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2016년도 사무영업 직무 인턴 면접후기

서류 - 인적성 - 실무진 면접 - 임원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다대다 면접입니다.
긴장을 풀어주려고 본사 건물은 어떤가,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가를 물어보았습니다.
또한 살면서 가장 화났던 경험, 공항철도를 위해서 무엇을 준비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2016년도 차량 직무 인턴 면접후기

실무진과 경영진 두번으로 나눠서 면접을 봅니다.
실무진 면접은 무난한 편입니다. 본인의 전공에 자신이 있다면 생각보다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임원진 면접은 지원자 셋에 각 파트별 임원 다섯분이 면접을 보기에 부담이 심합니다.
그리고 전공에 관련된 것보다 본인의 경험을 꼬리물기 형식으로 질문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추상적이거나 과하게 임팩트 있는 답안보다 경험 위주로 진솔하고 간결한 기술이 요구되어 보입니다.

받은 질문으로는 극복하지 못했던 실패 사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답해보라,
극복하는 과정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었던 매체에 대해서 설명해보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2016년도 사무영업 직무 인턴 면접후기

실무진 면접과 임원 면접으로 나뉘어져 있고, 각 경쟁률은 2:1, 2:1이었습니다.
거의 모두 공통 질문이었고 평이했습니다.

받은 질문으로는 사무직에 입사한 후 기획 업무를 맡게 될 수도 있는데, 기획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고객과 어떻게 소통할 것인지, 살면서 힘들었던 일은 무엇이었는지, 공항철도에
왜 지원했는지를 물었습니다.
5-6명이 한 조로 입장. 다대다. 면접관 담당 파트에 관한 질문.
한명씩 자기소개를 하는데, 한국어가 아닌 자신이 할 수 있는 외국어로 자기소개 1분.
면접에서 스피킹 실력 중요. 원어민 수준 지원자도 많음.
2014년도 역무직 면접후기

서류제출, 인적성, 최종 면접이 2주 내에 이루어 집니다.
서류발표는 최종 제출일 1주일 이내에, 인적성은 발표가 난 주말에 봅니다.

면접은 다대다 면접으로 이루어지며 경쟁률은 5:1정도로 생각됩니다.
받은 질문으로는 영어 면접 중 하나로, 인천공항에 혼자 남겨졌을 경우
다음 비행기까지 4시간의 공백이 생긴다. 그 시간동안 뭘 하면 좋을까? 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