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대화제약(주)
대화그룹 계열사
제약·보건·바이오
969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3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대화제약(주) 2023년 수시 채용 (에스테틱, 지방영업, 공무, 품질관리(QC) 등) - 신입_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대화제약(주)에 지원한 동기와 주요 경력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Q2.개인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노력하였던 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Q3.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팀워크를 발휘한 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Q4.입사 후 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계획과 기여할 수 있는 점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2021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대화제약(주)] 각 부문별 사원 모집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대화제약(주)에 지원한 동기와 주요 경력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Q2.개인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노력하였던 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Q3.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팀워크를 발휘한 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Q4.입사 후 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계획과 기여할 수 있는 점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2019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대화제약(주) 각 부문별 사원 모집

    1. Q1.성장과정
    2. Q2.성격및특기
    3. Q3.지원동기및 주요경력
    4. Q4.입사후포부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부문별 사원모집[ETC/개발학술/연구개발]

    Q1.① 성장과정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장과정
    성장과정은 과거의 경험을 통해 지원자가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였는지 알아보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그러므로 지원자가 성장할 수 있었던 주요 사건, 인물 등을 중심으로 어떤 가치관, 생활신조를 체득하면서 자라왔는지 풀어내는 것이 맞습니다. 인사담당자는 지원자가 기업에 얼마나 어울리는 사람인지 혹은 지원직무를 얼마나 잘 수행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자는 해당 기업 핵심가치 및 인재상에 부합하는 자신의 차별화된 가치를 선정하여, 그런 강점을 가지게 된 일련의 경험 및 성장 배경 등을 서술하면 됩니다.
    Q2.② 성격 및 특기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취미/특기
    성격의 장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와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자신이 가진 장점 중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이 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단,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치명적인 단점은 반드시 피하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단점을 제시하고 보완방법을 작성하지 않는 경우, 자신의 잘못된 것을 인정하지 않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편 특기는 지원자의 역량에 대한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사항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학창시절 동안의 경험 중 직무역량과 관련된 교내외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등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해 주세요! 과거 팀프로젝트, 동아리, 대외활동 등 단체생활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던 사례를 생각해보세요. 당시 어떤 활동에서 어떤 역할을 맡았으며,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직장생활, 혹은 직무 수행에 꼭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었음을 나타내세요.
    Q3.③ 지원동기 및 주요경력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동기에서는 입사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드러내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이루고자 하는 자신만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기술하도록 합니다. 기업 및 직무 지원동기를 함께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감정적인 이야기보다 기업의 최근 이슈 및 과거 주요 사례 등 객관적인 이야기와 직무에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세요.

    한편 주요경력을 작성하실 때는 희망 직무를 간략 제시하고 직무분석을 통해 소재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자신과의 교점을 찾아 근거 사례를 제시하며 구체적으로 강점을 어필해야 타 지원자와는 다른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주제를 정했다면 가급적 성과를 수치적으로 제시하여 자신의 경험에 신뢰성을 더하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Q4.④ 입사 후 포부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
    입사 후 포부는 해당 지원자가 얼마나 해당 기업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입사에 대한 의지가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고가 되겠다’, ‘전문가가 꿈이다’ 등 지나치게 추상적이고 일반적인 목표를 설정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선행한 기업/직무 분석을 바탕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를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 그리고 비케이알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함으로써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