오고 시험시간에는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CJ인적성은 시간관리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시중의 문제집을 한두권정도 풀어보시면 충분히 대비 가능한 유형이고 난이도가 평이하기 때문에 문제푸는 것이 수월합니다. 하지만 다른 응시자들도 똑같이 숩게 문제를 풀기 때문에 제한시간내에 얼마나 많이 정확히 푸느냐가 중요합니다. 인성은 일관성있게 솔직하게만 푸시면 될 것 같아요.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모르는 것을 찍지 말라고 해서 찍지 않고 바로바로 패스 했습니다. 또한 문제를 순차적으로 푸는것이 점수를 더 잘받을 수 있다고 해서 앞에서 부터 풀었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사인펜과 수정테이프는 제공되었고 개인필기구는 사용 할 수 없었습니다. 인적성 연습하실 때 컴퓨터용 싸인펜으로 문제푸는 것을 연습하면 좀 더 적응하기 쉬우실 것 같네요. 시험시간은 대략 3시간 정도 진행되었고 고사장에서 합격자 발표일이 안내되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전반적으로 쉬운 난이도였습니다. 제한 시간내에 최대한 많이 푸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여 모르는 것을 일단 넘기고 풀었더니 90문제 이상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문화,예술파트가 취약하여 해당 영역을 통째로 넘겼다가 나중에 돌아와서 풀 수 있는 것을 골라서 풀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문제를 순차적으로 푸는 것이 점수를 잘 받을 수 있다고 공지가 되어서 앞에서 부터 순서대로 풀었고 막히는 부분은 찍지 않고 남겨두었습니다. 본인이 강점인 영역을 빨리 풀고 넘어가는 것이 문제를 끝까지 다 읽을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2시부터 5시까지 잠신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컴퓨터용싸인펜과 수정테이프가 제공되었고 문제는 싸인펜으로는 풀 수 있어서 조금 불편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적성과 인성검사로 나뉘어져 있었는데 적성은 시간이 매우 촉박하므로 시간관리가 관건입니다. 문제유형은 시중의 문제집 한두권을 풀어보시면 대비가 가능하므로 유형파악을 충분히 하시고 실제 시험에 대비해서 시간을 재고 모의고사를 여러번 보시면 시간관리 연습일 될 겁니다. 문제 난이도가 높지 않아서 문제풀이 시간을 단축하는데 집중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문제를 찍으면 감점이 된다고 하여서 찍지 않았고 순차적으로 풀어야 점수를 잘 받을 수 있다고 방송으로 안내 되었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광남중학교에서 시험이 진행되었으며, 특이하게도 오후 2시쯤 시험이 시작하여 5시쯤 끝이 났습니다. 필요한 필기구의 경우 다 제공해주며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전체적으로 시간이 가장 부족했습니다. 쉬운 영역은 쉽게 나오고, 어려운 영역은 어렵게 나온 것 같습니다. 언어 영역과 유추, 도형의 경우 생각보다 쉽게 나왔습니다. 다만, 평소 쉬웠던 관계 맞추기 문제 유형은 의외로 어렵게 나왔더군요. 시중에 나와 있는 문제집과 비교해도 쉬운 편이었습니다. 수리에서 나온 자료 해석은 시간을 꽤나 들여야 했으며 수열의 경우 상대적으로 어려웠습니다. 상식 영역에선 CJ 기업에 관련된 문제가 나오는 것으로 봐선 사전에 관심을 가지고 시사점을 봐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합격자 발표의 경우 11월 첫째 주에 있을 거라 합니다. 찍는 것에 대한 것은 찍지 말라고 안내해주더군요. 과락 또한 있으며 손목시계도 사용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광남중학교에서 시험을 봤고 합격자 발표는 11월초로 안내받았습니다. 중앙안내방송으로 시작 소리와 함께 시험이 진행되고 남은시간 안내와 전반적인 공지사항이 방송으로 전달되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적성 문제는 70문제 정도 되었는데 정신없이 푸느라 난이도가 어땟는지 기억이 안납니다. 전반적으로 어렵지는 않았고 중간중간 막히는 문제가 있었는데 일단 넘기고 아는 문제부터 빨리 풀려고 노력했습니다. 인성은 6개의 답변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전혀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다 까지 문제를 보고 본인에게 맞는 답안을 선택하는 유형입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찍으면 오답 감점이 있으니 찍지 말라고 하십니다. 또한 적성시험은 순서대로 푸는 것이 좋다고 해서 저도 순서대로 풀고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일단 넘겼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0월 22일 서울 광남중학교에서 오후 1시 50분까지 입실하여 시험 봤고, 오후 4시 반에 시험 종료했습니다. 광남중학교에서의 시험 환경은 밖에 조금 소란스러워서 시험 볼 때 신경쓰여서 창문을 닫고 시험을 쳐야만 했다는 것을 제외하고나 고사실도 깨끗하고 대중교통을 타고 고사장까지 찾아가는 것도 어렵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또 쉬는 시간에 화장실을 이용했는데, 깨끗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적성 검사의 경우, 영역별로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언어의 경우, 독해는 무난했지만, 단어관계찾기 문제가 어려웠습니다. 수리는 초반부에는 쉬운 것 같았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다행히 도형은 쉬운 난이도였고, 역사 문제는 많이 안 나왔습니다.

    오로지 문제집만 풀고 갔던 저는 인문학 상식 문제가 제일 어려웠습니다. 인문학 상식은 문제가 나올 수 있는 분야가 제일 넓은 영역이기 때문에 따로 공부해가지 않으면 잘 풀 수 없는 문제이고, 또 알면 금방 풀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제일 부담이 많이 되는 영역이었습니다. 인성 검사의 경우, 특정한 상황이 주어지고, 지원자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를 묻는 문제들이 많이 나와서 고민이 조금 되기도 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적성 시험이 끝나고 인성 시험 전에 주어지는 10분의 쉬는 시간 동안만 화장실에 갈 수 있으니, 시험 시작 전에 미리 화장실을 다녀오시거나 쉬는 시간을 이용해서 얼른 화장실을 다녀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빨리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찍지 않고 정답률을 높여서 정확하게 푸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0월 22일 광남중학교에서 2시 조금 넘어서 시험이 시작되었고, 오후 4시 30분쯤 시험이 종료되었습니다.
    광남중학교는 지하철에서 내려서 찾아가기에 큰 어려움은 없었고, 고사장 곳곳에 있었던 직원들도 친절하고 상냥해서 좋았으며, 시험 환경도 무난해서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바입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적성 시험에서는 CJ가 문화 기업을 지향해서 그런지, 문화산업 분야 관련 문제가 인문학 상식에 나왔었는데, 그중에 미디어 관련 문제가 어려웠기에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그리고 수리와 공간지각은 풀 만한 난이도였습니다.

    인성 시험은 주어진 상황에 따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를 생각한 뒤 선택하는 문제들이 나왔는데, 주어진 상황이 구체적이고 실제 회사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들이라 고민이 되었지만, 최대한 솔직하게 답을 선택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적성 시험의 경우, 95문제를 55분만에 풀어야 해서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므로, 시간 관리를 잘해서 풀어나가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인성 시험의 경우, 적성 시험에 비해 시간이 모자라지는 않기 때문에 솔직하게 답은 하되, 문제가 워낙 많고 비슷한 문제들이 반복되어 나오므로, 일관성있게 답변했는지를 항상 생각하며 답하는 게 핵심입니다.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