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제가 적성검사를 준비할 때 너무 정보가 없어서 도저히 적성을 준비할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후기를 남깁니다!
메가마트 적성은 대체적으로 kt와 유사합니다. (효성과 유사하다는 말도 있습니다. 제가 효성은 안봐서..!)
kt처럼 유형별로 시간이 매우 적고 빠르게 정확하게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트는 정확히 다 생각이 나진 않지만 말씀드리자면

지각정확력
언어추리(언어추리 굉장히 자신있는 편인데.ㅠ.ㅠ 너무 어려워서 진짜..3문제 풀었어요..망..)
단어유추(이거는 cj 언어영역 중 단어 유추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계파악하는 것입니다.)
공간지각(종이접기입니다..개망..ㅠㅠ)
응용수리(평이합니다)
판단력(평이합니다.)
창의력

더 있었던 것 같지만 이정도밖에 생각이 나지 않네요..! 볼펜과 컴싸 다 챙겨오라고 하셨지만 볼펜을 쓸 일은 없습니다.ㅠ 컴싸밖에 사용이 안되구요..! 특히 언어추리같은 경우에 공간이 좁은데 막 다 대입해야하는 문제가 많아서 시간도 많이 잡아먹고 컴싸로 풀기 애매했습니다.

아, 그리고 굉장히 좁아서 옆사람이 푸는게 거슬립니다.ㅠㅠ 왠지 컨닝할 거 같고.. 아니면 너무 빠르게 풀면 또 그게 신경쓰이고...집중하실 수 있도록 귀마개??이런거 한번 가져가보시고 사용가능한지 여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모두 화이팅합시당.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농심 본사에서 진행.
    음료 및 다과가 준비되어있었고, 쾌적했으나
    공간에 비해 사람이 많아서 다닥다닥 붙어서 인적성 진행함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도형 등 일반 인적성에 나오는 모든 유형의 문제가 나옴.
    한 영역당 시간이 매우 짧은 형태의 인적성으로,
    고사장에 있는 시험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서 `안내사항-시작-그만`이 계속 반복되며 진행되는 형태.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시간안배를 잘해서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문제를 찍으면 불이익이 있다고 안내를 해주셨던걸로 보아, 틀린문제 감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