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서울형 강소기업

서울시에서 직원의 정규직 비중, 임금수준, 근무환경, 기업 성장 가능성 등 일자리 질을 따져 청년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한 기업입니다.

닫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주)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그룹 계열사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4257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화상면접으로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3명, 지원자 1명 다대일로 진행되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3명, 지원자 1명 다대일로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1분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한 개인 질문이 들어왔습니다. 인성 질문보다는 산업이나 직무에 대한 이해를 묻는 질문들이 많이 들어왔고, 마지막에는 회사에 대해 궁금한 점에 대한 질문이 들어왔습니다. 면접관들이 돌아가면서 질문을 하셨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최근 가장 인상 깊게 본 뉴스는 무엇인지
    A.온라인 개학 이슈를 다루는 뉴스를 주의깊게 봤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학이 진행되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교육부는 준비를 하고 운영을 해가는 지를 인상 깊게 봤다.
    Q.질 좋은 콘텐츠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A.정보를 주는 콘텐츠, 재미를 주는 콘텐츠, 누구도 상처주지 않는 콘텐츠. 이 3가지 조건이 질 좋은 콘텐츠의 기준이라고 생각한다.
    Q.인공지능이 뉴스를 큐레이션 해주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주는지
    A.인공지능으로 사용자는 관심 있는 뉴스를 계속해서 추천받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편향적인 관점으로 뉴스 콘텐츠를 소비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콘텐츠 큐레이터가 시의성 있고, 알고리즘에 걸리지 않더라도 중요한 콘텐츠를 선별하여 큐레이션 해야 한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대체적으로 무난무난했습니다. 면접 시작 전, 면접관님들께서 자기소개를 해주셔서 어떤 분이 어떤 직책에 누구인지를 알 수 있어서 면접자를 배려하는 기업이라느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경청하셔서 들으시는 태도를 보여주셨던 것 같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위에 설명한 것처럼 비교적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다대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 면접자에게 집중되는 면접이라, 심도있고 깊이 있는 답변을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면접이라고 느꼈습니다. 또한, 답변을 할 때마다 고개를 끄덕여 주시고 집중하셔서 답변을 들어주셨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경험 정리를 제대로 못한 채로 면접에 들어간 점과 화상면접은 처음이라 다소 많이 긴장한 채로 면접을 본 점이 아쉬웠습니다. 화상면접에 대한 대비와 준비를 많이 했었더라면 하는 제 개인적인 아쉬움이 있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줌인터넷에 대한 많은 조사와 본인의 이력에 대한 꼬리질문을 대비할 수 있도록 경험정리를 충분히 하시고, 언론과 언론의 미래 그에 대한 포털의 의의는 무엇일지, 포털산업에 대해 많은 공부를 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성에 대한 질문보다는 실무와 연관된 질문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산업/직무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논점을 잘 정리하여 가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예술의 전당 앞에 위치한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오후 1:30에 면접을 봤다.
    일찍 도착해서 근처에서 면접관련 준비된 자료를 본 후, 들어갔다.
    들어가는 곳은 2층으로 출입기록을 작성한 후, 인사팀이 있는 8층에서 대기 후, 1:1면접에 들어갔다.
    약 1시간에 걸친 면접이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1차 실무진 면접으로 면접자는 총 2명이었으며, 1:1면접이었다.
    채용부서 팀장이 면접관이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1:1면접이었으며, 채용부서 팀장이 직접 실무진으로서 면접에 참가하였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자기소개를 먼저 시작한 뒤, 이력서 상의 경력/경험을 위주로 질문을 받았다.
    해당부서 지원동기, 지원자를 뽑아야 하는 이유, 직무관련 질문 등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직무관련 질문은 심층있는 질문으로 답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현재 이스트소프트가 처해 있는 내외부 환경에서 어떻게 하면 실적을 일으킬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이 주로 이어졌다.
    지원부서가 신설부서이자 사장직속 부서여서 그런지 잠재성 보다는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부분을 위주로 보았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자기소개서를 해보세요.
    A.저는 주위로부터 강한 탐구정신과 함께 꼼꼼하며, 시간관리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알고자 하는 욕구가 강한 편이기 때문에 개인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관련 서적, 신문기사, 논문 등 서치하여 답을 찾아가고자 합니다. 그 과정에서 논리적, 분석적 사고를 배웠으며, 하나의 완성된 결과물을 내기 위해 다시 한 번 검토를 하는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껏 학교에서든 직장에서는 단 한번도 지각을 하지 않고, 과제의 마감도 지키며 시간관리는 물론 성실함에 있어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의 탐구정신, 논리적, 분석적 사고, 그리고 시간관리로 이스트소프트의 00직무에 어울리는 일원이 되겠습니다.
    Q.최근 이슈되는 인공지능과 관련하여 사업성을 느꼈던 사례를 들어보세요.
    A.저는 네이버와 카카오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피커 사업을 예로 들고 싶습니다. 소프트웨어는 매력은 있지만, 일반 상품과 같은 상품화가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추상적인 형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IT관련 사람들만 사용한다는 인식이 있는데, 이번의 인공지능 스피커의 경우, 상품화라는 구체적인 형태는 물론 누구나 다 사용할 수 있는 대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가미된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수입을 올릴 수 있으며, 이는 단지 첫 단계일뿐, 사용자들로부터 얻은 데이터를 통해 차기 사업의 발판으로 삼을 인사이트를 찾아낼 수 있기에 잠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IT산업은 현재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 미래에 대한 확실한 수익성을 가져다 줄 사업을 찾지 못한 상황이지만, 앞의 사례를 통해 현재와 미래를 연결시킬 통로를 찾았다고 생각합니다.
    Q.마지막으로 질문이 있으면 하세요.
    A.인공지능을 통해 E-commerce 사업에 활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예전에 소비자에게 어울리는 옷을 입혀주는 가상거울이 있었습니다. 현재 이스트소프트에서 진행 중인 사업 중에 인공지능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상품을 씌여서 보여주는 방법으로 소비자를 끌어모은다고 하는데, 이전의 가상거울을 활용한 기술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술에 큰 차이가 있는지요?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현장을 부드럽게 해주고, 답을 이끌어내기 위해서 여러 각도에서 질문을 해주었다.
    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지식과 역량을 살펴보는 것 뿐만 아니라, 본인도 면접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것 같았다.
    전체적으로 친절히 진행해주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비교적 편한 분위기 였고, 지원자가 잘 모르는 질문에 대해서 결코 짜증내어 하지 않았으나, 그렇다고 해서 옳고 그르다에 대한 반응은 확실하게 주지 않았다.
    성심성의껏 면접시간을 채우려고 하는 것이 엿보였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회사와 사업에 대해서 조사를 많이 해갔지만, 오히려 직무특성에 대한 조사는 미흡한 것 같았다.
    면접을 통해 정확히 어떤 점이 부족한지 깨달았으며, 인공지능에 대해서 다시 바라보는 계기가 되었다.
    애사심보다는 직무를 어떻게 실행해나갈 것인지에 대한 답변을 명확히 했으면 좋았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회사의 현재 상태(이슈, 재무상황, 분위기 등)를 분석해야 하며 동시에 채용공고가 왜 이 부서에서 나왔는지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다.
    또한 IT산업에서 4차혁명이 정말로 수익성을 일으킨 사례가 있는지 찾아보는 것이 중요할 거 같다. 왜냐하면 아무도 아직까지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확고한 수익성을 내는 사업을 실현시키는 곳이 없기 때문이다. 자신이 회사에서 어떤 실적을 낼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편이 좋을 듯하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서초동 예술의 전당 맞은 편에 위치한 이스트빌딩 8층에서 4시 20분에 봤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두 명, 지원자는 3명씩 들어갔습니다. 지원자 총 인원은 12명이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2명, 지원자 3명의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한 사람씩 자기소개를 하고 그 후 전공관련 지식에 대한 질문과 개인의 성향에 대해 물어보는 질문을 차례로 진행하셨습니다. 그 후 비교적 잘 대답할 수 있는 개인 질문들을 하셨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우리 회사는 수학을 좋아하고 잘 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본인은 수학을 좋아하는가?
    A.수학 자체를 좋아하진 않지만 수학 안에 담긴 수의 관계나 논리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수학은 다른 학문과 다르게 논리정연한 전개를 요하기 때문에 기획의 업무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Q.비즈니스 맨이 되고 싶은가? 창업가가 되고 싶은가?
    A.저의 최종 꿈은 저만의 회사를 창업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역량이나 자금 등 여러모로 부족한 점들이 많기 때문에 현재는 비즈니스 맨으로서 충분한 역량을 키우고 배우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Q.왜 우리 회사에 오고 싶은가?
    A.이스트소프트는 IT관련 소프트웨어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에도 많은 사람들이 매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보며 저도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진통제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기획하는 일에 참여하고 싶기 때문에 지원했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한 분은 진지하고 심층적으로 질문하셨습니다. 특히 질문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방식을 고수하며 진심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하셨습니다. 나머지 한 분은 최대한 자세히 살펴보시면서 태도나 표정을 많이 보신 것 같았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비교적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습니다. 특히 질문들이 차례로 짜여져 계속되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생각하고 준비한 답변을 편안하게 하지 못했습니다. 전반 부에는 되도록 심층적인 질문이 계속 이어졌고 후반부에는 편안하게 대답할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전공지식에 대해 심층적으로 물어볼 지 몰랐기 때문에 전공지식에 관련된 질문에 대답하지 못한게 가장 아쉬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처음에 많이 긴장을 하다보니 표정으로나 태도에 많이 드러난 게 아쉬웠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스트소프트는 수학적인 사고를 좋아하는 사람을 뽑고 싶어합니다. 이 부분은 면접에서도 말씀하셨기 때문에 수학에 관해 관심이 많고 자신이 있는 분들은 꼭 한번 지원해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스트소프트의 경우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회사이다 보니 면접에서도 다양한 관점에서 평가하고자 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따라서 면접을 준비할 때 최대한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는 노력과 함께 준비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2016 줌인터넷 검색 데이터 관리 직무 면접 후기

단순한 면접 방법이었고, 자신의 경험을 많이 이야기하기를 원하셨습니다. 꼬리식 질문이 이어지는 방식이었습니다.
면접 질문은 "코딩 경험이 있으신지?, 열정을 다한 프로젝트가 있는지?, 이스트소프트 제품을 만져본 적 있는지?
이스트소프트 제품군 중에 마음에 드는 제품군 및 기능을 말해보시오" 등이 있었습니다.
2016 HR(인사) 직무 면접 후기

마감 일주일 후 문자로 발표가 났고, 메일로 합격 여부를 알려줌.
1차 면접 후 2차 면접 합격 통보까지 4일 정도 걸렸음. 역시 문자로 알림이 오고, 메일로 합격여부를 알려줌.
면접은 직무와 관련된 질문은 거의 없었고 대화 형식으로 인성에 대한 질문 및 자소서 기반 질문이 대부분임.
2015 하반기 인터넷 SW 개발 직무 면접 후기

알고리즘을 가장 중시하고, 그 다음으로 자료 구조를 중시함.
웹 개발 부문은 스프링과 자바스크립트 지식을 요함.

면접 질문은
1. 배열과 리스트의 차이가 무엇인가?
2. 스프링 IoC, DI, AOP의 개념에 대해 말해보시오.
3. 자바스크립트 프로토 타입, 클로저 개념에 대해 말해보시오. 등이 있었음.
2015 하반기 IT/인터넷 직무 면접 후기

필기와 1차 면접을 같이 보았습니다. 면접에서는 상당히 다양하고 깊은 전공 지식을 물어보았습니다.

2차에선 자소서에 거짓이 없는지, 약점을 숨기려고 하진 않았는지 세세하게 체크했습니다.
면접 질문은 정말 이 직무를 하고 싶은지? 다른 직무를 하고 싶어지면 어떻게 할 것인지? 등이 있었습니다.
1분 자기소개 시간이 있음. 업무적인 질문을 많이 받음.
압박은 아니었지만 전문적인 업무 성향을 묻는 질문이 많음.
이스트소프트에 대해 확실히 알아야 함. 마케팅에 대한 개인적인 색깔이 뚜렷해야 함.
면접대상자는 총 9명, 3명씩 한 조, 자기소개 전에 마케팅용어 질문.
자신을 비유하여 자기소개. 회사 분위기가 차분하고 조용.
2014 하반기 포털 > 일반 > 줌인터넷 마케팅 직무 면접 후기

서류 - 간단한 인적성 검사 - 1, 2차 면접이 있었습니다.

면접 질문은 게임 관련 질문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제품은? 이스트소프트 제품 중 자주 사용하는 것은?
소프트웨어 관련하여 장단점을 말해 보시오." 등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면접관님들이 이론보다 실제적인 경험을 더 중요시하는 것 같았습니다.
[실무진면접]
부장님/팀장님/선임실무자 3명이 들어옴.
자기소개/실기시험/소스리뷰/전공 및 지원분야에 대한 지식/경험 확인.
프로젝터를 통해 소스를 함께 보며 자신이 실기시험에 해결한 문제에 대해 코드리뷰를 해야함.
간단한 손코딩 문제도 있음. 전공관련 경험/에피소드/힘들었던 점/배운 점을 정리해가면 좋을듯.

[임원진면접]
사장님/부사장님/팀장님으로 구성된 면접관.
편하게 대화하듯이 자기소개 준비하는 것이 좋을듯.
1분 이내로 짧게 어떤 공부를 했고, 왜 지원했고, 앞으로 어떻게 하고 싶다 정도면 충분.
지원동기 및 전공기초지식 위주로 기초 탄탄히 해서 갈것.
다대다(면접관2:지원자3).
말꼬리잡기 압박면접. 본인이 지원한 직무 위주의 면접.
곤란한 상황에 대한 대처방법에 대해 면접. 임원진 면접은 더 압박하는 분위기.
[최종면접]
4:4로 진행. 압박면접은 아니었으나 직무 질문이 많음.
지원자 스펙이 뛰어남. 면접비 3만원 지급.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