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주)선진
하림그룹 계열사
동물용 사료 및 조제식품 제조업
업계 5위
653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대면으로 보지 않고 비대면으로 인적성을 봤습니다. 그리고 zoom이나 감독관 없이 이메일로 인적성 사이트를 알려주고 온라인 인적성검사 응시 기한 맞춰서 편안한 환경에서 온라인 인적성검사를 봤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온라인 인성검사와 온라인 적성검사로 나뉘는데 각각 사이트가 따로 있어서 그 사이트 들어가서 시험을 보면 됩니다. 인성검사에 경우는 따로 시간제한 없이 30~40분 소요되고, 시험 유형은 MBTI 문제처럼 심리검사 유형처럼 나왔습니다. 적성검사는 70문항으로 60분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문제 유형은 추리, 도형, 언어 영역 등 정말 다양합니다. 난이도는 인적성 문제집 몇 번 풀어보고 감만 익히면 충분히 시간에 맞춰서 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가 화면 밖으로 나갈 경우 컨닝 문제로 경고를 줍니다. 하지만 경고를 준다고 해도 따로 불이익은 없으니 걱정 마세요.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다른 기업에 비해서 선진은 인적성 검사가 쉬운편에 속하지만 인적성을 한 번도 접해보지 않았다면 어려울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인적성 문제집을 미리 사서 연습해 보시는 걸 강력 추천합니다. 하지만 인적성 공부를 했었거나 인적성 검사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힘들지 않게 시험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또한 따로 감독이 없기 때문에 편안한 환경에서 보실 수도 있어서 선진 인적성 검사는 크게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건국대학교 동물생명과학관에서 실시했습니다. 고사장 한 곳에 100명 정도 있는 것 같았고, 12~13개 고사장에서 동시에 치뤄졌습니다. 자격증 시험 보는 것처럼 진행되었고, 감독관 두 분이 들어와서 진행했습니다. 시험 시작 전에 별다른 안내사항이 없었고, 10시 넘어서 진행됐습니다. 엘리베이터 앞에 떡과 음료가 준비되어 있어서 배고플 때 드실 수 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똑같은 문자 찾기, 어휘관계, 판단력, 응용수리, 수추리 문제가 나왔습니다. 문자 찾는 것은 정해진 시간 내에 ^&*$(#*$*&&%&*$($*#*($&%&%#* 이렇게 있으면 %가 몇개 있나 고르는 식의 문제라서 시간만 잘 쓰면 다 풀 수 있었습니다. 어휘 관계랑 판단력 문제도 차분히 생각하면 풀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상식선에서 풀 수 있는 문제들이었습니다. 응용수리도 난이도가 쉬웠습니다. 문제집 한번 씩 풀어보신 분들은 쉽게 푸실 것 같습니다. 수 추리문제는 퐁당퐁당으로 규칙이 나타나는게 대부분이어서 막판에 그걸알고 많이 빨리 풀 수 있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모든 문제가 특별한 준비가 필요하지 않은 정도의 문제여서 그날의 컨디션과 당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시간이 정말 짧아서 규칙이 있는 경우 빠르게 캐치하는 게 중요하고, 답안지에 바로바로 체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응용수리부분만 기본적인 문제들 풀고 가시면 모두들 쉽게 풀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GSAT 위주로 준비했었는데 GSAT보다도 쉽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건국대학교에서 시험을 치뤘습니다. 깔끔한 환경에서 치뤄졌고 떡을 하나씩 제공했습니다. 두줄중 왼쪽 줄만 사용해서 앉게 되어있었고 한 고사실에 40명가량 시험을 봤습니다. (좀 큰 강의실이기에 더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한 층에서 시험을 봤는데 사람들 말로는 380명 가량 봤다고 했습니다. 적성검사를 마치고 인성검사를 하기 전 쉬는시간이 주어집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난이도는 높지 않으며 순발력 위주의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언어, 틀린글자찾기, 자료해석, 창의력, 같은도형찾기 각 유형당 몇분안에 푸는 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찍기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쉬운것만 찾아 풀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정답률은 80%로 예상하고 문제 푼 수는 60~70%로 높지는 않았습니다.
    문제 유형이 다양하고 좀 옛날식입니다. 종합으로 된 인적성책을 푸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검사는 창의력 검사입니다. 도형을 하나 주고 그 용도를 묻는 문제인데 꾸준히 출제된것으로 보입니다. 주어진 시간 안에 많이 적으면 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그냥 편안하게 적으면 됩니다. 저는 10개정도 적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틀린거 찾기 문제는 대기업 인적성에서 나오지 않는 문제이고 순발력 문제인 만큼 몇번 체험해 보는것이 필요합니다. 종합인적성책을 한권 푸시면 충분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제 수가 많고 쉬운게 많습니다. 시간안에 다 풀기는 힘들고 골라서 푸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이 풀지 못했는데도 합격한 것을 보니 컷이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창의력은 인적성 합격한 사람들 말 들어보면 5, 6, 7, 8 최저는 없는것 같습니다. 엉뚱해도 좋으니 되는 대로 적고 결과를 기다리시면 될거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대략 한반에 30명가량이 시험을 보았습니다. 의자와 책상은 일체형이었고 대략 4~5개 반으로 나뉘어져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책상간 사이는 문제푸는데 불편함은 없는 정도였고 시험을 총괄하는 분들은 딱딱하다거나 고압적인건 없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수리,추리,창의력등의 여러분야에서 나왔습니다. 전체적으로 나이도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으나 사전에 아예 준비하지 않고 간 저같은 경우는 시간에 쫓겨 당황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 같은 경우, 몇 유형 빼고 30개 문항중 대략 20개 초반정도 밖에 못 풀었습니다. 다만, 모르는건 풀지 않았습니다. 모르면 틀리게 찍는거보다 그냥 비워두는게 났습니다. 수리는 농도, 거리등 보통인적성에서 나오는 문제들 위주고, 다만 조금 특이한 사항은 창의력 파트인데 도형 하나주고 쓰임새를 묻는 내용이었습니다. 답이 정해져있는 부분은 아니므로 편안히 푸셔도 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선진의 인적성은 따로 문재집이 없습니다. 일반 대기업 전용 문재집 하나가지고 연습해도 딱히 어려움은 없고, 저같은 경우에는 그것도 안하고 기본실력으로 보았습니다. 다만, 문과생은 농도나 거리구하는 공식정도는 알고 가는게 좋고, 도형같은 경우는 제 강점이라 괜찮았지만, 다른 분들은 어려워 하는거 같았습니다. 인성은 솔직히 적되, 상식선에서 대답하시고 중복된 문항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300개 넘는 문항속에 같은 질문이 두번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걸로 진실성 평가하는 것 같습니다. 빨리 풀고 남는 시간에 그거 확인하세요.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선릉역 파라다이스 벤처 타워에서 적성검사를 보았다. 오후에 봤는데 약 25명정도 본거같다. 후기보니까 오전에도 시험이 진행됐다고 한다. 컴퓨터용싸인펜이랑 화이트를 못가지고 오신분들은 제공됐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추리, 창의력 등 다양한 문제들이 나왔다. 20-30문제를 짧은시간에 풀어야 해서 문제를 다 풀지는 못했다. 시간이 부족해도 찍지 말라고 하셨다. 단어유의어 문제, 단순히 계산 문제 등이 나왔는데 이과라 수리쪽은 무난히 풀었다. 문제가 전반적으로 어렵지는 않았지만 시간이 적고 문제의 양이 많아 5문제 정도씩은 못풀었다. 문자를 주고 여러 문자사이에서 그 문자를 찾는 문제도 나왔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 문제집은 기본적으로 풀어야 빠른 시간안에 푸는데 도움이 될 것같다. 많이 못 풀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최대한 푸는 것이 중요한 것같다. 약 5문제정도 못풀었지만 찍지 않고 제출했다 하지만 인적성은 합격할 수 있었다. gsat를 기본으로 공부했지만 이보단 쉽지만 시간이 부족한 것은 있다. 평소에 문과라면 수리 계산을 공부한다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다른 기업 인적성과는 다른 느낌이지만 유형은 크게 다르지 않았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건국대학교에서 응시하였습니다.
    20분정도 쉬는 시간 주어집니다.
    인원은 많지는 않았는데 환기가 잘 안되서 답답했습니다.
    물이나 텀블러 간식 챙겨 가세요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그리고 동일한것 맞추기 문제 시간내에 풀게 진행됩니다.
    먼저 긴 시간동안 시험치는만큼 집중력이 중요합니다. 물병을 두고 마셔도 되므로 물을 마시면서하던 저같은 경우는 화장실 가고 싶을까바 초콜렛을 먹어가면서 시험쳤습니다. 책상위에 미리 까둔 초콜릿을 올려둬도 머라고 안하셨어요 그리고 감독관분도 말씀하셨는데 이시험은 전부 다푸는 사람이 없다고 합니다. 못푼문제는 비워두는게 낫다고 하시고 오답의 경우에는 감점을 하신다고 하셨어요.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제 생각에는 감점도 감점이지만 정답률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전문가 분들이 하는 조언대로 푸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선택지 두개 중에서 헷갈리면 찍고, 그 이상 헷갈리거나 시간이 부족해 보질 못한 문제는 그대로 두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시험장 분위기는 긴장감이 크진 않았네요.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0월 29일 오전 9시 40분에 건국대 경영관에서 시험 봤습니다. 대강의실 3~4개에서 봤고, 아침이라 떡과 음료 준비해주셔서 잘 먹었습니다. 딱히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이 날이 농협과 필기시험이 겹쳤는데 선진쪽으로 은근 많이 온듯 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후기 찾아보니까 쥐쌋으로 많이 연습하라고 하시던데, 맞는거 같습니다. 도형은 쥐쌋과 유형이 달랐지만, 주사위 도면 펼친거 나왔던거 같고.. 도형이 정말 저는 어려웠고 나머지는 평이했습니다. 수추리는 CJ 수추리 정도 풀면 될거 같습니다. 언어랑 추리 등 전체적으로 다 나옵니다. 아 그리고 문자나 숫자를 주고 없는 문자를 고르시고 있습니다. 예시 - 윲압가나가나얔밥가가가 -> 여기서 없는 문자는? 1. 가 / 2. 나 / 이런 식입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많이 걱정하지 마시고 쥐쌋 문제집으로 준비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저 또한 도형을 거의 못풀었는데 합격했습니다. 기운내시구요. 인성도 중요한거 같고.. 선진 관련 인적성 책이 없는 만큼 그냥 대기업 인적성 책으로 전체적인 인적성 감 익히고 가시면 도움 될 듯 합니다. 도형빼고는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인적성 자체가 1등을 가리는게 아니라 평타만 치면 되기 때문에.. 큰 부담만 가지지 말고 가셨으면 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건국대학교 서울캠 동물생명과학관에서 시험을봤습니다. 인적성 시험을 2시간 30분가량 보는 관계로 회사측에서 다과를 준비해줬던 기억이 납니다. 대학교 강의실이라 넓고 쾌적했지만 책상이 좀 좁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도형 인성 등 다양한 영역의 시험이 문제로 나왔었습니다. 특히 수리 부분은 소금물문제, 거리 속력 시간 문제, 방정식, 등등 취업준비생들이 성가셔하는 문제들이 많이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이 문제들의 난이도가 꽤나 높았고, 덕분에 시간이 부족했었습니다. 쉽게 볼 시험은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가장 비슷한 시험유형으로는 삼성gsat과 비슷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동물생명과학관이 지하철역과 멀지 않아서 다행히 잘 찾아갔지만, 건국대가 꽤 규모가 큰 대학이다보니 초행길이라면 해맬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위치와 시간 엄수는 필수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리문제의 난이도가 높아서 수리문제에 자신이 없는 준비생들은 우선 다른 문제들을 풀고 수리를 푸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소금물, 거리속력시간, 방정식문제 등 다양한 유형의 수리문제가 출제되니 시험 전 이러한 유형들에 최대한 익숙해진다면 인적성검사 합격에 가까워질듯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사장은 강동구에 있는 선진 본사 지하에서 봤습니다.
    시험장 분위기는 편했습니다. 시험이 끝나고 응시자들을 위한 작은 다과를 선물로 주는 것이 조금은 특이했고, 좋았습니다.
    인턴을 뽑는 자리여서 그런지 응시자들의 수가 매우 적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일반적인 다른 기업들과 문제 유형은 비슷합니다. 전체적으로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조금 특별했던 문제는 글자 하나를 제시해주고 비슷한 글자중에서 같은 글자를 찾는 것이었는데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창의성 평가처럼 그림하나를 주고 그림에 있는 물건의 용도를 쓰는 것이었는데 잘모르더라도 그냥 생각나는데로 쓰는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 문제가 합격의 당락을 결정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선진 인적성은 시중에 문제집도 없고, 정보도 없어서 걱정도 많이 했고, 준비도 많이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난이도가 그렇게 어려운 편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냥 시중에 있는 다른 기업 인적성을 공부하셨다면 무난하게 푸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많이 부족한데 그 점은 어느 인적성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그냥 마음 편하게 보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인성도 솔직하게 대답하라고 하십니다.
    모르는 문제 찍었을 때 감점여부는 알려주지 않으셨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5월 7일 일요일에 건국대학교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3개 강의실에서 봤는데 200~250명 정도 온 것 같네요.
    강의실 환경은 괜찮았습니다.
    학부생때 맨날 앉았던 책상이라 간만에 친숙한 느낌도 있었네요.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일단 2시간은 적성검사 1시간은 인성검사를 봅니다.
    적성 유형은 9개 유형 정도가 나오는데 인지, 수리, 어휘, 독해, 도형, 창의력, 논리 이런식입니다.
    나머지 유형은 잘 기억이 나질 않네요. 상식이나 역사 파트는 없었습니다.

    특이한 유형이라 한다면 창의력 파트입니다.
    어떤 도형을 보여주고 이걸로 할 수 있는 것을 쓰시오. 였구요. 한 문제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시간이 엄청 부족하고 오답 마킹 시 감점이 되는 시스템이라
    함부로 찍기엔 감당해야 할 리스크가 있습니다.

    인성은 y/n 질문입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따로 선진만의 인적성 시험 대비서가 없어서 어떻게 준비해할지 몰랐는데
    올해와 같다면 그냥 gsat나 종합 인적성 사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역사나 상식 파트는 없었으니까 스킵해도 될 것 같네요.
    1번 파트였던 인지 파트는 눈만 있으면 풀수 있는 문제지만
    아마 시간이 부족할 겁니다... 시간 정말 짧아요.

    수리는 방정식과 수열이니까 문제풀이 많이 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인지 파트를 제외하면 어휘가 그나마 제일 쉬웠습니다.
    막 엄청 어렵고 따로 공부해야 풀만한 어휘는 안나왔습니다.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진짜 시간이 모든 파트에서 부족합니다.

    뻔한 조언이지만....
    문제 대충 훑어보고 확실히 풀 수 있는거부터 빨리빨리 푼다는 마음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괜히 문제 하나 잡았다가 시간 걸리면 힘듭니다.
    시간 들여서 어렵게 어렵게 풀었다가 혹여나 틀리면 감점입니다.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