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경제 TV 금융 아카데미 WOWFA 동화빌딩에서 오후 2시 경에 보았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총 3명이었고 지원자는 총 120명 정도 되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전체적으로 이력서 상에 있는 내용을 위주로 질문이 나왔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5명씩 한조가 되어서 들어갔습니다. 차례대로 한 명씩 1분자기소개를 시켰습니다. 1분자기소개가 끝난 뒤에는 한사람씩 질문을 던졌는데 그 순서는랜덤으로 순서없이 이뤄졌습니다. 답변에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계속 물어보는 식으로 진행되었지만 압박 면접스타일의 면접은 아니었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야간근무가 있는데 체력적으로 문제가 없겠는가?
    A.대학교 학창시절부터 항상 헬스장에서 웨이트 운동을 꾸준히 해왔기에 체력적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했다. 야간근무도 근무의 일부인 만큼 긍정적인 자세로 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했다.
    Q.취객이나 진상인 손님이 왔을 경우 어떻게 하겠는가?
    A.취객이나 진상 손님 모두 매장 내의 다른 손님에게 민폐를 주는 사람들인 만큼 매장직원이 적극적으로 나가서 막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취객의 경우에는 매장 밖으로 조용조용하게 돌려 보내는 방법을 택하고 컴플레인 및 지나친 소리를 지르는 사람에게 또한 좋게 타일러서 알아서 자제하도록 만드는것이 관리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Q.거주지와 먼 매장에 발령받아도 일 할 수 있겠는가?
    A.거주지가 너무 멀어 다니기 힘들어도 이 회사는 제가 꼭 다니고 싶은 회사이기에 다닐 것이라 했다. 너무 멀어 지칠 경우에는 따로 살 공간을 마련해서라도 꾸준히 일 할 의향을 표출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면접관들은 좋은 답변에도 특별히 미소를 짓거나 하지 않아서 속내를 알기 어려웠다. 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는 답변이 나올 때는 뭔가 좋지 않은 표정을 짓던지, 또는 답변이 너무 길 경우에는 지루하다는 느낌을 주는 인상을 표출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사람이 많이 모였기에 긴장감과 엄숙함이 동시에 드는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는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려 한 회사의 노력이 느껴졌다. 다른 지원자들도 면접이 끝난 후 전반적으로는 편했다는 말을 많이 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버거킹의 비케이알에대해서 얼마나 많이 알고있는지를 물었는데 이 부분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지 않은 점이 후회되었다. 그래도 버거킹에 대해 아는데로 많이 대답을 했으나 좋은 답변이라고 생각은 들지 않았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버거킹과 같은 외식업계 프렌차이즈 회사들은 현장 방문이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개의 매장을 방문하면서 매장과 다른매장을 비교해보고 매장에서 벌어질수 있는 여러 상황들에 대해 꼼꼼히 눈여겨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이들었다. 또한 비교할 수 있다면 경쟁업체 매장도 방문해서 내가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와 다른 점, 개선할 점, 장단점등을 비교해보고 이런 점을 면접관님들에게 어필한다면 좋은 반응을 이끌 수 있을 것이라 생각들었다.

2016년 8차 영업관리직(Manager) 채용 면접후기

1차 면접 분위기는 제가 봤던 후기와는 다르게 아주 편하지만은 않았습니다.
면접 인원은 3~4명 정도 들어가고 면접관은 3명이었습니다.
토론이나 피티면접은 아니고 면접자 한 명 한 명에게 개별 질문을 하는 방식이었으며,
1차 면접 이후 OJT 실습을 받고 이후 최종 면접을 통해 입사가 결정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면접 질문은 어떠한 상황을 가정한 뒤, 그에 대한 대처 방식을 묻는 질문을 많이 합니다.
가령, "~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 ~한 경우에도 경우에도 일을 할 수 있겠는지" 등
압박 면접 형식의 질문을 하는 편입니다.

제가 속했던 조의 모든 지원자들에게 저런 종류의 질문이 나왔습니다.
좀 어렵거나 꺼릴 만한 상황을 던져놓고 어떻게 대답하는지 보는 것 같았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물어보고 단점과 관련한 질문을 하거나, 지방에 사는 지원자들에게는 매장이
수도권으로 발령나면 일 할 수 있는지, 24시간 매장인데 야간 근무를 할 수 있겠는지 등을 물었습니다.

이렇게 대답하기 애매한 질문을 빠른 시간 내에 설득력 있게 답변하는 준비를 해가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2016년 6차 영업관리직(Manager) 채용 면접후기

서류 합격 뒤, 스킬 테스트와 그룹 면접이 진행됩니다.
서류 지원을 하면 1차 면접, OJT 면접 (2일),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1차면접은 지역장, 광역장의 해당 직무 종사자들과 함께 면접을 보게 되고, OJT 면접 시 배치받은 매장에 따라 하는 일이 달리집니다.
따라서 이는 합격/불합격을 결정하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마지막 최종 면접에서는 해당 직무의 임원진과 면접을 봅니다.
면접 질문은 취객이나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2016년 4차 영업관리직(Manager) 채용 면접후기

서류 합격 여부 최초 연락은 문자로 오며, 이후 OT 참석 메일을 받습니다.
OT에 참석 후 참여란에 싸인을 하면 당일 저녁 1차 면접 문자가 옵니다.
1차 합격 후 2일 동안의 OJT를 거치고, 2차 면접을 봅니다.

자기소개는 앉기 전에 필수적으로 합니다.
면접은 그룹 면접과 개인 면접으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면접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24시간 운영 매장이므로 체력적인 부담이 있는데 감당할 수 있겠는지, 버거킹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는지,
딜리버리(배달)를 경험한 사람으로서 딜리버리 인원을 구하기 힘든데 인원을 잘 충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물었고, 마지막으로 이전 직장에서 왜 버거킹으로 오게 된 것인지 물었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