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성다이소설명

  • 설립 30년차

    1992년 설립

  • 12,000명

    사원 수 (2019년 기준)

  • 중견기업

    기업형태

  • 2조 2천억 원

    2019년도 매출액

info_img

아성다이소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가격과 품질을 다잡은 국민 가게
  • 경쟁사 없는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
  • 균일가 유통 전략을 통해 지속해서 성장하는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600 개 이상

    매월 개발하는
    신상품 수

  • 20%

    연평균 성장률

  • 9 년 연속

    매일경제 주관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2020년)

  • 1,300 여 곳

    전국의
    다이소 매장

사업분야

내용참조

1997년 1호점을 오픈한 다이소는 생활용품 매장의 대명사가 되어 전 국민의 일상생활 깊숙이 자리 잡았다. 500원부터 시작하여 5,000원까지 6가지 균일한 가격으로 상품군이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및 해외 36개국의 다양한 상품을 공급해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다이소는 저렴하지만, 품질은 결코 떨어지지 않는 상품을 판매한다는 전략과 모든 의사 결정의 원칙과 기준을 소비자로 세운다는 경영철학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유지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2조 2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내용참조
내용참조

소비자들의 의식 향상과 더불어 정부의 일회용품 아껴 쓰기 지침 등 환경 보호에 대한 모두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일찍이 선순환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우시산의 향후 다이소는 3만여 종의 상품을 취급하고 매월 600개 이상의 신상품을 개발하고 있는데 이 제품들의 대다수는 국내 중소 제조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다. 또한 협력사와의 거래에 있어 모든 부서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자체 윤리경영 실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2019년 9월에는 부산에 면적 14만㎡(4만3,000평)의 지상 5층, 지하 1층의 규모의 물류센터를 완공함으로써 국내외 상품의 유통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물류센터 인력 채용 및 부산, 울산, 경남 지역 내 매장 출점과 확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복리후생

  • 사내식당 운영 중식 및 석식 무료 제공
  • 경조사 지원 경조사 발생 시 경조금, 경조 휴가,
    경조 용품 지급
  • 장기근속 포상 10년 이상 장기근속자에게
    상품권, 황금 열쇠, 해외여행 등 지급
  • 업무 장려 제도 매장 및 상품개발 대한
    인센티브 포상
  • 동호회 지원 취미 동호회(사내동호회)
    활동비 지원
  • 축하선물 명절 선물과
    결혼기념일 선물 지급
  • 근무복 지원 춘추, 추동 근무복 제공
  • 사택 지원 및 기숙사 원거리 발령자와
    물류센터 근무자를 위한 주거 지원
  • 문화 활동비 지원 부서 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문화비 지급

근무환경

  • 매장 전경 8층 규모의 다이소 명동역점
  • 물류센터 2019년 완공된 부산 허브센터
  • 매장 내부 다양한 품목을 자랑하는 다이소 코엑스몰점 내부
  • 사회공헌 2019년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 신입사원 오리엔테이션 다이소를 이끌어갈 새로운 인재들
  • 직원교육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된 역량 교육

인재상

채용 프로세스

채용프로세스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내용참조
다이소의 기업문화가 궁금합니다.
일단, 모든 부분에서 `기본`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일에서도, 태도에서도 항상 모든 것에 대해 기본을 놓치지 않으려는 집요함이 다이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해 어려운 상황일 때에도 ‘기본’을 되돌아보고 이에 충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특성은 ‘역동성’입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고객과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대응하는 것이 필수적인 유통업의 특성으로 자연스럽게 형성된 문화라고 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빠르고 강한 실행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특성은 ‘융통성’입니다. 다이소는 기본에 충실하되 절차나 형식에 얽매이지 않아 상황에 맞는 최적의 대안을 빠르게 찾아내는 능력이 탁월한 조직입니다.
다이소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국민 가게 다이소` 또는 `가성비 갑 다이소`라는 타이틀을 가질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품질의 절대 비교에서도 더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이 목표입니다. ‘놀라운 가치로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대한민국 넘버원 생활 문화 기업’이라는 사명을 갖고 상품의 품질, 서비스의 품질, 업무의 품질 등 모든 면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자 합니다.
다이소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다이소는 정량적 스펙이 아닌, 다이소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직무 지식과 발전 가능성을 심사하고 우리와 함께할 수 있는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유통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다이소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와 함께 본인의 의견을 정리할 수 있다면 자신 있게 도전하기 바랍니다. 취업 준비를 하다 보면 지치고 힘들 때가 많겠지만 기본적인 것들을 탄탄하게 준비해 나간다면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겁니다.

직무인터뷰

관련이미지

미니인터뷰

반갑습니다. 1,000원도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도록, 고객에게 가격 대비 2배 이상의 가치를 갖는 상품을 개발하고 기획하는 상품개발부문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상품개발부문에서는 고객 및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여 상품을 기획, 개발하고 이에 따른 판매성과 분석 및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또한 상품 협력사를 개발하고 관리하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직무의 필수 역량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만큼 여러 분야에 대한 관심이 중요하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항상 트렌드에 민감해야 합니다. 또한 상품이 개발되는 과정에서 협력사 및 유관부서와의 협업이 많기 때문에 설득력과 협상력도 이 직무에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무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낀 순간은 언제인가요?

상품개발자로서 기획에 참여한 상품이 매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블로그나 SNS에 ‘다이소 쇼핑 아이템’을 공유하는 콘텐츠들이 많은데 이 내용에 제 상품이 포함되어 있으면 매우 기분이 좋아요(웃음).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전국에서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을 때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마스크 가격을 올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직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것으로 사회에 기여를 한다는 생각이 들어 매우 뿌듯했습니다.

어떤 후배와 일하고 싶은가요?

다이소 인재상 중에 "열정적인 인재" 가 있는데요, 무엇보다 열정을 가진 후배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업무를 하다 보면 포기하고 싶을 만큼 힘든 순간도 오기 마련입니다. 그런 순간 포기하지 않고 맡은 일에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노력하는 후배와 일한다면 선배로서 자극도 되고 많이 도와주고 싶을 것 같습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748

아이콘 www.daiso.co.kr

아이콘 02-405-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