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주)인팩
인팩그룹 계열사
자동차·조선·철강·항공
업계 5위
1814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3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인팩 '23년 하반기 채용 공고 - 신입_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본인이 기업을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 인팩이 그 기준에 적합한 이유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Q2.지원한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떠한 준비를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Q3.본인이 남들에 비해 탁월한 역량이 있다면 어떤 역량인지 설명하고,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2023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3 신입 채용 - 신입_전체 모집분야 공통

    Q1.[근무경력기술서] 경력직 지원자들께서는 반드시 해당 항목에 내용 기재 바라며, 신입직 지원자들은 작성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Q2.[자기소개서] 본인이 기업을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 인팩이 그 기준에 적합한 이유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Q3.지원한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떠한 준비를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Q4.본인이 남들에 비해 탁월한 역량이 있다면 어떤 역량인지 설명하고,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2023 신입직 채용 - 신입_전체 모집분야 공통

    Q1.[근무경력기술서] 경력직 지원자들께서는 반드시 해당 항목에 내용 기재 바라며, 신입직 지원자들은 작성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Q2.[자기소개서] 본인이 기업을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 인팩이 그 기준에 적합한 이유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Q3.지원한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떠한 준비를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Q4.본인이 남들에 비해 탁월한 역량이 있다면 어떤 역량인지 설명하고,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2022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인팩 2022년 상반기 수시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본인이 기업을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어싱며, 인팩이 그기준에 적합한 이유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Q2.지원한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떠한 준비를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Q3.본인이 남들에 비해 탁월한 역량이 있다면 어떤 역량인지 설명하고,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인팩 2022년 상반기 수시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본인이 기업을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 인팩이 그 기준에 적합한 이유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800자)
    Q2.지원한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떠한 준비를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800자)
    Q3.본인이 남들에 비해 탁월한 역량이 있다면 어떤 역량인지 설명하고,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800자)

2021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1년 하반기 공개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자기소개서 - 본인이 기업을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 인팩이 그 기준에 적합한 이유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800자)
    Q2.지원한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떠한 준비를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800자)
    Q3.본인이 남들에 비해 탁월한 역량이 있다면 어떤 역량인지 설명하고,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800자)

2019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19년 하반기 공개채용

    1. Q1.본인이 기업을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 인팩이 그 기준에 적합한 이류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800자)
    2. Q2.지원한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떠한 준비를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800자)
    3. Q3.본인이 남들에 비해 탁원한 역량이 있다면 어떤 역량인지 설명하고,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800자)

2019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주)인팩 2019년 상반기 각 부문별 공개채용

    1. Q1.본인이 기업을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 인팩이 그 기준에 적합한 이유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800자)
    2. Q2.지원한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떠한 준비를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800자)
    3. Q3.본인이 남들에 비해 탁월한 역량이 있다면 어떤 역량인지 설명하고,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800자)

2017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인팩 2018년 상반기 공개채용

    Q1.본인이 기업을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 인팩이 그 기준에 적합한 이유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800자 이내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가치관/직업관/인생관
    회사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그 기준에 회사가 적합한 사례를 들어 자신의 직장관, 직업관과 회사선택 동기를 나타내는 항목입니다. 회사에 대한 평소의 관심과 열정, 로열티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우선 중요하게 생각하는 회사 선택의 기준 즉, 직장관을 서술하세요. 하루 중 회사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므로 직장관을 통해 자신의 직무 목표의식을 어필해야 합니다. 직장은 경제활동을 통해 단순히 ‘돈을 버는 곳’이 아니라 자신의 직업을 통한 비전을 실현 가능하게 하는 곳이라는 의미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직무비전을 실현하기에 ㈜인팩이 왜 적합한지를 연결하여 내용을 완성하시기 바랍니다. ‘회사 선택 기준 (직장의 의미: 자신의 직무비전이 달성되는 곳이라는 의미 포함) -> 제시한 직장관과 회사가 부합하는 점(인재상, 사업분야, 회사비전, 회사 분위기 등 구체적으로 제시) -> 회사에서 자신의 직무비전을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 표현’의 순서로 기술해 보시기 바랍니다.
    Q2.지원한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떠한 준비를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800자 이내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
    자신의 목표와 경험을 근거로 직무를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직무를 위해서 갖춘 역량과 직무 수행에 있어서 어떤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지 제시하여야 합니다. 우선 직무분석을 통해 직무에서 어떤 역량이 중요한지 분석하고, 이를 다시 직무전문성과 직무적성으로 분류하시기 바랍니다. 본 항목에서 전문성(자격증/ 유관경험 및 경력 등)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타 지원자와의 차별화를 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역량이나 자질, 직무지원동기를 소재로 하여 강조하고자 하는 바를 한 문장으로 제시하시고, 근거가 되는 역량과 경험(경력)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분야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던 경험, 관련 공모전 및 대외활동, 관련 전공 과목의 좋은 학점, 지원분야나 회사의 업종과 관련한 인턴 및 아르바이트 등의 경험을 중심으로 직무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역량을 함양했음을 어필해야 합니다. 글을 작성하실 때는 ‘ 직무지원동기 간략 기재 - 희망 직무로의 입사를 위한 노력으로 얻은 성과를 두괄식으로 우선 작성 - 이러한 성과를 얻기까지의 노력의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재 -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입사 후 어떤 직원이 될 것인지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의 의미를 반영하여 작성’하는 방식으로 기술해 볼 수 있습니다.
    Q3.본인이 남들에 비해 탁월한 역량이 있다면 어떤 역량인지 설명하고,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800자 이내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경쟁력이나 장점을 묻는 것은 지원자가 실무에 있어서 얼마나 역할을 잘 할 수 있는가를 판단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단순히 지원자의 인성이나 자질적인 특성을 장점과 보완점으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 어떤 목표 가지고 있고, 어떤 역할을 수행할 사람으로서 장점과 보완점을 구분하는 것인지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목표로 하는 것은 무엇이며, 지원분야에서 하고자 하는 역할과 이루고자 하는 성과는 무엇인지 제시하고, 목표와 성과를 이뤄내기에 현재의 경쟁력은 무엇이며, 앞으로 보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자기계발 계획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강점은 지원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본인의 인성, 성향 중 가장 강조할 만한 것을 3가지 정도 키워드로 제시하고, 그러한 역량을 갖추게 된 경험이나 노력의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년 상반기 공개채용

    Q1.① 본인이 기업을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 인팩이 그 기준에 적합한 이유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800자 이내 작성)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가치관/직업관/인생관
    회사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그 기준에 회사가 적합한 사례를 들어 자신의 직장관, 직업관과 회사선택 동기를 나타내는 항목입니다. 회사에 대한 평소의 관심과 열정, 로열티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우선 중요하게 생각하는 회사 선택의 기준 즉, 직장관을 서술하세요. 하루 중 회사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므로 직장관을 통해 자신의 직무 목표의식을 어필해야 합니다.

    직장은 경제활동을 통해 단순히 ‘돈을 버는 곳’이 아니라 자신의 직업을 통한 비전을 실현 가능하게 하는 곳이라는 의미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직무비전을 실현하기에 ㈜인팩이 왜 적합한지를 연결하여 내용을 완성하세요.

    ‘회사 선택 기준 (직장의 의미: 자신의 직무비전이 달성되는 곳이라는 의미 포함) -> 제시한 직장관과 회사가 부합하는 점(인재상, 사업분야, 회사비전, 회사 분위기 등 구체적으로 제시) -> 회사에서 자신의 직무비전을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 표현’의 큰 틀로 작성해보세요.
    Q2.② 지원한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떠한 준비를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800자 이내 작성)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직무지원동기는 간략히 제시하고, 지원분야/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자격증 취득, 관련 경력 및 경험 또는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세요. 실제적인 업무역량을 어필할 수 있는 항목인 만큼 직무역량 중 가급적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를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객관적인 성과가 드러나도록 작성해 주세요! 그리고 이러한 기 보유한 역량적 기반을 토대로 앞으로 어떻게 성장하며 회사에 기여할 것인지를 연결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Q3.③ 본인이 남들에 비해 탁월한 역량이 있다면 어떤 역량인지 설명하고,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800자 이내 작성)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지원자가 가진 강점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지원 직무에 필수적인 역량을 기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무 관련 직접적인 경험이 있는 경우 그 사례를 중심으로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 데 준비된 인재라는 점을 어필하면 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 직무에 적합한 자신의 성격상 강점을 기술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사례를 기술할 때에는 당시 지원자의 역할, 결과 등에 초점을 맞춰 구체적으로 작성하도록 하세요.

    한편 이러한 강점을 어떻게 활용하고 기업에 기여할 것인지에 대한 이야기도 언급해야 합니다. 기업의 비전을 바탕으로 한 지원자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를 위해 지원자의 강점이 없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어필하세요.

2016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상반기 공개채용

    Q1.※각 500자 이내 작성
    ① 당신의 인생에 영향을 준 멘토 혹은 존경하는 인물에 대한 이유와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심분야,존경인물/본받을점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관과 비전이 비슷한 사람을 멘토 또는 롤모델로 선정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가치관, 비전을 보여주는 항목입니다. 되도록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인물 보다는 예상치 못한 인물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존경하는 인물로 선택한 근거가 객관적이고 타당해야 한다는 것은 기본입니다. 정말로 특이하고 특별한 경험이 없더라도 존경하는 인물로 부모님은 선택하지 마세요. 자신을 세상에 태어나도록 해주신 부모님을 존경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지만 부모님을 존경하는 인물로 작성하는 지원자들이 너무 많아 식상합니다.
    Q2.② 인생에서 가장 노력을 기울였던 성공 혹은 실패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하여 느낀점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성공도 실패도 어떤 일에 도전하지 않았다면 가질 수 없는 경험입니다. 성공/실패의 결과 그 자체가 아니라 지원자의 성취와 실패에 대한 기준, 문제해결능력과 상황판단력 및 목표추진력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스스로 높은 목표를 세우고 성취해 낸 경험을 토대로 목표 달성 계획, 자신의 행동/행동, 어려움이 닥쳤을 때의 해결과정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실패경험 작성 시에는 반드시 실패를 통한 깨달음과 그에 따른 변화가 내용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Q3.③ 본인이 생각하는 팀워크란 무엇이며,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업무를 수행하면서 서로 긴밀하게 협조해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때로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이해가 상충되는 상황에서도 목표를 달성하여 성과를 내는 능력이 반드시 필요하고, 이런 능력을 갖춘 지원자인지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개인적인 성과를 위한 협력 경험 보다는 소속 조직을 위해 다른 조직과 협력하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그 속에서 지원자가 어떤 역할을 했는지를 통해 팀워크, 커뮤니케이션능력 등을 어필하시면 됩니다.
    Q4.④ 인팩에 지원한 동기와 지원직무와 관련된 본인의 차별화 된 역량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실무업무역량/전문성
    회사 및 직무 지원동기와 직무에 필요한 능력을 통해 직무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가려내려는 것입니다. 특히 직무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차별화된 직무수행역량을 바탕으로 자신을 뽑도록 설득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직무 분석, 직무에 필요한 역량 중 자신이 가진 전공지식/경험/스킬을 내보이고 사례를 통해 객관적인 근거를 제시하여 작성하세요.
    Q5.⑤ 입사 후의 본인의 비전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향후 계획과 포부는 입사 후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이며 체계적인 실천방안을 통해 경력개발 계획을 제시하는 것이라는 맥락에서 작성해 보세요! 희망 직무에서의 주요업무, 자격요건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자신의 상급진로에 대한 밑그림을 그려봅니다. 이후 각 상급 단계별 올바른 목표를 제시하고 이에 따른 적합한 액션플랜을 구축하여 기업 내 어떤 인재로 성장할지 직무 로드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