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주)창신아이엔씨
창신아이엔씨그룹 계열사
신발 도매업
업계 1위
983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3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3년 5월 채용형인턴/경력직 수시채용 - 신입_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본인이 어떤 사람인지 한 단어로 표현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세요.
    Q2.창신 그룹의 핵심가치 (도전, 끈기, 협업, 혁신, 존중)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와 관련된 가장 인상 깊었던 사례와 그 이유는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
    Q3.창신INC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실천하고자 하는 목표를 직무 및 자신의 역량과 결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Q4.본인의 경력 위주로 지원 직무에 부합하는 역량 기술 바랍니다. (신입은 '신입'이라고 기재 바람)

2020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0년 하반기 채용형 인턴, 신입, 경력 수시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본인이 어떤 사람인지 한 단어로 표현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세요. (최대 500자 입력가능) (500자)
    Q2.창신Inc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실천하고자 하는 목표를 직무 및 자신의 역량과 결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최대 1,000자 입력가능) (1000자)
    Q3.역량기술서 본인의 경력위주로 지원직무에 부합하는 역량 기술 바랍니다 (최대 1,000자 입력가능) (1000자)

2019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창신그룹] 2019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 공채 - 전체 모집분야 공통

    1. Q1.본인이 어떤 사람인지 한 단어로 표현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세요. (최대 1,000자 입력가능)
    2. Q2.지원 직무를 선택하게된 이유와 본인이 그 직무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근거를 역량 위주로 상세히 적어주세요 (최대 1,000자 입력가능)
    3. Q3.입사하게 된다면, 직장생활을 어떻게 할 것인지, 본인의 직업관에 관하여 적어주세요. (최대 1,000자 입력가능)
    4. Q4.본인의 평생 인생의 꿈은 무엇인지 적어주세요 (최대 1,000자 입력가능)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5년 하반기 창신아이엔씨 신입사원 모집

    Q1.※각 항목당 1000자이내 작성

    ① 나의 성격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성격의 장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와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자신이 가진 장점 중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이 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또는 기업의 인재상(고객지향 마인드 소유자 / 최고지향 마인드 소유자 /지속적인 혁신마인드 소유자)을 실천하였던 사례를 선택하여 회사가 지향하는 인재에 부합함을 어필해볼 수 있습니다.
    Q2.② 능력 및 특기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취미/특기
    지원자의 직무강점을 통해 채용에 가장 적절한 인재임을 피력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타 질문에 대한 대답과 중복되지 않는 것 중 그 동안 입사를 위해 노력해왔던 객관적인 성과(자격증, 유관 경험 등)또는 직무적성에서 장려되는 역량을 함양했던 사례를 1-2개 제시하시면 됩니다. 글을 구성할 때는 실제 사례를 근거로 제시한 뒤 자신의 삶과 회사의 비전에 기여할 수 있음을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3.③ 신조 및 가치관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생활신조,가치관/직업관/인생관
    자기소개서의 항목 중 생활신조는 지원자를 파악하고, 채용하려는 회사의 인재상과 부합하는지를 판단하기 위한 문항입니다. `좌우명` 혹은 `생활신조`를 묻는 항목은 어찌 보면 단순해 보이지만, 회사에 지원하는 지원자의 태도, 마음가짐, 가치관, 인재상 등을 파악하는 좋은 항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자기소개서에서 빠짐없이 등장하곤 합니다. 생활신조는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유리한 방향으로 문장을 다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행복하게 살자`처럼 자신에 초점을 맞춘 생활신조 보다는 `주변을 행복하게 만드는 사람이 되자`처럼 조직과 단체를 생각하는 생활신조가 유리합니다.
    Q4.④ 지원 동기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동기에서는 자신의 ‘~~한(직무)역량’을 오로지 [창신INC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어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그 ‘회사의 특징’ 으로는 자신의 가치관과 일치하는 회사의 정신(고객지향 마인드 소유자 / 최고지향 마인드 소유자 /지속적인 혁신마인드 소유자), 최근 주력하고 있는 사업의 이슈, 기업문화, 작업환경 등과 연결하여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이 후 직무지원동기를 간략히 제시하고 희망 직무를 위해 그 동안 준비한 직무역량을 어필하여 타 지원자와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춘 지원자임을 어필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직무역량이 회사와 직무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연결하여 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Q5.⑤ 희망 업무 및 포부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입사 후 포부의 경우 지원자의 지원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목적의식을 확인할 수 있는 바, ‘최선을 다하는 직원이 되겠다.’는 맥락처럼 추상적인 방식으로 쓰지 않도록 필히 주의해야 합니다.

    우선, 지원 직무의 분석을 통해 상급 진로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희망 직무에서의 주요업무, 자격요건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자신의 상급진로에 대한 밑그림을 그려봅니다. 이후 단계별로 관련 직무역량을 다시 분석하여 보다 체계적으로 실천방안을 완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원자의 이러한 행동이 어떻게 회사의 비전에 기여할 수 있는지 최근 이슈, 주력사업과 연결하여 올바른 목표를 제시하고 이에 따른 적합한 액션플랜을 구축하여 기업 내 어떤 인재로 성장할지 자신의 직무 로드맵을 제시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