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한국원자력의학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그룹 계열사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
업계 2위
127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3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제2023-2회 한국원자력의학원 직원채용(22개 파트 23명 모집)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자기소개를 간략하게 기술하여 주십시오. (성격 장단점, 취미, 특기, 가치관 등) (최소 200자, 최대 500자 입력 가능)
    Q2.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경력 및 경험 활동에 대하여 아래 기준에 따라 상세히 기술하여 주십시오. (자기개발 능력) (1) 지원 직무와 관련 경력 및 경험의 주요 내용과 본인의 역할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최소 200자, 최대 500자 입력 가능) (2) 위 경력 및 경험이 우리 의학원 입사 후 지원 분야의 직무 수행에 어떻게 도움이 될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최소 200자, 최대 500자 입력 가능)
    Q3.학교나 직장 또는 기타 단체에서 문제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창조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통하여 이를 해결해 본 경험이 있으면 자세하게 기술하여 주십시오. (문제해결능력) (최소 200자, 최대 500자 입력 가능)
    Q4.한국원자력의학원에 지원하게 된 동기 및 입사 후 포부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조직 이해 능력) (최소 200자, 최대 500자 입력 가능)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정규직 직원 모집 공고(플랫폼구축사업단/연구사업관리팀)

    Q1.① 자기소개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
    지원자 본인이 해당 기업, 해당 직무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라는 것을 어필하는 것이 자소서의 핵심임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큰 욕심을 부려 지나치게 많은 이야기를 담으려 하면 오히려 인사담당자들이 선호하지 않는 산만한 자소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앞 뒤 문항을 고려해 다루지 못한 자신의 이야기 강점을 편하게 작성하면 됩니다.

    성장과정, 성격, 생활신조, 학창시절 이야기 등 모두 괜찮습니다. 인사담당자에게 자신이 어떤 사람이며, 왜 한국원자력의학원에 적합한지 어필해보세요.
    Q2.② 학교생활 · 경력사항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학창시절/학교생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분야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및 직업교육, 경험을 통해 지원하는 직무에 자신이 적합한 인재라는 것을 인사담당자에게 확실하게 증명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인사담당자가 가장 관심을 가지고 확인하는 항목이면서도 자신의 직무역량을 키우기 위한 지원자의 노력을 어필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작성하도록 하세요. ‘직무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한 지식/기술 -> 지식/기술을 키우기 위한 노력 과정 -> 추후 어떤 방법으로 선택 지식/기술 역량을 늘릴 것인지에 대한 계획’의 구조로 작성해보세요.
    Q3.③ 지원동기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
    크게 기업과 직무 차원의 동기를 구분해 작성하세요. 보다 구체적인 작성을 위해 기업 및 직무에 대한 분석이 선행돼야 합니다. 과거 어떻게 설립되었고, 어떤 과정으로 성장했으며,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 지원동기를 작성합니다.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접근하기보다 수치, 구체적 사례를 근거로 드는 것이 지원자의 관심을 더 확실하게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그 안에서 지원자의 희망 직무는 어떤 업무를 하는 부서인지, 기업 내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지 등 입사 후 자신이 할 분야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왜 자신이 그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기술하세요.
    Q4.④ 입사 후 포부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
    한편 입사 후 포부는 해당 지원자가 얼마나 해당 기업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입사에 대한 의지가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고가 되겠다’, ‘전문가가 꿈이다’ 등 지나치게 추상적이고 일반적인 목표를 설정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선행한 기업/직무 분석을 바탕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를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 그리고 한국원자력의학원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함으로써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