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주)에이비비코리아
배전반 및 전기 자동제어반 제조업
업계 2위
300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7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년 상반기 ABB코리아 Q1 정기채용 (신입/경력)

    Q1.① Please provide detailed information on why you are qualified for the job you are applying for, why you would be a great fit for this job and etc.[최소 300자/3000자 제한]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실무업무역량/전문성,강점/차별화된 경쟁력
    ABB코리아는 영어활용능력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외국계 사입니다. 청렴한 기업윤리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상생하는 기업문화는 `신뢰를 바탕으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성과를 창출하는 인재`를 인재상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현지 특성을 고려해 4개의 사업본부가 합의해 가능한 매 분기별로 한 차례 정도 공채 형식의 채용을 진행하는 편입니다. ABB가 속한 사업 분야의 특성 상, 대부분의 직무에서 전공분야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자는 영문으로 자신이 왜 ABB라는 회사에 적합하며, 어떤 부분에서 해당 직무에 경쟁력이 있는지 자신의 전공분야를 기반으로 충실하게 설명하는 내용으로 자기소개서를 에세이 형태로 작성해주어야 하겠습니다. 이럴 경우 학점관리를 잘한 지원자들은 성실성이나 태도를 측정하는 방향을 자신의 자기소개서 소재로 활용하여도 좋을 것입니다. 포인트는 자신이 ABB라는 글로벌 회사에 적합한 이유와 해당 직무에 지원자가 어떤 경쟁력을 가졌는지를 사례를 제시하되 간결한 문장으로 작성해주면 되겠습니다.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 Q3 정기채용 (신입/경력)

    Q1.① Cover letter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
    Please provide detailed information on why you are qualified for the job you are applying for, why you would be a great fit for this job and etc.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ABB코리아 2015 Q3 정기채용

    Q1.What makes you apply for this position?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공고에 보면 입사지원서는 국/영문 모두를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단, 지원부서에 따라 영문 이력서와 커버레터를 요구 할 수 있으니 사전에 준비하기 바랍니다.

    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에 대한 관심을 밝히는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단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이것은 회사 소개가 아닌 자기소개서라는 것입니다. 지원기업에 대한 분석, 직무에 대한 분석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지만 분석한 것을 나열하는 것에 그치지 말라는 것입니다. 기업분석을 통해 얻은 정보와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원 기업에서 일하고 싶다는 열정과 관심을 담아서 작성하세요. 직무강점과 경험에 근거하여 다른 지원자와의 차별성을 지닌 것이 무엇인지 어필하고, 경험과 강점을 입사 후 어떻게 활용하여 회사에 기여할 것인지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하나의 경험 만 제시하지 말고, 근거가 될 2~3가지 경험/강점을 제시하세요.
    Q2.Let us learn more about your personal character?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자의 성격을 확인하는 문항입니다. 성격의 장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와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자신이 가진 장점 중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이 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단,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치명적인 단점은 반드시 피하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단점을 제시하고 보완방법을 작성하지 않는 경우, 자신의 잘못된 것을 인정하지 않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Q3.Let us learn more about your grown up history?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장과정,실무업무역량/전문성
    성장과정은 지원자가 과거에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알고자 하는 항목이 아닙니다. 어릴 적 관심사와 재능을 보고 지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사람인지 혹은 성장과정을 통해 현재 어떤 사람이 되었는지를 확인하려 하는 항목입니다. 성장과정과 자신의 강점을 연결하여 ‘OOO한 성장과정을 통해 현재 OOO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내용으로 작성하고, 이 강점을 보여줄 사례를 제시하면 됩니다. 지원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어릴 적부터 현재까지 연대기 순으로 전체 성장과정을 작성하는 것이니 이를 반드시 피하도록 하세요.
    Q4.What is the most difficult experience and how did you sort it out?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패/난관극복,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어려움에 대한 지원자의 기준을 알아보고 그 어려움을 마주하는 자세와 극복 노력과정을 묻고 있는 것입니다. 즉, 어려움 자체, 결과가 아닌 어려움이 닥쳤을 때, 장애물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떤 방식으로 처리하는 지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해야 합니다.‘가장 어려웠던 문제 -> 가장 어려웠던 문제라고 생각하는 이유 -> 문제상황 제시 -> 극복과정’의 구조를 잡아 서술하세요. 또한 난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어떤 것을 배웠으며, 어떤 역량을 얻게 되었고 그것이 어떻게 지원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지도 함께 언급한다면 보다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Q5.What is your vision throughout your life?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자신의 미래에 대한 뚜렷한 목표의식을 제시하고, 자신의 분야에 대한 세계 최고의 전문가가 되겠다는 포부를 달성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노력하는 모습이 보여져야 합니다. 인생의 최종 비전을 제시하고, 그 최종비전을 이루기 위한 세부 목표, 세부 목표를 이루기 위한 액션플랜을 구체적으로 제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