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6월 14일에 역삼역 근처 건물에 12시 20분까지 가서 면접을 봤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2명 지원자 1명에서 면접을 봤고, 총 지원자는 8명이었던 것 같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2명, 지원자 1명이 면접을 보는 다대일 면접입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면접관 2명, 지원자 1명이 50분 동안 면접을 보는 방식이었습니다. 자기소개는 별도로 하지 않았고, 면접관분들이 편하게 대화하는 느낌으로 질문을 했고, 답변을 했으며,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꼬리 질문을 통해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본인의 장단점을 말해주세요
    A.저의 장점은 책임감이 강하다는 점입니다.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팀과 조직원들에게 피해를 끼치기 때문에 어려운 상황에도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합니다.
    반면에 저의 단점은 낯을 가리는 거입니다.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대학교에서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새내기 새로 배움터 활동을 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대화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단점을 보완했으며, 소통 역량도 키웠습니다.
    Q.본인은 어떤 행동을 했을 때, 목표를 설정하고 하는지?
    A.저는 업무를 수행하거나, 개인적인 일을 할 때 목표를 설정합니다. 그 이유는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동기부여를 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업무를 수행하고 개인적인 일 또한 훌륭히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목표를 설정하고
    행동을 합니다.
    Q.팀원들과 갈등이 있었을 때, 해결했던 경험이 있나요?
    A.대학교 2학년 때, 새터 기획단원으로 활동하면서 생긴 갈등을 소통을 통해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새터 기획단원으로서, 춤 공연을 해야 해서 팀 연습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다른 팀원들보다 춤 실력이 부족해서 개인 연습이 필요
    했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학교 연습실에 가서 따로 연습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을 모르는 제 동기는 저의 춤실력이
    좋아지지 않는 것을 보며 나태하다고 꾸짖었습니다. 저는 억울했기 때문에 친구의 꾸짖음에 감정적인 반응을 보여 갈등이 생겼
    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제가 없이 연습을 한 것이 잘못된 것을 깨닫고 제 동기에게 먼저 사과를 했으며, 제 상황에 대해 공유해서 오해를
    해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저의 진심을 깨닫고 동기도 사과했고, 제 연습을 도와주었습니다. 그 결과, 갈등도 해결했고 춤실력도
    좋아졌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면접관 두 분에서 반응들이 정말 좋으셨습니다. 면접 초반부터 식사는 하고 왔는지, 오는 데 얼마 걸렸는지 물어보면서 면접 분위기를
    편안하게 만들었습니다. 제가 대답을 할 때에 고개를 끄덕거리셨고, 감탄사도 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면접 분위기는 정말 좋았습니다. 면접을 본다는 느낌보다는 면접관분들과 대화를 하는 느낌이어서 굉장히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50분이라는 긴 시간 속에서 면접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게 느껴졌을 만큼 면접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아쉬웠던 부분은 딱히 없었습니다. 면접 자체가 부드러웠고, 면접관분들도 굉장히 나이스하시고 젠틀하셔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면접을 봐서 준비한 대로 면접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따라서 아쉬웠던 부분은 없었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먼저, 롯데캐피탈에 대해 잘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떠한 사업을 하고 있고, 현재 집중 중인 사업도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거시
    경제 상황 속에서 특수한 사업 상에서 자금을 어떻게 확보할 것인지 아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경험도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여러 질문에 대해서도 대처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의 면접을 통해 끊임없이 말을 하는 습관을 들여서 어려운 질문에도
    능숙하게 대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면접은 역삼역 오전에 보았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2 그리고 저 한명 이대일 면접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피티면접과 역량구조화면접입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오전조 오후조로 나뉘었고 전 오전조였습니다. 그리고 오티를 진행하면서 최종합격 및 건강검진과 입사일에 대해서 인사담당자 분이 말씀하셨고 그 다음 피티 문제를 나눠주면서 피피티를 작성하라고 했습니다 그 다음 대기하면서 차례대로 역량면접과 피티면접을 진행했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졸업 언제하셨어요?
    A.0000년도에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공백기는 고시 공부를 준비했던 기간입니다. 생각보다 결과가 좋지는 않았고 결국 고시에 대한 마음을 접고 취업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Q.금융업에 대한 경험이 없는데 우리가 왜 뽑아야하죠??
    A.왜냐하면 저는 과거에 다른 사람들보다 부족한 역량을 깨닫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몇배는 열심히 해서 정상의 자리까지 차지한 경험이 있기 떄문입니다. 그래서 본사에서도 이러한 경험을 발휘해서 정상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Q.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한마디?
    A.저에 대해서 포장을 해서 결점을 숨길 수도 있었겠지만 최대한 제 스스로의 진솔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제 강점과 약점을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어서 본사에 입사 후에도 다른 사람들보다 뒤쳐지지 않도록 몇배는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면접관 반응은 좋았습니다. 피티랑 역량 진행하면서 잘한다 여유가 있어보인다 등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셨고 저도 자신 있는 모습을 보이려고 노력을 많이했습니다. 그리고 자신감이 있다 하더라도 거만해보이진 않게 적절하게 조절하려고 노력을 많이했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면접 분위기도 편했고 롯데계열사 면접이 이번에 2번째지만 확실히 롯데가 면접 과정을 편안하게 진행해줘서 제가 긴장을 하지않고 제 스스로의 역량과 강점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것에 감사했습니다.
    특이한건 인사담당자분과의 면담도 있었는데 이게 점수에는 들어가지 않는다 했지만 백퍼 들어갈거 같네요.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아쉬운게... 전 불합을 했습니다. 워낙 좋은 피드백과 반응을 얻었던 면접이라 이번엔 처음으로 행복회로를 끊임없이 돌리면서 기다렸는데 떨어졌고 롯데가 보내주는 점수 그래프를 봤을때 더 충격인건 지원자 평균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제 점수였습니다. 와 이게 뭐냐 싶을 정도로 너무 속상하고 조금은 어이 없었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전에 봤던 면접들은 몇개 아쉬운 점이 많았고 안되도 이상할게 없을 정도로 많이 아쉬운 면접들이었지만 롯데캐피탈 면접은 처음으로 기분좋게 퇴장하며 끊임없이 행복회로를 돌렸던 면접입니다. 그런데 잘 되지 않았고 롯데계열사 다른 면접에선 긴장도 많이하고 잘 보지 못했음에도 지원자 평균에 비해 약소한 차이로 떨어졌던 적이 있어서 참 아이러니한 면접이었습니다.
    긴장도 안하고 여유 있어 보이는 모습이 아마 조금 건방져 보였나 싶기도 하구요. 다음엔 일부러라도 긴장한 척이라도 해야하나 싶습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역삼역 3번출구 롯데캐피탈 본사 7층 2시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2명 지원자 12명 입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2:지원자 1 면접 방식입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간단하게 기존회사의 약력 및 직원수 기존회사 업무에 대해 배우 자세하 물어봅니다.
    롯데캐피탈에서 영업지원 운영지원 관련 업무내용을 설명하고 본인이 궁금해 하는 것을
    묻고 답합니다.본인이 궁금한 점을 묻고 알고 싶은거를 질문 하라고 합니다.
    마지막 하고 싶은 말을 물어 봅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경영학을 전공 했는데 무엇이 가장 재밌는 과목 이었나
    A.마케팅입니다. 사람의 심리 구매욕구를 파악해서 매출로 이어지게 하는 방법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 하고 그것을 구체화 시켜 좋은 결과물로 만들기 때문 입니다.
    Q.기존의 회사에서 무엇을 하였는가
    A.코라스 도사전산프로그램 행정민원 사무를 보았고 택배프로그램 착송 발송 프로그램을 보았습니다.
    홈플러스에서 청원결찰 보안 업무를 보았습니다. 육체를 쓰는 업무 50% 사무업무 50% 비율로 보았습니다.
    Q.힘든 동료가 있으면 어떻게 할 건가?
    A.힘든 동료가 있으면 내가 좀더 부지런해서 업무배분을 해주고 싶다. 힘든원인이 무엇인지 찾아내어 같이 해결방안을 만들어본다,여러사람과 공감 공유하여 최선의해결책을 찾아 냅니다. 배려로 많은 동료들이 쉽고 편하게 일하면 좋겠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특별한 리액션이 없어서 속을 알기 힘들었습니다. 압박질문에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침착성을 많이 보는거 같았습니다.
    한명은 면접자의 기분을 살피는 분이고 면접관 1명은 눈도 안 마주 치고 지원자를 평가합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비교적 편안한 분위기 진행되는 뉘앙스를 풍겼지만 실상은 압박면접 이어서 상당히 무겁고 표정관리 안됐습니다.
    지원자들이 서로 경쟁하는 분위기라서 어떠한 말도 주고 받지 않습니다,
    내 페이스로 몰기 위해 최대한 표정관리 면접에 임했습니다,
    면접관 1명은 긴장을 풀어 주려교 좋은말을 하였고 1명은 이상한 포인트에 취해 면접을 진행 했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항상지나고 좋은 답변을 더울 할수 있었는데 후회가 됩니다.
    내가 공부해도 기업자료 스크랩 뉴스 회계정보 나의 기업의 입사후 청사진
    준비해간 자기소개 를 제대로 못해 아쉬움이 남습니다.
    공부를 더할거 준비를 더할걸 아쉬움이 남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면접을 보기 지원한 회사 대표기사 회계정보 면접리뷰 잡플래닛을 참고 하면 좋겠어요.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키워드및
    정장을 잘 갖추면 좋겠어요.면접시간을 잘 지켰으면 좋겠어요.
    금융을 지원한다면 거시경제 미시경제를 공부하고 2019년 한국경제 세계경제 흐름을 분석 트렌드 핫이슈
    예상질문을 생각해두고 미리 답변을 했으면 좋겠어요.
    젊은 나이에 많은 도전을 하면 좋겠어요.합격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를 참고 하면 좋겠어요.
    긍정적으로 밝게 최대한 면접관 마음에 들게 표정관리 잘하세요.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면접은 롯데캐피탈 본사 근처 BYSOL이라는 건물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아침 8시 30분까지 도착이었는데 약 30분정도는 대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남자 한 분, 여자 한 분해서 총 2분 계셨습니다. 실무면접은 혼자 들어가며 2대 1로 진행되며 약 35분에서 40분정도에서 진행됩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롯데 특유의 면접형태인 구조화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대외활동이나 프로젝트 등 자소서에 적힌 경험을 처음부터 끝까지 물어보고 검증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다른 지원자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자기소개 한 분도 있고, 안 한 분도 있었습니다. 약 35분에서 40분간을 본인의 경험 이야기를 하게 될 것입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대학 시절에 컨닝해 본 경험이 있는가?
    A.컨닝해 본 경험은 없다고 대답했습니다. 족보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그대로 없다고 말했습니다. 학과 내에서도 컨닝하려고 했다면 이야기를 들었을 것이지만 그런 케이스도 없다고 대답했습니다.
    Q.스스로 도전해서 성취한 경험이 있는가?
    A.인턴 과정에서 스스로 세운 목표가 있고 이 목표를 세우기 위해 어떤 활동을 했는지 제시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목표를 달성했다고 대답했습니다.
    Q.프로젝트 도중 말 안듣는 팀원이 있었는가?
    A.말 안듣는 팀원의 이름을 제시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면 이야기의 신뢰도가 높아진다고 느꼈습니다. 어떤 부분 때문에 힘들었는지도 같이 언급했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제 이야기를 들으시면서 질문을 던지기 때문에 주의깊게 이야기에 경청해 주십니다. 이야기도 끊지 않으시고 편하게 이야기 하라고 배려해주십니다. 그리고 대답할 경험이 없다면 다른 식으로도 유도해주십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면접 분위기는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됩니다. 그동안 대학시절부터 경험한 본인의 스토리를 이야기하고 나오기 때문에 긴장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생각할 시간도 주시기 때문에 지금까지 본 면접 중에서는 가장 편안하게 본 면접이라고 생각합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아쉬운 점은 적절한 경험이 떠오르지 않아 다른 경험을 언급한 것입니다. 경험 정리를 좀 더 세분화하지 못했던 것이 아쉽고 더 잘게경험을 쪼개서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외에는 아쉬운 점은 없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많이 이야기를 접하셨겠지만 롯데 면접은 경험으로 시작해 경험으로 끝나는 구조화 면접이기 때문에 경험을 반드시 정리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정리한 경험을 머릿 속에 끊임없이 말하고 기억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해야 면접 때도 질문이 들어왔을 때 당황하지 않습니다. 거짓말하면 들통나기 쉬운 면접이기 때문에 이야기를 꾸며내는 일은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2016 상반기 롯데그룹 채용 롯데캐피탈 IT 직무 면접후기

온라인 공채 지원 - 인적성 - 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에서는 자소서 기반 질문을 많이 합니다. 인성 관련 질문도 많이 합니다.

면접질문은 주로 자소서 기반 질문을 받았으며, 컨닝을 해본 적 있는지, 무단횡단을 한 적 있는지 등을 물어봤습니다.
2016 상반기 롯데그룹 채용 롯데캐피탈 금융 직무 면접후기

L-TAB(인적성) / 토론 면접 / 실무진 면접 / PT 면접 / 임원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은 통계 자료를 주고 2차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상품전략 개발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이 주제를 통해서 토론 면접, PT 면접이 이루어집니다.

임원 면접과 실무진 면접은 경험에 대한 검증을 주로 하였습니다.
2016 상반기 롯데그룹 채용 롯데캐피탈 금융 직무 면접후기

서류 발표 2주 후에 면접을 보았습니다.
원데이 면접이라서 준비할 것이 많았는데, 면접 때까지 기간이 길어서 충분히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만에 PT 면접, 토론 면접, 역량 면접, 임원 면접, 인적성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아침 8시까지 가야 했고, 어떤 전형부터 시작하느냐, 본인의 순서가 앞에 있느냐, 뒤에 있느냐에 따라 끝나는 시간이 다른데, 저는 순번이 느린 편이어서 저녁 8시에 마쳤습니다.
대기 시간에 진행자분들이 말도 많이 걸어주시고 여러가지 다과와 음료가 준비되어 있어서 대기 시간이 그렇게 지루하지는 않았습니다.

PT 면접과 토론 면접은 같은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2차 베이비붐 세대 고객 유치 전략이라는 주제였고, 관련 자료들을 미리 주시고 거기에 대한 전략을 30분 동안 PPT로 미리 만들었습니다. PT 때는 미리 만들었던 PPT를 바탕으로 발표하였고 발표 중에는 자료를 보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토론 때는 앞에서 주어졌던 관련 자료들을 보며, 4명이서 자유롭게 토론하는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임원 면접에서는 같은 직무인 지원자 3명씩 들어갔습니다. 삶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2가지, 최근 이슈되는 트렌드와 이를 바탕으로 세상이 어떻게 변할 것인지, 지금 생각나는 경험 등의 질문을 했습니다. 분위기는 편안했지만, 꼬리질문이 있었습니다.

역량 면접은 자소서 기반의 질문이었습니다. 도전했던 경험, 컨닝을 했던 적이 있는지/편법을 쓴 적이 있는지, 갈등했던 경험 등을 물어보았고, 꼬리질문을 통해서 경험들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을 물어보았습니다.

모든 전형에서 면접관분들은 2분씩 계셨고, 지원자들 마음 편하게 해주시려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주시려는 것이 보였습니다. 압박적인 분위기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너무 편하게 보지 않도록 긴장을 놓지 않고 집중하며 임했습니다.
2016 상반기 롯데그룹 채용 롯데캐피탈 금융 직무 면접후기

체력적으로 힘들 수 있습니다. 금융업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짧은 시간 안에 다각도로 분석하려고 하는 것 같았습니다.

면접질문으로는 1분 자기소개,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 2가지, 도전경험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2대1 면접으로 편한 분위기에서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자기소개서 관련된 부분에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이 대다수 였습니다.
원데이면접이므로 엘텝,pt,토론,구조화역량면접이 하루에 다 끝납니다.
미국기준금리인상, 그렉시트, 시리아 난민 등 시사적 이슈에 대한 의견을 물어봅니다.
롯데는 하루에 모든 면접전형이 이루어집니다.
압박 면접이 심하다고 들었으나 지금까지 본 면접 중 면접관들이 가장 부드럽게 대해주었습니다.
꼬리질문이 있지만, 대부분의 질문이 지원자가 작성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한 질문이고
지원자가 답변한 내용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업무 지식 수준을 묻는 압박 질문도 없었습니다.
면접 간 대기시간은 길지 않고 오전그룹 오후그룹으로 나누어 인적성과 교차 병행하며,
4차례의 면접의 순서는 랜덤인듯 합니다.
롯데의 경우 원스톱 면접으로 인적성과 면접을 하루에 모두 진행합니다.
인턴면접 후 2달의 인턴생활 -> 역량구조화면접 -> PT면접 -> 임원면접 입니다
2015 롯데그룹 하계 인턴십 롯데캐피탈 IT 직무 면접후기

원스톱 면접으로 인적성과 면접을 하루에 모두 진행합니다.
인턴 면접 후 2달의 인턴 생활 -> 역량 구조화 면접 -> PT면접 -> 임원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질문으로는 직무를 위해 무엇을 준비했는지, 대학 시절 제일 힘들었던 경험, 마지막으로 꼭 하고 싶은 말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채용전환형 인턴이었습니다.
하루에 인적성 시험과 면접을 같이 보기 때문에 오전에 가서 오후 늦게 나올 수 있습니다.
가면 조를 2개로 나누어 한 팀은 오전에 인적성, 다른 팀은 오후에 인적성을 보고 면접도 조 별로 진행합니다.
면접은 일대다 면접으로 빠르게 질문이 오고 대답도 바로 해야합니다.
오후 면접대상자라 오전에 엘텝을 치고 인턴이어서 인성면접만 보았습니다.
자격증도 없는 비전공자인데 다른 사람들보다 나은 점이 뭐냐? 는 식의 질문이 있었습니다.
그 외는 다 자소서에 대한 내용이었네요.
롯데캐피탈은 원데이면접으로 하루에 인적성과 면접이 함께 이루어집니다.
개인별 20분정도 개별면접이 진행되며 사소한 부분까지 질문하시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면접대기실에 25명정도 대기하고 있고, 각 분야마다 조가 있습니다.
하루에 2조가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오전, 오후로 나누어서 면접과 인적성이 진행됩니다.
면접 대기할 때 롯데과자들과 음료를 마실 수 있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면접은 자소서 위주로 봐서 어렵지 않았는데, 인적성이 생각보다 많이 어려웠습니다.
면접도 중요하지만 틈틈히 인적성 공부도 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인적성, PT, 역량, 임원, 토론 면접을 하루에 다 봄.
역량면접은 자소서 기반으로 구체적인 경험에 대해 물어봄. 정말 세부적으로 물어봄.
준비 많이 해야 당황하지 않을 듯함. 대답이 마음에 안들면 계속 꼬리에 꼬리를 물으며 질문하심.

임원면접은 편하게 봄. 자신의 생각을 자신감 있게 말하면 됨.
쉬는 시간에 롯데과자와 음료수를 마음껏 먹을 수 있음.
1차는 취미, 군대, 집안에 대한 질문을 받음.
압박성 질문도 조금 있었지만 인성면접의 분위기였음.
지원동기, 시사문제도 물어봄.
가장 중요한 건 구체적인 지원동기가 있어야 된다는 것임.

2차는 압박형 면접으로 면접관 4명이 질문하며 자세를 체크함.
캐피탈 회사의 장점과 제1금융권과의 관계, 시사문제를 물어봄.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