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시험환경은 다른 인적성 시험과 마찬가지로 평범했습니다. 짧은 시험시간 답게 빠르게 진행되었고, 펜이나 수정펜 샤프등은 다 나눠주셨습니다. 그리고 빈자리도 거의없고 고사장은 만석이였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도형, 추리영역의 문제가 섞여 나왔습니다. 언어문제는 문제지보다 난이도가 좀 어려운편이였던것 같고, 수추리도 답이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도형은 문제지보다는 쉬웠고 수리문제와 언어추리는 쉽게 느껴졌습니다. 문제지로 열심히 풀었던 유형의 문제가 나왔고 시험시간은 체감상 더 짧게 느껴졌습니다. 답지 걷을때 보니까 다른 응시자들도 다 많이 풀지 못한 것 같았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해커스같은 시중의 문제지를 여러권 돌리고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약 두권의 문제지를 풀고 들어갔으며 시험때는 문제지 보다는 난이도가 쉽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꼭 재고 푸시길 바랍니다. 긴장해서 그런지 시험장에서 체감하는 시간은 더없이 짧습니다. 못풀었다고 절망하지마시고 본인이 그렇게 느끼면 모두가 못풀었을거에요~~ 화이팅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문제를 못풀어도 합격을 하는 시험입니다.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화이팅!!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3:40분까지 입실가능했고 서울 광남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시험이 끝나고는 푸딩을 나눠주었습니다. 사인펜과 수정테이프는 당일 지급되니 안가져가셔도 됩니다. 시험 중 모자, 손목시계, 스마트/전자기기 등 착용 불가능합니다. 핸드폰은 쉬는시간에도 사용 불가입니다. 인적성 후 쉬는시간을 주고 그 이후에 인성을 봅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CJ는 찍으면 감점이 있으니 찍지 마시길 바랍니다. 최대한 많은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어 수리 추리 도형으로 구성되어있고 저의 경우 한번 쭉 흝어본 뒤 쉬운 부분부터 찾아서 풀었습니다. 상반기 시험에 합격한 친구 말로는 훨씬 어려워졌다고 했습니다. 저의 경우 80문제 중 55문제가량 풀었지만 합격했습니다. 시간이 45분인만큼 시간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이전처럼 70개정도 푸는 경우는 많이 없을것 같습니다. 단어관계, 독해, 자료해석, 수추리 언어추리 등 유형은 시중 문제집과 동일하게 출제되었습니다. 인문영역만 제외하고 푸시면 될것같습니다.
    인성의 경우 특이하게 상황판단형의 문제가 나오는데 구체적인 상황을 주고 선택하는 문제입니다. 앞에서 답변한 내용과 일관성이 있도록 고르는게 중요합니다. 저의 경우 다 풀고 한번 더 확인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상식영역 준비하시는 분 계시던데 꼭 빼고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난이도가 많이 어려워졌으니 짧은 시간 안에 최대한 자신이 풀 수 있는 문제를 찾아 푸는것이 좋습니다. 모르겠다 싶으면 바로 넘어가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수추리는 계속 붙잡고 있으면 풀릴거같기 때문에 2분 잡으시는 분들 있는데 한번 해서 못찾으면 넘어가야합니다. 잘 찾아보면 쉬운문제가 많습니다. 자료해석이 오히려 쉽게 풀리는 경우도 있으니 잘 보시길 바랍니다. 블록결합의 경우 연습이 좀 필요하니 처음 접하는 분들은 책을 통해 많이 연습하면 빠르게 풀 수 있습니다. 언어는 읽으면 풀리는 편이니 시간을 생각해서 단어관계를 먼저 풀고 독해를 좀 본다음 어려워진다 싶으면 다른유형으로 넘어가는걸 추천드립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광진구 광남고등학교에서 10월 14일 실시되었다. 소지품은 전부 걷어 앞으로 제출했으며, 책상에는 대한통운에서 제공하는 컴퓨터용 싸인펜과 수정테이프, 신분증 외에는 올려놓을 수 없었다. 시험 끝나고 투썸플레이스 푸딩을 받았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2018 상반기에도 갑자기 난이도가 올라 취준생들이 굉장히 당황했었는데, 2018 하반기에는 난이도가 더 올랐다. 시험시간도 45분이 되었고 상식문제가 빠져 80문제로 출제되었다. 시험지 앞부분 공지사항에 순서대로 풀라는 명시가 되어있는데, 순서대로 풀면 가점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시간도 부족하고 난이도도 갑자기 올라 순서대로 푸는데 신경을 쓸 겨를이 없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개인 손목시계는 어차피 착용불가라 안가져가는게 낫습니다. 방송으로 종료 15분전 5분전 1분전 공지해주고, 시간이 부족해서 고사장 안에 비치되어있는 시계를 볼 시간도 없습니다.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시험이기 때문에, 안풀릴 것 같은 문제는 빠르게 스킵하고 다음 문제로 넘어가는 연습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난이도도 올랐기 때문에, 어려운 문제집으로 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부산전자공고에서 1시30분에 치뤄졌습니다. 응시자가 많아서 줄을 서야 했구요, 일찍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점심 먹고 가세요 시험보다보면 배가 고픕니다. 책상 위엔 신분증이외에 아무것도 올리지 못하게 하니까 유념하시고 시계도 안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상식, 역사 문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공간, 수리, 등의 문제가 많이 나왔고 수리는 반복된 유형의 문제가 많이 나왔습니다. 기존 55분에 90문제를 푸는것이 아닌 45분에 80문제를 푸는것으로 변경되었고 전반적인 난이도는 상반기 보다 어려웠습니다. 수리 문제는 규칙 찾는 문제가 많이 어려웠습니다. 보통 2 15 32 56 이렇게 나왔는데 이번엔 111 235 365 487 968 막 이렇게 나와서 당황해서 다 틀렸습니다. 그리고 언어 부분도 평소 신문이나 사설을 많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에듀윌 모의고사 책 한권을 사서 풀어봤습니다. 하지만 유형에 대한 이해와 반복 숙달하셔야 풀기 편하실듯합니다.
    45분안에 80문제를 푸는데 사실 60문제 풀면 많이 푸는 겁니다. 인성은 50분인가 에 270문제 정도고 무리없이 풀었습니다. 짦은 시간이기 때문에 찍는 분들이 많은데 저 찍다가 떨어졌습니다. 정확하게 아는 것만 푸세요. 서류 넣고 바로 인적성 시작하시면 시간 넉넉합니다, 합격 보고 시작하지 마세요. 모든 취준생들 화이팅입니다. CJ 대한통운 많이 뽑고 있으니까 다 잘 되실 겁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광나루역 근처에 있는 광남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고사장은 1,2,3,4층으로 되있었고 3층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고등학교 책상 답게 역시 나무로 되있었고 의자도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스피커 소리가 너무 작아 안내방송이 잘 안들렸지만 괜찮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시중에 나오는 인적성 문제집들과 별반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CJ는 상식 문제가 없어지면서 시간과 문제 수가 동시에 줄었고 약간 문제가 비슷한 패턴? 예를 들면 언어->수리->자료해석->추리->공간(블럭) 이런식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문제의 추론을 하거나, 다음 수가 뭐인지 찾거나, 자료해석의 옳고 그름의 문제가 나왔습니다. 문제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평이한 편입니다. 상식이 줄고 시간도 같이 줄었기에 언어, 수리, 자료해석, 추리, 공간(블럭) 위주로만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CJ 인적성은 펜 없이 사인펜으로만 문제를 풀어야합니다. 이에 평소에 미리 연습해두시는게 좋을 거 같고 제가 생각했을 때는 문제집 2권에 모의고사 6회분 정도 풀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미 방송으로도 차례대로 푸는게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순서대로 쭉 푸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순서대로 풀다가 오래걸릴 것 같은 문제들은 넘어갔지만 적어도 45번까지는 순서대로 쭉 풀고 뒤에서 본인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분야들을 골라서 푸시면 어떨까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