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NE능률
에치와이그룹 계열사
출판·인쇄·사진
업계 4위
425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2016 능률교육 공채 영업/영업관리 면접 후기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인적성 및 논술, PT 면접, 실무진 면접, 경영진 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실무진 면접은 PT 면접이며, 자기소개를 주제로 발표를 합니다. 그리고 발표 내용과 서류에 제출했던 자기소개서 내용을 바탕으로 질문을 받게 됩니다.

면접 질문은 지원동기, 다니던 회사를 퇴사한 이유, 영업이란 무엇인지 등을 물어보았습니다.

PT 면접이 끝나고 캐주얼 면접이 진행되는데, 간단하게 저녁 식사를 하며 이런저런 얘기를 합니다.
2016 능률교육 공채 영업/영업관리 면접 후기

서류 전형에 합격한 뒤 인적성/논술, PT 면접, 실무진 면접, 임원면접을 보면 최종 합격이 결정됩니다.

실무진 면접은 면접관 4명, 지원자 2명이서 보게 되고, 면접 질문은 여자친구와의 기념일 데이트, 부장님과 술 약속이 동시에 잡혔다면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할 것인지 물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동아리에서 다루었던 주제를 물어보았고,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해보라고 하였습니다.
2016 능률교육 공채 교육 콘텐츠 개발 면접 후기

서류 합격 뒤, 필기 시험, 인/적성 검사, 논술 시험, 그룹 면접이 진행됩니다.
면접에서 채용까지 시간은 약 한 달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면접질문은 자신의 (일하거나 혹은 공부하는) 성향, 취미, 특기에 대해서 물어보았으며, 면접 분위기는 부드러웠습니다.

실무진 면접이 끝난 후에는 대기하다가 캐주얼 면접이라는 것을 보는데, 식사를 하면서 면접을 보는 방식입니다.
서류 후 인적성검사를 본 뒤 과제를 진행하는 실무진면접이 있음. 과제발표 후 임원면접에서 다시 과제를 발표함. 압박면접은 없음.
유아교육 컨텐츠개발 직무에 지원함.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영어능력시험, 논술, 인적성검사), 3차 실무진면접, 4차 임원진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음. 질문은 대체적으로 인성 위주로 무난하게 물어봄.
서류 - 필기시험 - 1차 실무진면접(캐주얼 면접 포함) - 2차 경영진면접 순으로 진행됨.
필기시험은 자체 개발한 것으로 영어 문법, 요약, 번역 등과 한국어 논술, 인적성 검사로 구성되어 있음.
1차 실무진면접은 대부분 자기소개서에 기초한 인성면접으로 한 시간 정도 진행되고, 퇴근시간 이후 팀장급을 포함한 실무진과 식사하며 캐주얼면접이 한 시간 정도 진행됨. 인성면접 위주로 어렵거나 불편한 분위기는 아님.
2015 능률교육 공채 영어 교육 콘텐츠 개발 면접 후기

1차 서류 전형, 2차 필기 시험(영어 능력 시험, 논술, 인적성 검사), 3차 실무진 면접, 4차 임원진 면접입니다.

이렇게 네 차례로 이어지는데, 저는 실무진 면접에서 탈락했습니다.

면접질문은 대체적으로 인성 위주의 무난한 질문이었고, 면접관이 궁금하거나 물어볼 것이 있냐고 되물어보기도 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면접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장 상사가 꽉 막힌 사람이라서 의사소통이 어렵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남이 보는 본인의 모습과 성격은 어떠한지, 능률교육 교재를 본 적이 있는지, 있다면 느낌은 어떠했는지, 본인은 꼼꼼한 성격인지, 영어교육이 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등을 물어보았습니다.
2015 능률교육 공채 영어교육 콘텐츠 개발 면접 후기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 필기시험, 1차 실무진 면접(캐주얼 면접 포함), 2차 경영진 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필기시험은 능률교육에서 자체 개발한 것으로, 영어 문법, 요약, 번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외에 한국어 논술, 인적성 검사를 보게 됩니다.

1차 실무진 면접은 대부분 자기소개서에 기초한 인성 면접으로 한시간 정도 진행되고, 퇴근 시간 이후 팀장급 포함한 실무진과 식사하며 캐주얼 면접을 한 시간 정도보게 됩니다. 인성 면접 위주이므로 어렵거나 불편한 분위기는 아니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3:3 면접이었고, 굉장히 친근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음. 일반 면접연습을 통해 배운 '~다,나,까' 답변이 어색해질 만큼 자연스러운 분위기였음. 자기소개서 위주로 물어보았으며 인성 관련 질문도 있었음. 면접은 한 시간 이상 걸림.
실무진면접을 보았음. 지원자의 성향과 디자인관을 물어봄.
서류 - 인적성 - 실무진면접 - 임원진면접 순으로 진행됨. 서류접수 후 일주일 정도 지난 후에 서류 합격발표가 나고 인적성시험을 치렀음. 사흘 정도 후에 필기면접 결과가 발표되었고 일주일 후에 실무진면접이 진행되었음. 3:5면접이었고 한 시간 반 정도 소요되었음.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분위기였고 공격적인 질문은 없었음. 일주일 후 결과가 발표됨. 직무 이해도에 대한 질문보다는 실무 상황과 관련된 질문이 많았음.
서류 통과하면 실무면접을 보며 실무면접 통과 시 인적성 후 임원진면접을 봄.
서류통과 후 논술/영어 필기 시험, 실무진면접, 인적성검사, 경영진면접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업무에 대한 관심도, 성격 등에 중점을 두고 질문하며 인성, 업무 다양한 방면의 질문을 물어봄. 면접시간은 긴 편임.
출판편집 디자인 직군으로 지원함. 홈페이지 접수로 서류를 제출한 뒤, 일주일 후 서류 합격메일이 왔음. 5일 뒤 본사가 아닌 곳에서 약 2시간 정도 인적성 시험을 보았음. 다른 직군은 오전부터 논술, 영어 시험을 본 반면 디자인 직군은 오후부터 시작되는 인적성시험만 치렀음. 난이도는 SSAT에 비해 쉬운 편이고 이틀 뒤 합격메일이 온 것으로 보아 디자인 직군에서 인적성시험 비중은 크지 않은 듯함. 일주일 뒤 포트폴리오와 사전과제(능률사의 리딩튜터 표지 리디자인)를 지참하여 면접을 보았음.
면접은 본인을 포함하여 4명의 지원자가 함께 면접을 봤으며, 세 명의 면접관이 있었음. 포트폴리오는 면접장에 들어가기 전에 제출하여 블라인드 테스트를 치렀고, 들어가자마자 순서대로 자기소개 후 사전과제를 발표했음. 이후로 공통질문(지원동기, 직무에 대한 질문들)을 순서대로 진행했고,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참고하며 질문하셨음. 실수를 해도 웃어주는 등 비교적 자유롭고 부드러운 분위기였음. 약 1시간 반 정도 면접이 진행됐고, 끝난 후 포트폴리오를 돌려받고 귀가함.
마케팅 직무에 지원함. 3:3으로 구성되어 면접이 진행되며 지원동기, 직무 관련해서 많이 질문하심. 면접관님들은 정말 좋으시고 친절하심. 자신의 일을 사랑하시는 듯한 느낌을 받았음. 전공 관련 질문은 물어보지 않고, 영어 질문도 없음. 자신의 의견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을 듯함.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