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한국전자금융(주)
NICE그룹 계열사
그 외 기타 분류 안된 사업지원 서비스업
업계 10위
115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마포구에 있는 나이스그룹 빌딩에서 봤고 3시에 봤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3명 면접자 4명. 전체는 모릅니다. 하지만 그날 하루종일 1시간 단위로 면접이 진행되었음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3명하고 면접자 4명에 다:다 면접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1차는 간단하게 끝납니다. 3시까지 한국전자금융본사에 도착해서 이 전타임 면접이 끝나고 바로 들어갔습니다. 1분 자기소개를 비롯해서 이에 대한 꼬리질문 또는 이력사항을 토대로 질문이 이루어졌습니다. 기억에 남는 것은 면접관도 말을 많이 했다는 것..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영업기획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요?
    A.사람에 대한 성실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업은 책상에서만 일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현장에 가서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업무에 반영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Q.왜 당신을 뽑아야 하나요?
    A.영업기획이란 영업목표 달성을 위한 기초를 다지고 보완해가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학부시절 스스로 월, 주 단위로 학습목표를 세우고 지속적 보완을 통해 성취를 이룬 것은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이 경험을 4년 동안 하며 7학기 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상황에 따른 성공 노하우를 만들어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현업에서도 영업목표 달성과 팀의 목표를 위해 기초를 튼튼히 만들며 팀에 기여하겠습니다.
    Q.우리 회사가 뭘 하는지 아는가?
    A.크게 7가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ATM관리, CD VAN사업, 키오스크, 포스, 무인주차, 현금물류, 금융파생 사업을 하고있고 그 중 키오스크와 무인주차 사업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질문을 듣고 바로 면접관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기도 하고 했습니다. 또 옆 지원자가 직무에 대해 잘못 이야기할떄는 그게 아니라고 바로 정정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솔직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어처구니 없으면 웃기도 하시더군요.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압박은 아니었지만 면접이 진행될수록 한 사람에게 질문이 쏠리는 느낌이었습니다. 또 자리 배치가 면접관 3명 면접자 4명인데 간격 조정을 제대로 못해 양 사이드에 앉은 면접자는 면접관 시선에서 많이 벗어나서 그점이 아쉬웠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준비해오던 기업이 아니라 아쉽거나 한 점은 없습니다.. 그래도 면접 자체를 생각한다면 회사에 대한 지식이 별로 없고 금융권으로 볼 수 있는 기업이기에 이에 대한 지식이 없는 점이 아쉽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금융에 관한 그룹입니다. 그래서 금융사업의 특징, 그리고 한국전자금융이 하고 있는 사업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또 일반 대기업처럼 들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는 기업이 아니기에 면접관님들도 2차면접에 가게 된다면 회사에 대해서 철저하게 공부해야 할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한국전자금융이 비록 키오스크 사업도 하고 있다고 하지만 본질은 금융입니다. 면접관님들도 키오스크나 무인주차장같은 신사업보다는 VAN사업 중심으로 질문을 했듯... 업계 특징을 꼭 알고 가기를 바랍니다.

2015 하반기 IT 직무 면접후기

서류 통과 후 전화로 면접 참여 여부를 묻습니다.
면접질문으로는 키오스크란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키오스크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 소켓통신이 무엇인지,
취미 관련 질문, 혼자 밥을 먹는지, 자신의 개발 등급과 이유, 동아리 활동 등을 물었습니다.
2015 하반기 경영기획 직무 면접후기

서류 - 인적성 - 실무진 면접 - 최종 면접으로 이어집니다.
면접관 3 : 지원자 4의 면접이었고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바탕으로 개별 질문 4~5개를 합니다.
소요 시간은 30분 정도 되며, 압박은 없었고 주로 학교 생활 위주로 물어봅니다.
인턴 경험을 바탕으로 무엇을 배웠는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2015 하반기 IT 직무 면접후기

서류 통과 - 필기 통과 - 1차 면접으로 애오개역 본사 건물에서 진행됩니다.
지원자 4명, 면접관 3명으로 진행되며 면접관 중 두 분은 기술, 한 분은 인사 쪽 같았습니다.
면접관들이 면접 분위기를 편하게 해주셨습니다.

질문으로는 우리가 왜 당신을 뽑아야 하는지, 직업과 직장에 대한 생각, 품질이란 무엇인지,
형상관리를 해봤는지, 이력서와 자소서 관련된 개별 질문이 있었습니다.
2015 하반기 경영기획 직무 면접후기

1차면접 이후 최종면접으로 결정됩니다.
질문으로는 자기소개와 이력서 기반 질문, 기획해보고 싶은 게 있는지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아는지 물었습니다.
다룰 줄 아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있다면 말로 하는 것보다 보여줄 수 있는 증거가 있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면접에서 질문들을 물어볼 때, 꽤나 구체적으로 물어봄.
그러나 질문 수준은 어렵지 않음. 경력과 관련해서 스킬테스트도 함.
면접은 다대다로 이루어졌음. 면접관 3명과 지원자 3명이었음.
면접은 3:3으로 이루어졌음.
지원자는 각 다른 분야의 지원자였음. 면접 분위기는 편안하고 부드러운 분위기였음.
1차면접에서 직무보다 자소서를 기반한 인성질문이 많이 있었고, 면접시간은 대략 30분 정도 소요되었음.
1차 면접질문에서 경력사항을 아주 자세히 물어봤음.
1차 면접은 실장님급의 면접임.
면접관 3명과 지원자 3명임. 면접 시간은 약 20분 정도이며 분위기는 편안함.
실무면접이지만, 전공 질문보다 인성 위주의 질문임. 직무 이해도에 대해서도 질문을 하긴 함.

2차 면접은 임원 면접임.
사장님과 본부장님, 총 2분이 들어오심.
질문은 주로 사장님께서 하시며, 중간 중간 본부장님이 추가 질문을 하심.
또한 즉흥적인 자기소개를 시키는데, 이때 평범한 자기소개를 하면 사장님이 싫어하심.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