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건설산업(주)
동원그룹 계열사
건물 건설업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0월 30일 경희대학교에서 시험이라, 지하철 1호선 회기역에 내려서 걸어서 경희대에 갔습니다. 사람이 엄청 많았습니다.
    경희대 건물에 인적성 시험 안내문이 붙어 있어서 안내문에 참고해서 청운관으로 이동한 뒤, 출력한 수험표를 들고 12시 30분에 가서 접수하고, 강의실과 자리 배정받아 입실해서 착석했습니다. 그리고 고사실에는 난방을 틀어줘서 춥지 않게 시험 치를 수 있었습니다.

    오후 1시 좀 넘어서 시험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3시간에 걸친 시험을 치르고, 오후 4시 30분에 시험이 끝나서 오후 5시쯤 퇴실했습니다. 초콜릿이나 카라멜 같은 간식거리들이 구비되어 있어서 좋았는데, 퇴실하면서도 맛밤이랑 커피를 나눠줘서 좋았습니다. 시험 감독관도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의 경우 난이도는 평이하지만, 비문학 지문들이 나와서 지문 내용 자체는 약간 어려웠습니다. 평소수리의 경우 간단히 공식을 대입해서 풀 수 있는 문제와 어려운 방정식을 대입해서 풀어야 하는 문제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들이 출제되었습니다. 상황판단의 경우는 실제 직장 생활을 하면서 처할 수 있는 특정한 상황을 주고 선택지에서 자신이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를 고르는 문제들이 나옵니다.

    에세이 시험은 시사 상식, IT 상식 용어, 경제 용어, 사자 성어를 약술로 설명하는 문제 5개, 그리고 사회 현상이나 시사에 관해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는 문제 1개가 출제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컴퓨터용 사인펜과 수정 테이프, 수험표 출력본은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자신이 지원하는 계열사 이름을 OMR 카드에 적어야 하니까 정확한 이름을 알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