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PTW코리아 직원경험 진단 인증기업입니다.

  •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애터미(주)
애터미그룹 계열사
백화점·유통·도소매
업계 4위
879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하반기 각 부문 공채

    Q1.① 최근 1년간 뚜렷하게 성취를 이루었던 경험에 기술하시오.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강점/차별화된 경쟁력
    과거 참여한 활동 경험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과 강점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활동의 종류는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가급적 지원 직무 및 분야와 관련한 활동, 혹은 개인이 아닌 조직 단위로 성취한 사례를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인관계능력, 성격적인 장점을 어필하면서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는 점을 기술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한편 성취에 대한 이야기를 기술할 때에는 당시 자신이 맡은 역할과 그 결과를 구체적으로 명시할 필요가 있으며 이러한 성취에 자신의 어떤 강점이 기여했는지 어필하세요. 나아가 이런 지원자의 역량이 한화/기계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언급하도록 하세요.
    Q2.② 자기소개 (자유양식)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교내외활동/사회경험/경력
    자기소개는 지원자를 왜 채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직접적으로 어필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지원자의 역량에 대한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사항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신입지원자라면 학창시절 동안의 교내외활동 및 사회경험을, 경력자라면 기존 경력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해 주세요!
    예를 들어, 학창시절 동안 직무와 관련된 교내 외 활동을 통해 성취한 경험이나, 유관경험 및 경력에 대한 부분을 중심으로 내용을 작성해야 합니다. 그 중 경력이 있는 지원자인 경우, 자신의 희망직무와 관련된 경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이를 통대로 회사에 기여할 수 있음을 피력하며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대부분 시간의 역순으로 작성하며, 전 직장의 규모(매출액), 사원수, 직책을 포함한 자신의 역할, 진행 프로젝트/사업, 행동, 수치화된 성과를 제시합니다.
    Q3.③ 지원 동기 및 업무계획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입사후 포부,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지원동기에서는 입사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드러내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이루고자 하는 자신만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기술하도록 합니다. 기업 및 직무 지원동기를 함께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감정적인 이야기보다 기업의 최근 이슈 및 과거 주요 사례 등 객관적인 이야기와 직무에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왜 애터미에 지원했으며,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 됐는지 작성해주세요.

    한편 입사 후 포부는 해당 지원자가 얼마나 해당 기업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입사에 대한 의지가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고가 되겠다’, ‘전문가가 꿈이다’ 등 지나치게 추상적이고 일반적인 목표를 설정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선행한 기업/직무 분석을 바탕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를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 그리고 애터미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함으로써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세요.
    Q4. ④ 경력기술(상세)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입사지원서에 기술한 경력(연구)사항을 본인의 역할, 행동, 주요 성과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이력서에 작성한 경력사항의 구체적인 내용을 작성하게 함으로써 사실여부를 판단하고, 면접 시에 활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자신의 희망직무와 관련된 시간의 역순으로 작성하며, 전 직장의 규모(매출액), 사원수, 직책을 포함한 자신의 역할, 진행 프로젝트/사업, 행동, 수치화된 성과를 제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