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홈앤쇼핑
홈앤쇼핑그룹 계열사
기타 통신 판매업
업계 4위
404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2015 하반기 마케팅 직무 면접후기

서류전형-인적성-1차면접-2차면접으로 진행됩니다.

1차면접은 PT/토론 면접입니다.
PT는 직무 관련해서 3가지 중 한가지 택해서 4분 정도로 진행합니다.
토론면접은 시사 이슈에 관하여 각자 조끼리 알아서 찬/반 나누고
토론도 알아서 30분 정도로 진행합니다.

3차면접은 인성면접입니다.
30분 동안 5명이 들어가서 진행했는데, 자기소개랑 개인당 1-2개 질문,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있는 사람은 손 들어서 진행했습니다.

1차 면접 후 2차 면접 합격자가 따로 걸러지지 않고,
1차 면접 불참자 제외하고 모든 사람이 2차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2015 하반기 방송 직무 면접후기

1차 서류, 2차 인적성, 3차 인성 면접/PT 면접/토론 면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인성면접에서는 자기소개, 본인의 장점이 뭐라 생각하는지, 직무 관련 경험을 물었습니다.

피티 면접은 세가지 주제 중 하나를 골라 15분 동안 준비시간을 거친 후, 7분 동안 발표합니다.
질문은 홈앤쇼핑이 모바일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안 제시, 홈앤쇼핑에서 잘 팔릴 것 같은
상품 하나를 골라서 그 이유를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

토론면접은 임금피크제 찬반 선택하여 입장 정리 후 토론하였습니다.
2015 하반기 마케팅 직무 면접후기

서류, 인적성, 1차 면접, 2차 면접으로 이루어집니다. 1차는 PT와 토론 면접, 2차는 인성 위주의 면접이었습니다.
질문으로는 조직 생활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과 감명 깊게 읽은 책에 대해 물었습니다.
2015 하반기 마케팅 직무 면접후기

인적성 시험은 200명 정도, 1차 면접(PT, 토론) 150명 정도, 2차 면접(임원 다대다)은 150명 정도가 봅니다.
1, 2차 합쳐서 결정하는 것 같고 1차 면접에서는 탈락자가 적었습니다. 그리고 2차 면접이 어려웠습니다.

직무 역량을 알아보는 직무면접을 봤습니다.
면접은 모두 블라인드로 진행되며 면접관들이 적극적으로 인재를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질문으로는 마케팅에서 맡고 싶은 분야,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인턴에서 했던 일, 홈앤쇼핑의 마케팅은 어느 정도 수준이라고 생각하는지를 물었습니다.
2015 하반기 경영지원 직무 면접후기

서류 발표-인적성-1차 면접(PT, 토론)-2차 면접(인성)으로 이루어집니다.
합격 발표 후 프로세스가 4~5일 이내로 진행되어서 준비시간이 매우 부족합니다.
자소서는 서류 합격 시에만 보고 면접 시엔 아무 자료 없이 지원자 이름만 알고서 진행됩니다.

1차 면접 PT 때는 공격적입니다. 바로 비판이 들어오니 짜임새있게 준비하셔야 됩니다.
주제는 대부분 자회사에 관한 내용입니다. 기업 분석과 창의성이 필요합니다.

2차 면접은 완전히 인성 면접으로 굉장히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면접이 진행됩니다.
질문은 자기소개, 팀워크 발휘한 경험, 상사의 부당한 대우 시 대처 방법, 최근 읽은 책,
친구가 많은지 적은지 등등입니다. 질문하고 대답하면 한 번에서 두 번 정도 더 파고들어 질문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