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동화기업㈜
동화그룹 계열사
강화 및 재생 목재 제조업
업계 1위
353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검사버튼 삭제버튼 동화기업 인천 본사에서 시험을 실시했다. 직무가 여의도 근무지였지만 인적성 시험은 모두 인천 본사에서 시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계산기를 지급해준다. 컴퓨터용 사인펜은 별도로 준비해야 한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삭제버튼 문제 유형은 자료해석과 언어로 두 가지뿐이다. 특이점이 있다면 문제지에 표기를 할 수 없었다. 하지만 별도로 문제를 풀 수 있는 A4용지를 지급해준다. 문제 난이도는 굉장히 쉬웠다. 자료해석의 경우 여태껏 보았던 인적성 문제 중 가장 쉬웠다. 언어는 해당 지문을 읽고 맞다, 아니다, 알 수 없다 이 세 가지 경우 중 하나를 고르는 유형이었다. 평소에 인적성 공부를 하셨던 분이라면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들이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동화기업은 인적성 합격률이 높다는 이야기를 어딘가에서 들은 적이 있다. 그러니 큰 부담을 가지지 않아도 좋다고 생각한다. 평소에 인적성 문제를 꾸준히 풀어본 분들이라면 쉽게 풀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오답 감점은 나도 잘 모르겠다. 시험에 응시했을 당시, 오답 감점 여부에 대해 감독관님께 여쭤보았는데, 회사 내부 규정 상 알려줄 수 없다는 응답을 받았다. 그래서 나는 모르는 문제는 찍지 않고 그대로 두었다. 그래도 통과한 것을 보면 찍기 여부는 큰 상관이 없는 것 같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인턴으로 채용되면 근무할 곳은 여의도였으나, 인적성 시험은 인천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계단식으로 책상이 배열된 강당에서 착석하고 시험이 진행되었습니다. 고사장 내부에 에어컨을 켜지 않은 것인지 조금 더웠으나 그런대로 참을만 했습니다. 조명도 밝고 지원자 간 간격도 충분해서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오후 1시 시험이었고, 도착하면 이름을 말하고 빵과 비타민워터를 지급합니다. 계산기, 연필, 지우개를 다 지급하고 자유로이 쓸 수 있습니다. 손목시계를 안 차고 가서 걱정했으나 무대 앞 스크린에 초까지 표시되는 큰 시계를 띄워주셔서 수월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성격검사로 이루어집니다. 언어검사는 단문당 3문제의 딸린 문제가 나오고 모두 참/거짓/알 수 없음 을 판별하는 문제로, 총 48문항이었고 20분 안에 풀어야합니다. 수리는 약 30-35분이며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총 8개 정도의 도표를 준 후 문제를 푸는 것입니다. 답안지와 수리시간에 쓸 종이 한 장을 더 줍니다. 그리고 문제지에는 어떠한 표시(밑줄포함)도 용납되지 않습니다. 언어도 수리도 문제를 푸는 훈련만 잘 되어있다면 비교적 쉽게 풀 수 있을 것 입니다. 성격검사는 네가지 보기 중 자신의 성격과 가장 먼 것 / 가까운 것 을 각 하나씩 체크하는 것입니다. 반복되는 보기가 많으므로 일관성있게 답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서류 합격 발표는 수요일이었고, 시험은 토요일이어서 상대적으로 인적성을 준비할 시간이 짧게 느껴졌습니다. 평소에 다른 인적성 문제집을 많이 풀어본 사람이라면 수월할 것 같습니다. 이랜드 2014년 이전 문제집과 gs그룹 문제집을 풀고 갔는데 스타일이 꽤나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복잡하지 않으니 긴장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시험장 분위기도 편안했고 다만 인천에서 시험을 치르니 여유시간을 잘 잡고 이동하셔야 할 듯 합니다. 동암역에 내려서도 버스를 갈아타고 갔고 또 내려서 어느정도 걸어서 도착했습니다.

  • 1