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웹 어워드" 수상기업 입니다.

비알코리아(주)
SPC그룹 계열사
아이스크림 및 기타 식용빙과류 제조업
업계 3위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사장은 특별할 것이 없었습니다. 다만 특이한 점은 spc 햄 선물세트를 끝마치고 모두 나누어 줬다는 점이었습니다. 모르는 문제는 찍어도 불이익이 없는 것 같습니다. 컴퓨터 싸인펜과 수정테이프는 본인이 챙기셔야 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디자인 문제가 출제됩니다. 언어와 수리, 추리는 비교적 평이합니다. 다만 언어영역의 경우 지문이 길고 시간을 잡아 먹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하셔야 합니다. 수리의 경우 공식을 사용하여 빠르게 풀고 추리의 경우 논리추리가 꽤 까다로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삼단 논법 등 시간을 잡아 먹는 부분은 과감하게 스킵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역량 검사가 특이한데 예를 들어 파리바게트의 매장 컨셉으로 가장 좋은 것을 골라봐라 이런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건 정답이 있다기보다 센스를 보는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다른 면접 준비와 겹쳐 spc 인적성을 철저히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유형만 쓱 보고 간게 전부 였는데 다행히 spc 인적성 검사는 다른 기업과 비교했을 때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GSAT나 HMAT, SKCT 위주로 차근차근 준비한 뒤 서류 합격 이후 spc 대비 문제집을 푼다거나 유형을 익히는 정도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관리입니다. 많은 문제를 매우 짧은 시간에 풀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적 압박이 가장 심했던 것 같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연습을 하고 잡코리아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최대한 활용하여 시험에서 떨어지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셔야 할 것입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에 있는 송파중학교에서 실시되었으며, 오후에 시작하였습니다. 한 고사장당 25명의 인원이 실시하였으며 결시는 2~3명 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비알코리아의 인적성이 끝난 후에 SPC에서 만든 햄 세트를 모두에게 주어 조금은 독특했던 것 같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나 수리의 경우에는 타 기업과 굉장히 비슷하였고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으나 전략적인 문제 선택이 중요합니다. 사무지각능력의 경우 틀린그림찾기처럼 문자가 다른 부분을 잡아내는 것도 있었고 문자를 역으로 유추하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 역량 평가는 문제지 자체가 다르고 컬러로 되어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람이 가지고 있는 감각을 평가하기 때문에 큰 영향력은 없는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SPC인적성은 서류배수도 높고 인적성 전형에서 떨어뜨리는 인원도 적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숫자가 적을 뿐이지 떨어뜨리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좀 더 문제를 빠르고 많이 현명하게 풀 수 있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문제를 1번부터 풀기 전에 뒤에 문제도 함께 살펴서 전략적으로 푸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디자인 역량의 경우 직무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인 영업관리나 마케팅 직무의 경우, 그 중요도가 약간 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소신껏 푸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