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국도화학㈜
국도화학그룹 계열사
합성수지 및 기타 플라스틱 물질 제조업
업계 4위
2089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서류통과 연락은 유선으로 왔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적성 검사를 쳤어요.
몇 일부터 몇 일 사이에 치면 된다고 적성 검사 일정이 상세하게 나와 있었기 때문에 여유 있는 시간에 풀었고,
이것으로 합불 당락을 결정하진 않는 것 같아요. 며칠 뒤 면접을 봤습니다.

1차 직무 면접, 2차 임원 면접 이렇게 두 번의 면접을 하루에 모두 치렀습니다.
1차 때는 미리 문제를 주고 10분 정도 푼 다음에 들어갔어요. 면접관 세 분에 저 혼자였습니다.
문제는 매출 채권이 낮은 회사랑 계속 거래를 하겠는가? 이런 문제였습니다. 회사 매출도 물어보더군요.
그 외에도 회사에서 주로 생산하는 게 뭔지, 그 제품의 용도가 뭔지 등등 물어봤어요.
마지막에 회사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알고 오면 좋을 것 같다고 면접관님이 말씀하시더라고요.

2차 임원면접을 봤죠. 면접관 네 분에 저 혼자였습니다.
당시 메르스가 유행이어서 메르스 풀네임이 뭐냐, 영업할 때 키가 큰 게 불리하게 작용하진 않겠는가,
취미를 영어로 소개해봐라, 이 정도의 질문을 받은 것 같네요.
면접 소요시간은 1차 2차 각각 20분 3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서류합격을 받고 나서 온라인으로 인적성 검사를 치렀습니다.
인적성 검사가 쉬운 편은 아니었지만 면접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데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닌 듯했습니다.
면접은 1차, 2차가 하루에 다 끝이 나며 다대일 면접 형식으로 긴장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화학 쪽이 질문보다는 영업이어서 그런지 경영지식을 많이 물어보았습니다.
예를 들면 재무제표를 보는 법 등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서류 합격 후 전화로 합격 여부 알려주고 인적성 검사를 온라인으로 보라고 함.
인적성에서 누굴 탈락시키는 것 같진 않았고, 인적성을 보고 나면 정확한 면접 일시를 전화로 알려줌.
면접은 한 번 봤고 지원자의 약점을 토대로 압박질 문이 들어옴.

면접 질문
회계 쪽으로 진로를 정한 것 같은데 경영기획에 지원한 이유는?
취미가 등산인데 등산을 다니면서 얻은 것이나 느낀 점이 있다면 영어로 답해보시오.
서류합격을 전화통보로 받고, 인적성 시험 본 후 면접 봤어요.
대체적으로 압박면접이 아니라 인성면접 위주로 진행되었고, 분위기는 매우 화기애애했으며 외국어 역량을 특히 집중적으로 보셨어요.
다양한 질문이 있었는데, 뿌린 대로 거둔다는 말의 의미를 어떻게 생각하나? 구체적으로 대답하라는 질문을 받았어요.
그리고 전공PT에 대한 질문과 인성에서는 회사의 전망을 물어보기도 했고, 연구스타일에 대해 물어보기도 했어요.
해외영업 지원/ 인적성을 온라인으로 보고 인성 직무 피티 면접을 하루 안에 다 함.
인적성 온라인 결과랑 상관없이 면접을 진행함. 회사는 금천구에 위치해 있고 개인 빌딩임.
지금 리모델링 중이라 더 괜찮을 것 같음. 전체적으로 보수적인 느낌을 받음.

면접 질문으로 에폭시란?, 가족관계, 자기소개, 영어 번역 및 영어 면접, 국도화학에 대해 아는 대로 답변,
해외영업이란?, 본인 성격 소개 등 직무보단 인성에 중점을 두는 면접 같았음.
그렇지만 에폭시와 에폭시 주 원재료 폴리우레탄 등 인문계열일지라도 전문가처럼 알아두면 가점이 있을 것 같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