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닥 상장기업

보령메디앙스(주)
보령홀딩스그룹 계열사
치약, 비누 및 기타 세제 제조업
업계 3위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2016년 상반기 보령메디앙스 영업직 인턴 면접 후기 서류발표후 2-3일 내에 면접을 봅니다. 이후엔 바로 인턴과정을 거친 뒤 최종 면접 후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면접질문은 보령메디앙스 제품을 몇 개나 알고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면접답변은 홈페이지에서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설명했습니다. 면접 난이도가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2016 상반기 보령메디앙스 마케팅직 인턴 면접 후기 서류 발표 2일 후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분위기는 면접관들이 좋게 해주려고 하는 편입니다.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되며 시간이 부족하여 답변을 빠르게 해야 합니다. 면접의 답변이 길어지면 끊는 분위기로 약간의 압박 면접이 있습니다. 면접질문은 면접시 기본적인 자기소개은 하지 않고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 3가지, 하고 싶은 말(손들어서 하라고 시킴), 이력서나 자소서 기반으로 물어보기 보다는 예상치 못한 질문이 대다수로 평소 생각을 중요하게 여기는 듯 했습니다. 면접답변은 압박에 당황하지 말고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할 시간이 10초도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첫마디에서 질문에 대한 답을 먼저 하는 편이 좋습니다.
2016년 상반기 보령메디앙스 유통직 인턴 면접 후기 면접일자는 3일전 쯤에 알려주므로 면접준비 시간이 부족한 편입니다. 기업사이트와 뉴스등으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질문은 지원동기와 하고싶은일, 총선에 관한 생각등 평이한 질문들을 물어보았고 제품에 대한 질문도 합니다. 제품분석을 확실히 해가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2016년 상반기 보령메디앙스 경영지원직 인턴 면접 후기 서류 발표 3일 후 면접이 진행되며 정규직전환제 인턴으로 6개월 인턴 후 임원면접을 통해 정규직전환이 되는 채용이었습니다. 면접방식은 한 조에 7명으로 구성되어 그룹으로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관은 두명으로 다대다 면접입니다. 면접은 부드럽지도 딱딱하지도 않은 분위기로 진행 됩니다. 면접질문은 자기소개보서다는 주로 이력에 대한 질문을 합니다. 희망 직무와 직무를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해외대학졸업자에게는 방금 한국어로 답변한 내용을 영어로 다시 말해보라고 질문도 합니다. 또한, 매장에 방문해본적이 있는지의 여부를 묻기도 합니다.
2016년 상반기 보령메디앙스 영업직 인턴 면접 후기 면접 질문은 평이하지만 면접 답변의 시간 압박으로 정리해 답변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직무별 면접을 보기보다는 다양한 직무의 지원자들과 면접을 함께 봅니다. 면접질문은 오늘 면접의 의미무엇인가 마케팅이란?영업이란?마케팅직무자들에게만 4P mix란? 작년 매출액의 경상이익액은 무엇인지,기업의 1분기 공시가 올라온 것을 아는지,임원피티할때 자료가 누락됐다 어떻게 할 것인가? 영업인에게 필요한 3가지 역랑(간단하게), 지역근무는 가능한지,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은 무엇인지의 질문들을 물어보았습니다. 모든 답변은 30초 이내로 해야 합니다.
면접 2일전 서류 결과가 발표납니다. 1500명 중 80명을 선발하고, 면접 공지시간에 정확히 입장하는 등 시간관리가 매우 잘 되었습니다. 자신의 단점, 살아왔던 과정, 자소서 특이사항 질문, 마지막 하고 싶은 말 등을 묻고 30초 시간주고 시간넘으면 가차없이 끊어버립니다.
6명이 한조가 되어 2명 면접관과 면접을 봅니다. 한조당 2명씩은 결시가 있었는데, 신입채용이 인턴6개월 후 정규직 전환 제도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마지막 조여서 그랬는지 시간이 많다고 계속 질문을 했습니다. 단점,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를 공통질문으로 받았습니다. 그 후 직무에 관련되어 개인질문을 보통 5개씩 받은 것 같습니다.
유아 업계의 선두 그룹으로서 거시적으로 상황을 판단하는 기준에 대한 질문이 다수입니다.
2:7로 다대다 면접으로 30분가량 진행됩니다. 인성면접이어서 난이도는 높지 않습니다. 면접에서 자소서는 별로 중요한 것 같지 않습니다.
자소서 항목은 4개였고, 이틀 후에 서류합격 발표가 있었습니다. 일주일 정도 지난 후에 면접을 보고 면접발표는 일주일 이내로 발표합니다.
2명의 면접관이 들어오시고, 6명의 면접자가 들어갑니다. 공통질문 하나에 나머지는 다 개별질문입니다. 인상이 좋고 부드러우신 면접관 한 분, 단호한 인상의 한 분이 면접관으로 들어옵니다.
홈페이지통해 서류 합격 발표를 받고 하루 지난 후에 면접 일정이 홈페이지에 공지됩니다. 서류 발표난 후 1주일정도 뒤에 본사에서 면접을 봤고, 총110명 면접자가 7인 1조 또는 6인 1조로 배정되어 하루안에 면접을 다 봅니다. 한 조 당 30분씩 주어지며, 한 조에 면접자수가 많기때문에 사실상 말할 수 있는 시간이 굉장히 제한적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대답을 30초안에 마쳐야합니다. 시간 재더라구요. 30초 땡 되면 바로 끊습니다. 면접관은 남자 두분 들어오셨습니다
면접관은 2명, 1조에 5명 정도가 같이 들어가고 직군은 따로 분류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공통질문 한두가지 외에 개인질문으로 이력을 확인하며, 전공관련 된 질문은 그다지 없었습니다. 이력서에서 외국어 실력을 어필한 면접자는 영어 등 해당 외국어로 말해보라고 하기도 했습니다.
좋다고 생각하는것은 좋다고 말해주시지만 뻔한 대답은 뻔하다고 말하실 정도로 솔직한 면접관들입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결과에 대해서는 통보기간을 받았지만 한참 지나서 연락을 받았네요.
지원자6:면접관2 의 면접입니다. 직급이 아래이신 것 같은 분만 주로 질문하고, 다른 분은 거의 듣기만 합니다.
대체적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이 진행됨. 면접은 어려운 편은 아니었음.
서류 합격 후 1차 인겅면접에서 실무진 2명과 면접 진행. 지원자 5명이서 30분동안 골고루 질문 받았음. 면접관들이 대체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해줌.
입사지원서를 내고 2-3일 안에 경과가 발표됨. 면접은 면접관 2명과 지원자 6명으로 진행됨. 단점으로 자기소개서를 시키고, 30초시간을 줌. 30초가 초과되면 말을 자르고 다음 사람으로 넘어감.
연락은 문자로 오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함. 면접은 2:6으로 진행되고, 압박면접은 아니었음.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