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찬반 토론면접이 있었으며, 12분 후 요약 발표를 하였음.
인성면접은 5(면접관):7(지원자)면접이었고 약 50분정도 소요되었음. 인성면접이 가장 중요함.
또한, 자소서를 기반으로 질문을 많이 하니 자소서를 신경써서 써야함.
서류 - 인적성 - 1차면접 - 인턴 - 2차면접 - 합격 순으로 이뤄짐.
면접은 자소서 기반의 인성면접이었음.
가끔 질문에 대해 답변을 시키고 그것을 영어로 다시 말해보라고 함.
대체적으로 자소서 기반 인성 질문이 주를 이루니 인성 위주로 준비하면 될 듯.
신한금융투자 2015년 인턴 채용이었으며 서류 - 인적성 및 경제상식Test - 실무진 면접을 시행함.
그리고 몇 주간의 인턴 기간 이후 임원면접을 통해 신입사원 채용이 이루어지는 프로세스였음.
1차로는 실무진 면접을 보았고 일주일 정도의 인턴 과정을 지나서 마지막으로 임원면접을 보았음.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질문을 많이 하고, 실무 면접에서는 평범한 질문을 많이 했음.
임원면접에서는 약간의 압박질문이 있었음.
2015년 대졸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이었고, 서류 - 인적성 및 경제상식 test - 실무진면접 - 인턴 - 최종면접으로 이루어짐.
6명씩 3조로 나누어서 PT, 토론 - 多대多 실무진 면접으로 진행됨. 6명이 들어갔는데 2명한테만 질문이 많이 집중되었음.
하지만 상대적으로 질문을 받지 못한 지원자가 뽑힌 것을 보니 신한금융투자에서 뽑는 이미지의 기준이 있는 듯.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인턴 경험이 있고 프로젝트 경험도 있었는데 어떤 기준으로 질문이 편중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음.
면접관은 부서장급 4명, 인사과 1명이 들어왔음.
인턴으로 채용 후 정규직 전환됩니다.
인적성과 경제상식 테스트 후 합격자에 한해 면접 실시합니다.
6명이 한 조가 되어 면접을 보는데 면접장에 들어가기 전 간단한 토론면접을 실시했습니다.
주제에 대해 찬반을 나누어 토론을 하는데 토론 주제가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대해 굳이 준비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면접관은 6명 정도가 있는데 면접관이 많은 만큼 많은 질문을 합니다.
그리고 외운티가 나는 진실성이 떨어지는 답변, 자소서에 있는 내용은 삼가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지만, 어느 면접에서나 그렇듯 한 분은 날카로운 질문이랑
꼬리를 무는 질문을 하시더라고요. 나머지 분들은 끝까지 얘기를 들어주려고 하는 분위기였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