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그룹 계열사
그 외 기타 분류 안된 사업지원 서비스업
업계 4위
308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2017.11.06. 월요일 오후 2시~4시에 필기전형이 진행되었다. 입실완료 시간은 오후 1시 40분까지였다. 시험장소는 강남 스페이스쉐어 대치센터였다. 고사장 5층까지 엘레베이터(느림)/계단으로 이동해야했고, 형광등이 깜빡이며, 화장실 등 환경이 불편했다. 컴퓨터용 사인펜 등 필기구와 수정테이프 사용이 가능했다. 행정직무 채용형인턴 외에 법무 직무, 시간선택제까지 100여명의 인원이 한 고사장 안에서 시험을 봤는데, 행정직무 외의 직렬은 시험과목이 적어서 중도퇴실이 가능했다. 채용형인턴 시험이 계속 진행중인데 이로 인해 다소 집중력이 떨어지고, 혼잡한 분위기였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성검사는 250문항을 30분 내에 풀어야 하는 것이었고, 별도의 쉬는 시간 없이 답안지 회수/배포 후 바로 NCS 직업기초능력 평가가 진행되었다.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자원관리, 정보능력 5개 영역에서 문제가 출제되었고, 각 영역이 분리되어 15분씩 총 75분 동안 시험이 진행되었다. 영역별 시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해당 영역 시간에 다른 영역을 풀면 부정행위로 간주된다고 하였다. 지문이 길고, 자료해석 등의 문제가 나왔으며 시간이 너무 부족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NCS 기본서와 봉투모의고사 등을 많이 풀고가기 바란다. 영역별 시간 안에 문제를 풀기에 정말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 빠른 시간 안에 정확한 답을 맞추는 훈련이 필요할 것 같다. 본인이 잘 풀 수 있는 문제유형은 확실하게 풀고 넘어가고, 풀지 못하는 취약한 문제들은 과감하게 찍고 넘어가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다. 시간이 흐를 때마다 감독관 안내가 있는데, 당황하지 말고 페이스를 유지하는 게 좋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