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3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요기요 Sales Internship 3기 모집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요기요 Sales Internship에 지원하신 동기와 입사하셔서 기여하고 싶으신 점을 작성해 주세요. (700자)
    Q2.Sales 직무에서의 발휘하실 수 있는 지원자분의 강점을 알려주세요. (700자)

2020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0 인턴 (Heroship)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자기소개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성해주세요.

2018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요기요(유)알지피코리아 요기요/배달통 개발 인턴십

    Q1.경력사항- 경험 및 경력기술서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교내외활동/사회경험/경력
    지원 직무와 관련한 경험을 본인의 역할, 행동, 주요 성과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경력이 있는 지원자인 경우, 자신의 희망직무와 관련된 경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대부분 최근 순으로 작성하며, 담당했던 업무에서 자신의 역할과 수치화된 성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야 합니다. 신입 지원자의 경우, 직무 관련 경력이 없기 때문에 최대한 지원분야와 관련된 경험이 무엇인지를 선별하여 작성하도록 합니다. 단락의 마지막에는 이러한 경력이나 경험이 추후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제시주어야 합니다.
    Q2.자기소개서- 알지피코리아에 지원하게 된 이유를 자유롭게 작성 부탁 드립니다. (최소 200자, 최대 700자 입력가능)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
    지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의지를 파악하기 지원 분야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따라서 1) 왜 지원직무를 하려고 하는지, 2) 왜 꼭 이 회사여야 하는지, 3) 그러기 위해서 어떠한 준비를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지, 3가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본 항목에서는 회사와 직무를 지원한 동기를 제시하시고 직무와 관련하여 준비한 사항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작성한 후 자연스럽게 입사 후 포부까지 연결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본 문항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과거에 어떻게 설립되었고, 어떤 과정으로 성장했으며,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사업 분야와 기업의 발전방향은 무엇인지 등의 분석이 선행되어야 하며, 알지피코리아에 입사하고자 결심한 동기와 입사 후 본인이 어떤 역할과 성과를 낼 수 있는지 기술하십시오. 본인의 비전과 가치관이 회사의 핵심가치와 발전방향에 부합함 나타내시기 바라며, 개인의 비전과 가치는 본인만을 위한 목표가 아니라 알지피코리아의 구성원으로서 회사의 발전에 기여하여 나와 회사가 동시에 성장하는 것이어야 한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