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롯데쇼핑(주)
백화점
업계 1위
1095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필기도구는 모두 나눠주었고 역시 규모가 커서 응시자가 엄청 많았습니다. 시험을 응시하는 교실은 여타 응시장과 다를바 없이 학교 교실의 분위기와 동일했었습니다, 시험응시 시간이 길어서 (거의 약 5시간?정도) 롯데 제조의 물과 간식(에너지바였어용)을 제공받았습니다. 처음 응시할 때 나눠준 필기도구는 주지는 않고 시험이 끝나고 다시 걷어갔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2017 하반기의 엘탭 적성 문제는 매우 평이했습니다. 계기판 문제가 다수 등장하였고 계기판 문제는 꼼꼼히 보지 않으면 오답으로 갈 수 있기때문에 한번 풀고 또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언이의 난이도 다소 어려웠습니다. 원래도 언어가 취약했는데 35문제를 25분안에 풀어야했기 때문에 다소 힘들었습니다.
    4개 영역 중 2개를 응시하고 20분 휴식, 2개 응시 후 20분 휴식한뒤 인성검사를 보았습니다. 인성 검사는 40분동안 265문제를 풀어야 했고 인성 검사 문제는 일부 내용은 동일한 내용이 종종 등장해서 일관성을 체크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특히 인성 검사 문항 중에 나는 부자가 되고싶다, 차를 가지고싶다 등 이런 문항이 등장해서 다소 신기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L-TAB인정성 책은 꼭 2-3권정도 풀어보고 가야지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언어 영역의 경우 응시 시간 대비 문항 수가 많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풀려면 지문을 빨리 읽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또한 엘탭에는 계기판 문제가 자주 등장하는 걸로 알고 있어서 이부분더 유의하셔야하고 포인트만 찝어서 문제를 풀수 있도록 연습해야합니다. 인성 검사는 일관성을 지키려고 노력하면 크게 떨어질일이 없을 거에요.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성수중학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역에서 상당히 걷는 거리가 있기 때문에 임박해서 가지 마시고 미리 고사장 근처에서 고사장 환경을 체크하시고 이동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사장 내에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롯데 인적성은 그전까지는 난이도가 쉽다기보다는 커트라인이 굉장히 낮아서 수월하게 부담없이 풀었었는데
    이번부터는 대폭 강화되어 기존 인적성들처럼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문제유형은 작년과 달라진 것이 크게 없었으며 시중의 문제집들과 비슷하고 난이도도 비슷했습니다
    언어나 수리는 오히려 더 쉬웟고 언어는 문제 질이 좋지 않았습니다. 깨끗하게 답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선의 답을 고르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수리는 굉장히 쉽고 상황판단과 관련된 문제가 텍스트가 많아서 시간 내에 다 풀기가 매우 쉽지만은 않아보였습니다.
    특히 롯데는 인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롯데의 인재상과 맞는 지원자들이 좋은 평가를 받을 것입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필기구 제공해주시며 발표일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찍기 역시 알려지지 않았고 시험지 표기는 가능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지하철 노선을 주고 환승+역 별 시간 재배열 문제가 가장 난이도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문제집에도 많이 나온 유형이기 때문에 숙지하시던지 아니면 포기하시는 것이 시간 관리에 좋을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광남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개인 필기구는 전혀 사용할 수 없었고 감독관이 나눠주는 볼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시계 또한 착용할 수 없었습니다. 고사장 자체는 낙후되어 열악했지만 시험을 보는데에는 지장은 없었습니다. 중앙 통제하에 시험이 진행되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시중에 나와있는 L-TAP 유형과 유사하게 출제되었습니다. 신사업 직무의 경우 이공계 우대 전형이어서 그런지 일반 경영지원, MD 직군과는 다르게 언어추리 대신 수리영역과 공간지각 시험이 출제되었습니다. 언어능력 평가의 경우 일반적으로 비문학 지문과 같은 지문을 읽고 푸는 유형이 있었고 특이하게 어떤 상황이 주어지고 신입사원 A가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좋은지를 고르는 것과 같은 새로운 유형의 문제도 등장했습니다. 수리영역의 경우 일반적인 대기업 인적성 유형과 비슷했고 공간지각의 경우 블럭 유형이 많이 나왔는데 삼성 GSAT를 통해 대비하신 분이라면 충분히 잘 풀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 시험의 경우 많이 풀어보신 분들이 아무래도 당황하지 않고 자기 실력을 다 발휘할 수 있는 시험이 아닌가 싶습니다. 절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주어진 시간에 최대한 많은 양의 문제를 풀어내는 능력이 하나의 실력이라고 생각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을 통해 유형이 익숙해질 때까지 끊임없이 풀어보고 문제풀이 시간을 줄이는 연습을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롯데 인적성의 경우 상식 영역은 출제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기업에 비해서 대비하는데 조금은 수월하다고 생각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